4월 14일~20일 전단지로 비교합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장점
1. 기능면에 있어 회전식으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기엔 편하다.
2. 2~3페이지에 세일 퍼센티지 글자를 확대해 놓아 선명하게 눈에 확 들어온다.
3. 세일 기간이긴 하지만, 세일과 별도로 각종 여러 페스티벌, 행사전이 다양한 쇼핑 정보를 알려준다.
4. 마지막 페이지에 Wind Festival에서는 대백의 보르도 Second와인 특별기회전과 비교할 때 와인 상품뿐 아니라 와인과 어울리는 베이커리와 가격 정보를 알려준다.
단점
1. 특정 부분을 확대했을 경우 마우스나 방향 커서키를 이용해서 찾고자 하는 부분을 찾아야 한다.
2. 여름 계절이 다가오는 만큼 자외선 관련 기획 사은 특선 행사와 수영복 행사를 안내해 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롯데백화점 상인점
단점
1. 세일과 특정 행사 정보 등 너무 많은 행사 내용을 2~3페이지 과밀하게 실을려고 했다. 오히려 페이지를 더 늘려서 다음 페이지에 행사를 나누어서 안내해 주셨으면 오히려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편하고, 한 눈에 여러 정보를 보기에 편했을 듯 합니다.
2. 정관장 10%세일 정보도 억지로 2페이지에 자리를 마련해서 넣을려고 무척이나 애쓰신듯 보이나. 적절치 못한 자리에 배치한 듯 보여지며, 오히려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식품관 행사 정보 코너에서 다뤄져야 할 내용이라 봅니다.
3. 대구점처럼 세일 부분 내용과 다른 행사 내용을 잘 구분하여 넓게 지면 활용을 잘 하셨으면 더 좋아 보였을 거라 생각되네요.
4. 1년에 4월과 11월이 와인행사하는 달로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와인행사에 신경을 많이 쓰신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상인점은 와인행사가 전혀 알려지지 않고 있네요.
5. 롯데카드 그린 축제에서는 횟수별로 받을 수 있는 감사품에 대한 정보나 이미지가 전혀 안내되지 않고 있네요.
6. 3페이지 태창 균일가 행사 코너에서 남자 여자 모델이 엉겨 있는 선정적인 이미지는 조금 배제되었으면 하네요
대구백화점
장점
1. 첫 페이지에서 섹션 별로 구성시켜 놓아서 특정 섹션 부분을 링크시켜 놓음
2. 본점과 프라자점 휴점일 안내해 놓음.
3. 구매 금액에 따른 다양한 사은품 행사와 문화행사와 어우러진 행사를 자세히 나열.
4. 타 백화점보다 여름 행사에 있어 앞서 나간다.-6페이지에 수영복 특별가전과 선글라스 특별가전이 마련되어져 있다.
5. 세일이 끝나기도 전에 새로운 DM이 도착해서 여러 행사를 안내하였으며 여러 쿠폰이 탑재되어 있으며, 애니메이션, 뮤지컬, 인형극, 허브힐즈 등 여러 문화 행사 할인권이 있다.
6. DM에 여름 패션 제안으로 특히 여름 원피스 패션 정보를 안내하였다.
단점
1. 3페이지의 정관장 10% 세일 부분은 정관장 품목이 식품관에서 판매가 되고 있기에 마지막 페이지에 식품관 NEWS코너에서 안내하는게 더 적합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2. Food World LUV U Festival 행사의 경우 롯데는 2만원 이상 구매시 횟수를 적립하는 반면에 서는 5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된다는 점(물론 사은품이 다르긴 하지만)
3.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지점에 따라 원하는 지점 즉 본점과 프라자점의 행사 내용을 유심히 잘 구분해서 살펴 보아야 한다.
4. DM에 화장품 관련 특별기획전 안내가 부족하거나 품목안내권이 없다.
5. 그리고 보통 DM보다 품목 할인권이 많이 누락된게 많다.
동아백화점
장점
1. 롯데 전단지처럼 퍼센티지 글자를 확대처리 하여 눈에 잘 보이게끔 하엿으며, 특히 품목 부분은 회색 박스처리하여 깔끔하게 정리되어 시각적으로 보기가 편하다.
2. "동아! 자외선 차단 프로젝트 UV Collention" 에서는 여라 브랜드의 기획전을 안내하였으며, 자외선 차단 제품 기획전을 타 백화점보다 발빠르게 기획하고 진행한 거 같다.
3. "앞선 감각의 여름 시즌 미리 비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선글라스와 액세서리 트렌드 제안을 자세히 안내를 해 준다.
4.선글라스 시즌매장 GRAND OPEN 코너에서는 스페셜 이벤트로 커플 구매고객 10% 할인행사와 여성 구매고객에게 폭스바겐 휴대폰 클리너를 준다는 행사는 타 백화점보다 선글라스 획기적인 기획이라 생각한다.
5 대백 전단지처럼 쇼핑점과 수성점 행사 정보가 같이 안내되기는 하지만, 쇼핑점과 수성점 행사 정보를 확연히 나누어 안내해 준다.
6. 식품관과 관련된 행사에서는 해당 식품의 이미지를 선명하게 잘 알려준다.
7. 마지막 페이지에 지점별로 식품관이 몇 층인지 알려준다.
단점
1. 기능면에 있어 A4용지 크기에 맞게 인쇄가 되지 않는다.
2. 위쪽에 페이지 이동 단추가 잘 실행되지 않는다.
3. 롯데나 대백에 비해서 화려하거나 눈에 잘 띄지 않게 너무 단조롭게 전단지를 디자인한다.
4. 웹상에서는 전단지가 구분되어 있으나 막상 전단지를 실행해서 보면 쇼핑점과 수성점이 같이 제작되어 있어 대백 전단지만큼 지점 구분이 애매모호하지 않지만,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지점 행사 정보를 구분해서 찾아서 봐야 한다.
개선사항
백화점 전단지인 만큼 조금은 화려해 보이면서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게끔 디자인에 신경을 쓰셔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