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ountry Boy Brutale 입니다!
1편 엔진에 이어서 이번엔 서스펜션과 차체 변경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베이스 모델은 별다른 체인지가 없는 것 으로 보이며
국내에 PP 1&2 가 들어오기를 간절히 바라며 PP 1 & 2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Car and Driver에서 설명이 잘 돼있어서 따와보겠습니다
"The GT’s Level 1 Performance package is included in the Level 2 bundle. That means larger Brembo front brakes with six-piston calipers, additional chassis and strut-tower braces, a larger radiator, a 3.73:1 rear axle ratio with a Torsen limited-slip differential, 19-inch wheels with Michelin Pilot Sport 4S performance tires (sized 255/40R-19 in front and 275/40R-19 in back), and more aggressive tuning for the suspension, chassis, brakes, stability-control system, and electrically-assisted power steering. Those systems are further refined for Level 2 to account for the bundle’s stiffer springs (20 percent firmer in front, 13 percent at the rear) and thicker anti-roll bars that are 12 percent stronger up front and a hulking 67 percent stiffer in back. All Level 2 cars also include driver-adjustable adaptive dampers that cost $1695 on lesser Mustangs."
이게 무슨 멍멍이 소리라고 하면
일단 PP1에는 2015년형하고 동일하게 6-피스톤 브램보 및 대형 라디에이터, 3.73 LSD, 19인치 휠이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안 나와 있지만 K-Member 보강바도 들어간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그리고 "More aggressive tuning...chassis"
라는 표현이 들어가있는데 아무리봐도 부싱이 업그레이드 됀것 같습니다.
2015년형이 나왔을 때 부싱이 안좋아서 차를 밀어 부쳤을 때 Wheel-Hop (진짜 뒷 바퀴가 통통 튑니다) 발생 해서 BMR사와 Steeda사가 부싱으로 돈을 엄청 벌었는데 그걸 겨냥한거로 보입니다.
그리고 포함돼는 Michelin Pilot Sport 4S 타이어는 GT350에 들어가는 타이어 입니다... 물론 폭은 상당히 차이가 있지만
현재 PP에는 Pirelli사 타이어가 포함돼서 나옵니다.
PP2는 모든 서스펜션파츠가 더 Stiff하게 나오면.... 제일 중요한...
MagneRide....
가 포함됍니다....
MagneRide란 중국회사에서 개발됀 전자식 댐퍼로 Corvette, Camaro SS (국내 시판차에도 포함돼 있습니다.... 왜 머스탱이 1000만원 더 비싼가...?) GT350에 들어가는 동일 파츠가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같은회사에서 Ferrari와 Audi에도 납품돼는걸로 확인 됩니다...
간단한 원리로 설명하자면, 쇼바 댐퍼 오일에 철성분의 입자들이 들어가 있어서 전류로 댐핑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그래도 클래식 댐퍼가 최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ETC...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 눈에 띄는건 트랜스미션입니다.
일당 수동 MT82는 성능이 향상돼었습니다. 그리고 듀얼클러치 방식을 채택해서 더 이상 오너들 사이에서 쌍욕은 안들을 것 같네요.
그리고 대망의 10단 자동 미션....
듀얼클러치인지는 확인 안돼었지만
0-100속도가... 4초 미만... 그러니까 포르쉐 911 카레라보다... 더 빠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ricing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런 업데이트 및 옵션들이 생기면서 가격도 대폭 상승 돼었습니다. 지금 현재 가격대로 보면 북미기준 Camaro SS하고
동일한 가격대로 들어가는데요 전반적으로 풀 옵션시 1000만원 정도 인상 돼는 것 같습니다
저가 2016년형 했을 때 GT PP가 한 $36,000인데 2018 베이스 PP2 했을 때 한 $44,000이 나오네요...
일단 국내에는 좀 우려받는 것도 있고 PP2채택시 채택해야되는 항목들 때문에 한 천만원 더 인상됄 듯 하네요.
물론 수입차들이 GT Premium PP2일 때요...
일단 튜닝 업체들 및 언론 + 포드 공식 웹사이트에 의하면 요정도의 정보가 보이네요!
저라면 개인적으로.... 조용히 2018년형을 기다리심이 좋을 듯 합니다...
에코부스트도 제로벡 4초대로 내려간다내요...
이상 Brutale 였습니다!
첫댓글 내일은 간단히 북미 엔진스왑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뭐 서스펜션 ECS야 놀랄 것도 없는거고
10단 변속은 이젠 대세니깐요
DCT 또는 DSG라고도 하는데 이건 뭐 확정이져
포드만의 명칭으로 바꿔나오거나 같거나 듀얼 클러치인건 변함없져
내일은 기대되여!! 엔진 스왑!!!!
메뉴얼은 확실히 듀얼클러치 플레이트로 가는데 자동은 저도 정확히 알아보고 싶네요... 요즘 회사들이 다 토크 건버터로 다시 돌아가고 있어서... 포드는 뭘 할려는지 궁금하네요... 심지어 BMW M차도 싱글 클러치로 간다고 발표해서...
4.5세대 v6인데 하이캠올리고 싶은데 돈이 많이들겠죠?
캠으로 마력을 올릴 수 있는데... 일단 캠은 결국에 어느 RPM 대 파워를 바꾸냐가 문제 입니다. 보통 큰 마력을 얻을 수 있다고 광고하는 캠은 거의다 RPM 끝자락에서 나오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요... 수동 몰아서 끝까지 끌어내거나 하지 않으면 쓸 일 이 없죠... 국내 비용은 잘 모르겠네요... 작업 할 때 엔진 안내리고 위에만 까서 하는 거여서 기술자면 간단한 작업이긴 한데 가스켓 새로하고 해야 돼서 비용은 개인적으로 모르겠네요
미국에서 제일 큰 캠 회사인 Comp Cam 들어가 봐도 원하는 RPM 구간에 따라서 캠을 나눠서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하이켐을 써서 전체적인 파워를 올릴 수 는 있으나 밸브스프링등 부수적인 부품들도 들어가야 합니다. 스프링이나 그 주위 파츠가 약하면 벨브가 제대로 못 움직여서 피스톤하고 충돌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머스탱(2.3)에서 6단 변속기에서 10단으로 바뀌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마그네댐핑이 주행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코너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