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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랑 매뉴얼
요새 화랑 매뉴얼이 무슨 필요가 있단 말인가...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들 아무리 모르는 초짜라고 하더라도 화랑이 왼발 오른발자세에서 나가는 기술을 구분 못하는 사람은 드물거라고 본다. 난 그냥 재미삼아서 내가 주로 쓰는 패턴들을 올려본다.
(기술이름은 해까이 화랑님의 매녈에서 참고했다.)
원투.왼어퍼.바디블로우.원원
위에 4가지는 화랑의 주력 손기술 견제기이다. 하나씩 따져보도록 하자.
원투 - 화랑은 왜 원투가 저럴까...화랑을 하면서 약간은 맘에 안들었던 점이다. 요샌 익숙해져서 다른캐러하면 원투가 왜 이리 짧어...하는 느낌이 들 정도이다. 각설하고 화랑은 원투가 길다 그리고 느리다. 파워는 원투가 둘다 맞으면 꽤 뎀쥐를 뽑아준다. 이 원투가 히트후에는 여러방면으로 갈라지는데...그게...다 설명하기가 곤란하지만 아는 한도에서 작성해본다.
원투 히트후 - 레버앞으로 자세체인지 그 이후에는 자기 맘에 드는걸로, 더플, LK, 미들백 블로우, 왼어퍼, 오른어퍼, 크레센트, 개다리, 잡기, 약 이정도가 내가 사용하는 것들이다.
이것두 일일이 다 설명하자면 일단은 자세 바꾸기. 이게 내 생각에는 가장 좋은 것 같다. 필자는 이방법을 너무도 좋아해서 원투가 히트하면 거의 반은 이렇게 나간다. 화랑을 다루시는 모든분들의 생각이 어떨지 모르지만 내 생각에는 화랑이 가드하는건 둘째라고 생각한다. 뭐니뭐니해도 역시 공격...(물론 내생각이다.)공격에는 오른자세가 적격이라는건 다들 알고 있는게 사실이다. 근데 사실 원투히트후에 다른 기술을 넣고자 하면 솔직히 거리가 안따라준다. 해보면 안다. 예로 원투후에 또다른 손기술 미들백 같은건 상대가 뒤로 가버리면 헛손질한다. 이런행동으로 자주 초풍에 얻어맞았다. 이 거리상의 문제 때문에 앞으로 걸어가면서 자세를 바꿔주라는 것이다. 상대를 심리적으로 조여갈수 있는 상황이 딱 알맞게 만들어진다. 거리또한 문제 없다 섣불리 개기면 왼째로 돌려놓으면 그만이다. 허나 계속 이렇게 하면 상대가 가만히 있을줄 아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우리의 화랑이 앞으로 기어올 때 상대가 무슨 기술이라도 걸어주면 화랑은 맞게 되어있다. 왜냐 오른자세니깐...이럴때를 대비한게 그외에 있는 후속타들이다 원투후에 개길 것을 대비해서 어퍼를 심어놓는다던지 아님 더플로 돌아간다던지...(데미지를 노린다면 RK한번 노려보자)필자가 하는건 LK이다. 중단이다 상당히 짜증난다. 원투 LK 굳이 표현하면 원투쓰리인데. 상상중이라서 안전빵이다. 누구 말로는 그런건 화랑을 할줄 모르는 초짜나 쓴다고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그렇게 않다. 일단은 이 중단이 스텝 인 사이드킥의 모션인데 딜레이가 없나? 사정거리가 꽤 길다. 상대가 정신없이 화랑을 몰아온다 할 때 간간히 써주자 주력기 정도는 아니더라도 상대의 공격을 끊기엔 더 없이 좋은 기술이다. 잘 활용해보자. 그리고 더플 이건 회피기라는건 다 아시는 바이고 활용법도 만천하에 공개되어 있으니 적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사실 좀더 멋지게 플레이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나 가끔 쓰는거다. 이거 잘못쓰면 풍가의 경우 빽초에 사정없이 뜨니 요주의 하자...미들백은 반격이 예상될때나 간간히 한번씩 이게 히트되면 왼째차기나 리버스킥 또는 스핀킥을 쓰자. 이중에 가장 멋있는건 스핀킥이다. 왼어퍼는 상대가 뭐하는지 확인할때나 쓰이는거니깐...그리 중요한건 아니고, 크레센트 이게 좀 쓸만한건데 필자는 이 기술을 나머지 5에 3정도로 쓴다. 많이 언급이 된 기술이다 화랑과의 대전시에 이 기술 한번도 못봤다면 그 화랑은 뭐가 약간 이상한 화랑이거나 당신을 가지고 노는거라고 생각? 하면된다. 그만큼 화랑에겐 중요한 기술이고 오른자세로 만들어주며 중단기면서도 타점이 매우 낮다.
일단은 상대가 가드시에 확실하게 화랑에게 우선권이오니 적절한 판단을 세워 싸워야한다. 요새는 이거 가드하면 안덤비니깐 대쉬나 웨이브로 약간 붙어서 상대를 상대해야한다. 동네수준이면 화랑이 갑자기 붙으니깐 풍가라면 섬광이 나올 가망성이 농후하므로 리버스나 째차기로 때려주자. 요샌 크레센트이후의 패턴이 잘 알려져있어서 크레센트로 먹고 살기도 힘들다. 이게 문제가 시계방향을 잘 못따라 가기 때문에 필자같은 경우 크레센트후 바로 앉았다가 크레센트.. 이런식으로 사용해서 상대가 이걸 피한후 풍신으로 내 화랑을 퍼 올린적이 몇번있다. 이거 당하면 상당히 기분 더럽다. 어떤 사람은 시계방향횡신은 스카이가 따라가지않냐? 라고 말하시는 사람두 있는데. 이게 워낙에 직선형 공격이라 위험부담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걸 노리고 띄워본적도 없다. 그리고 가드가 빵빵하다구 바로 슈돌을 하시는 분들도 몇번 본적이있는데...조금만 눈썰미가 있는 사람은 슈돌정도는 보고 피합니다. 요샌 슈돌이 무슨 장난감이라도 되는가 보죠.. 그러므로 주로 기상시에 주로 써보세요. 꽤나 가드가 잘 될겁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개다리 이 개다리 응용법은 별바람님 화랑매녈에 아주 자세하게 적혀있기 때문에 개다리가 두타라는점을 이용하세요. 아니면 개다리한타후에 가만히 서 있다가 뭐지? 하고 있는 상대를 가만히 오른발로 찍어 줄때도 있습니다.
왼어퍼 - 사실 이게 다 비슷비슷하다. 별로 다른것들도 없는데...굳이 쓴다면 째차기나 RK 왼어퍼 히트시 크레센트, 오른어퍼, 자세체인지후에 돌격~-_-!!
바디블로우 - 이건 사용해서 상대가 히트되었다고 하더라도 거리가 있는 상태이니 섣불리 덤비는건 삼가고 덤빈다면 사정거리가 있는 ↘RK나 크레센트 스카이와 잡기로 들어가야한다. 아니면 화랑의 날라차기인 헌팅도 있다.
원원 - 빠르게 왼펀치를 두 번 날리는건데 일단은 속도가 빠르니 자주 애용하고 이거후에는 상대가 앉는경우가 대부분이니깐. 대쉬 오른어퍼를 넣어주자. 상당히 잘뜬다.-_- 아니면 그냥 왼어퍼로 바로 연결해도 된다. 이거 자주 맞으면 다음에는 그냥 가드만 하고 있으니 그때부터는 잡아주자.
발로하는 견제
↘RK - 이름은 모른다. 사정거리는 좀 되니 앞에서 말한대로 왼어퍼나 바디블로우가 히트되 상황에서 사용하자. 뎀지는 약하지만 카운터시에는 약간 많이단다.
↘LK RK 사이드킥 - 둘다 중단이다. 딜레이가 가능하며 카운터시에는 오홀... 주로 플라후에 상대와 거리가 있다면 이걸로 플라를 푸는게 좋다. 플라때는 왼발 오발만 눌러도 나간다.
견제편 끝~
기상시 (잡기가 섞어서 쓰십시오. 그러면 상대가 당신을 싫어할겁니다.)
도끼차기 - 내가 화랑을 시작하게된 발차기라고나 할까? 개인적으로 너무 이 기술을 좋아한다. 이기술을 상대가 맞았다면 리버스킥이나 왼째차기가 상대가 개길 경우 카운터로 들어간다. 주로 초보화랑들이 도끼후에 멋모르고 무조건 오른발을 마구눌러서 리버스킥두타가 막나가는데...이게 버릇이 되면 상당히 좋지 않다. 그리고 도끼후에 이걸 니나로 걸기위해서는 중단기가 필요하다. 상대가 진이라면 앉아있다가 띄울테니 주의하고 주로 중단에는 어퍼와 플라즈마, 스카이, 헌팅호크등이 있으니 사용하자. 연달아서 도끼를 사용할수도 있다.-_-!! 도끼 추천.이것두 저것두 싫다 하시면 그냥 빽대쉬후에 상대가 공격하면 째차기로 걷어낼수 있습니다....마구 오른발을 누를 때 가장 무서운 캐릭터는 바로 오거와 카쟈다...이캐러들의 기술중하나인 마신권이 기상중에 나가는데 카운터일 경우 -_-;;
카쟈 - 풍신권@풍신권@대종2타가 별무리없이 들어가고...(풍신후 모든공콤가능)
오거 - 잔월@브레이징 킥@슈퍼맨이 화려하게 들어간다...(그냥 RK써두 에너지 반은-_-!!)
데미지는 맞아보면 안다. 처음엔 자주 맞아보고 아! 이건 남발하면 곤란하군 하는걸 머리속에 박아두도록 하자. 필자가 주로하는 패턴은 나락을 막고서 상대가 잡기를 잘푼다 그리고 도끼두타로 버리기엔 너무 아깝다 하는 마음이 들면 도끼한타후에 어퍼를 사용합니다. 생각보다 카운터가 잘나서 잘 뜸당 왠지 어퍼가 느려서 잘 뜨는듯...원원하고 비슷하죠. 안걸린다면 그냥 도끼한타후에 잡아주세요. -_- 무책임~
화랑은 뭘로 싸우나.~?
째차기
무슨 말이 필요한가. 화랑을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쓰는 화랑의 주력기...상단이다. 설명하는게 오히려 이상하다. 이 부분이라면 저보다 여러분들이 오히려 더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째차기는 딜레이캐취할때도 한방씩 써주자. 물론 심각한 딜레이는 스카이로 올려주자. 백대쉬로 상대의 기술을 피한뒤엔 째차기한방 날려주자 자세까지 바꿨으면 왼째로하구(큰거면 플라즈마로 캐취하자) 기술이 빠르고 판정또한 좋고 기술자체가 상체를 뒤로빼고 오른째차기는 시계방향으로 약간몸을 꺽으면서 사용하니 회피하면서 치기에도 더 없이 좋은기술이다. 자주 사용하자 그러나 너무 자주쓰면 횡신할때 상대가 자주 앉을수가 있거나 아니면 뒤로 빠지는수가 발생하니 적당히 하자. 카운터시에는 무궁화 콤보의 자손들을 콤보로 보여줘서 함부로 개길수 없게 하자.
리버스킥
오른발자세 오른발이다. 원펀치차기라고들 부른다. 발동이 빨라서 상대의 공격을 카운터로 잘 끊어놓는다. 카운터면 뜨니깐 공콤은 간단한걸로 넣어주고 요샌 크레센트이후이게 잘 안 먹히니깐 가끔 단타로 쓰일때도 있다. 예를들자면 보통 라운드시작시에 사람들이 빽대쉬한후에 게임을 시작하니까 시작하자마자 레버앞 자세체인지후에 리버스킥을 바로 쓰는 것이다. 해보면 알겠지만 카운터가 상당히 잘나는 편이다. 화랑이 갑자기 달려들어서 쫄았나...?
좋은기술이긴하나 상단이니 조심할건 해야...사실 리버스킥은 2타인데 1타후에 앞으로 밀어주면서 오른플라를 잡을 수 있고 후에 힐로 찍어주거나(힐후에는 딜레이가 서로 비슷하니 빠른 중단기 사이드킥콤보나 왼어퍼등으로 견제하고 아니면 횡신후에 상대의 동태를 살피자.) 아니면 시계방향으로 횡신을 해주면 된다. 필자는 1타후에 오른플라 오른펀치 셋업 라이트 소배트후에 시계방향횡신을한다.(물론 이전에는 라이트 힐로 중단기를 깊게 각인시켜놓아야한다.) 이게 필자의 아주 고약한 버릇중 하나였다. 하지만 의외로 상대가 잘 걸려준다. 소배트 이후에는 상대에게 우선권이 있어서 그런지 상대들 거의 대부분이 헐렁?하게 들어온다. 그래서 피하고 레프트힐랜스...셋업후에 앉으면? 사이드킥으로 때려주고.<--아직도 이런 버릇을 고치지 못한 필자가 한스럽다.ㅠ_ㅠ 원펀치차기 카운터 이후의 공콤은 앞으로 밀어주면서 오른플라 레프트소배트로 때리거나, 오른플라잽 이후 대쉬 오른잽은 능력껏 넣어주고 PK콤보로 마무리하자. 주의할점이 화랑의 대쉬 오른펀치는 잡기이니깐 정식커맨드는 →→ N RP 이게 된다. 잡기는 내가 화랑잡기중에 가장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상대에게 올라타서 목조르기...-_-!!
에어팡
화랑이 공중에서 한바퀴 돌면서 왼발 오른발로 빠박하고 차는건데 히트시 데미지 작렬. 중간중간 생각날 때 한번씩 써줘도 손해는없다. 필자는 주로 스텝사이에 슥슥 움직여 들어가서 한방 써주는데 날라차는거니깐 거리감각을 키워야한다. 이 기술후에는 상대와 내가 서로 심리전에 들어가는데 절대적으로 화랑에게 불리하다. 일단은 원투정도의 기술들은 화랑이 앉아서 피하는게 가능하나, 무서운건 중단기들이다.(오거.줄랴.데빌.헤이.요시.폴등...주의하자)
슈돌
요새 필자의 화랑이 가장 안쓰는 기술중 하나인데...이유인 즉슨 보고 피하는 놈들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한껏 말려놓고도 슈돌 쓰면 피해버리는-_-+정말 할맛안난다. 아무리 그래도 한두번은 맞아줄때나 가드해줄때가 있는법. 주로 어퍼후에 오째를 쓰고 가까이 가서 슈돌 이 방법이 아마 가장 일반적일 것이다. 이 상황 이외에는 슈돌을 가드시켜본 기억이 나지 않는다.(초보제외) 아참! 크레센트나 도끼후에 대쉬한후 쓰이기도 한다.
도끼차기는 아까 설명했다. 중간에 몇번앉아서 자주 써주자.
셋업
개인적으로 이게 중단이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을 많이 해보는기술이다. 생각해보면 오른자세에서는 중단기가 느리게 나가는거 빼고는 없다. 그나마 스카이가 빠른가...일단은 셋업
왼무릎으로 한방 때리고 왼플라를 잡는다. 우선권이 심히 화랑에게 있으므로 이후에는 횡이동 여러번 한번 해보자. 어설픈 공격은 옆이보이니 간단히 끝낼려면 원펀치후에 잡아버리거나 아니면 날라차기로 한방 까주자. 안덤비면 펀치로 내리고 왼어퍼 견제 후에 알아서...사실 플라후에 재플라를 잡는건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니다 플라는 어차피 횡신의 연장이다. 횡신이란건 가까이서 해야 그 힘이 발휘되기 때문에 재플라를 잡는다는건 좀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든다. 뭐 중거리는 트리플이다 뭐다 등등이 있지만 노려서 피한다는게 말처럼 쉬울까? 물론 상대가 얼빵하게 공격해준다면야 피하겠지만 요샌 더플원펀치로 이긴다는건 필자는 무리라고 말하고싶다.
플라즈마블레이드
오른발자세시에 나오는 유일한 띠우기 발동이 아주 빠른건 아니지만 그래도 중단 띄우기라 버릴수는 없는 기술이다. 막히면 초풍이다.-_-!! 앞으로 레버를 밀어주면서 오른발 두 번을 눌러주면 나가는데...이거에 뜨면 가장 쓸만한 연계기는 셋업 왼펀치 에어팡이 아마 가장 쓸만할 것이다. 데미지도 달만큼 달고 그리 어렵지도 않다. 이게 싫다면 짧은 대쉬 왼째차기 상대 공중에서 뒤집어짐 안 뒤집어져도 상관은 없음 어쨋든 째차기후에 버드헌터...이것두 꽤 단다. 좀 멋지게 하고 싶으면 셋업후 바로 레프트엑셀을 넣자 셋업후에 바로 돌면서 차는데 뎀쥐를 둘째치더라도 멋지다.
크레센트
앞에서 설명했다. 시계방향을 잘 못따라가니 이점 유의하자. 웨이브 크레센트정도는 할줄 알아야한다. 별로 어려운것두 아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나가니 이게 나간다면 상대 기상시에 웨이브후에 크레센트를 먹여주자. 맞아도 상관없고 안맞아도 상관없다. 뭐 맞으면 장땡이다.
라이트 힐
오른플라시에 나오는 기술이다. 들고있는 오른발로 내려찍는데, 이때 콤보가 들어간다 스매쉬 로우 라이트 하이를 쓴후 바로 날라차기나 아니면 레프트 백 블로우를 쓰고 버드헌터가(파이어 크랙커)들어간다.
오른플라밍고 사이드킥
오른발로 상대를 거의 찌른다고 표현해야하나? 카운터시에는 기절이다. 해까이님 매녈에는 상대가 가드시에 우선권이 -14 라서 초풍에 뜰듯한데 필자는 아직까지 떠본 기억이없다. 뜬적이 있는데 기억을 못하는수도 있다.-_- 이 기술은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카운터시에는 기절이니깐 가끔 노리고 한번 사용해보자.
스핀킥
오른자세시에 허리를 틀면서 차는 기술이다. 필자는 이 기술을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간혹 무리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 기술을 난무할때도 있다. 상단이지만 화랑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은 이 기술을 중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잘 쓰는 방법으로는 스텝 사이에 반시계횡신 AK ← RK 이런식이다. 설명을 해야하나... 반시계방향으로 횡신하면서 오른자세로 변하구 바로 스핀킥인데, 횡신하면서 허리를 튼다. 상대를 맞추면 기분째진다. 생각보다 나쁜 기술은 아니므로 가끔 써주자. 아 왼플라시에 레프트엑셀은 뭐 이거랑 비슷하다. 어쨋든 그건 가드후에도 화랑에게 우선권이있다.
개다리 1타 2타
왼자세에서 오른발로때리면서 오른플라로 들어가는데, 첫타는 상단 두타는 중단이다. 첫타를 앉아서 피했다면 두타째때 파해가 가능하다. 파해하다가 오히려 당하기도 하지만 필자도 여러번 파해해봤고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다. 이 기술은 약간 느리니깐 우선권이 보장될때나 쓰자. 왼어퍼 히트시나 원투, 등~ 이거후에는 횡신이 개인적으로는 횡신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상대의 기술을 여러번 피해봤다. 오른플라니깐 시계방향으로 횡신이다. 아 그리고 슈돌을 가드시킨후에 이걸 상대가 서서 막지는 못한다. 상단이니깐 앉으면 피해지지만...심리전이다. 심리전 개다리냐 크레센트냐 스카이냐....-_-!!
헌팅호크
3단 날라차기 멋지다. 중단이라서 기상시에 단발로써도 간간히 먹힌다. 오른자세 왼자세 구분없이 나가니 자주 사용하자. 자주 쓰일때는 역시 기상때다. 필자는 기상시에 반시계방향으로 낙법쳐서 일어나면 크레센트로하고 시계방향이면 웨이브 헌팅을 한다. 헌팅을 가드하면 개인적으로는 크레센트가 가장 무난하다.
스카이 블래스트
오른발로 상대를 쳐서 저 하늘로 보내버리는 기술이다. 상당히 높이뜬다. 띄운후에는 화랑혼자로도 별 이상한 콤보를 다 넣을수가 있으며 후속캐러로도 잡다한 콤보가 성립가능하다. 막히면 초풍에 당한다. 주로 확실할때나 쓰자.
이 정도가 필자의 화랑이 즐겨쓰는 기술일 것이다. 이거외에는 필자가 쓰는게 없는 것 같다.
화랑이 이것만으로 싸우는일은 절대 없으니 필자에게 시비걸지 말자.
자주쓰는 공콤
왼플라시에...
힐랜스콤보 ← RK 셋업 왼펀치 대쉬 원투 라운드킥.(국민콤보)
셋업 플라밍고킥두타 우궤축1타 소배트(날라차기)뒤에서나 들어감.
PK 콤보(오른펀치 왼째) 오른째차기.(옆에서 띄울 때 잘들어감)
오른플라시에...
힐랜스콤보 ← LK 스매쉬로우 라이트하이 레프트 백 블로우 버드헌터 이 방법이 버드헌터에서 낙법이 가능하다고하니 날라차기(소배트)로 한 대 까버리면 안될까나?
스매쉬로우 라이트하이 오른잽 왼어퍼 크레센트 이건 콤보 동영상에서 보기만 했을뿐 시도해 본적은 없다.
플라즈마 블레이드 → RK RK 셋업 왼펀치 에어팡(국민콤보인가?)
셋업 레프트엑셀
왼째차기 버드헌터 + 태크 암거나...슬라가 좋다
셋업 왼펀치 개다리한타 레프트소배트(가까이서 잘들어간다.)
몸뚱아리가 작은 애들은 간혹 마지막 날라차기를 헛질할때가 있다. 뚱캐러한테는 무리없이 들어간다.
스카이 블래스트 →N↓↘ RK 개다리1타 오른잽 슈돌(결코 어렵지 않다. 연습해보라.)
개다리1타 오른잽 셋업 왼잽 대쉬 원투 라운드킥(개다리때 뒤집혀야함. 처음에 히트시키고 어쩔줄 몰라하던때가 기억나는군...-_-;)
개다리1타 오른잽 셋업 라이트소배트(국민콤보?)
에어팡 버드헌터 <--이건 쓰지말자 차라리 대점프 RK후에 버드헌터(파이어크랙커)나 아니면 필살기(힐 익스플로젼)로 때리자.
라이트힐랜스 콤보는 무지 어렵다. 필자는 여태까지 시도해 본것중에 성공한 것이 10번정도인가? 그러나 멋있고 화랑을 한다면 누구나 한번쯤 해보고 싶은 콤보이다. 필자도 무지 연습을 하고 싶으나 기회가 오지 않아서 연습을 못하고 있다.
라이트힐랜스 셋업 플라밍고킥3타 이건 힐랜스때 뒤집히면 무난하게 들어간다. 이게 필자가 맨처음으로 성공시킨 힐랜스콤보이다.
라이트힐랜스 PK콤보 오른째차기 이것두 뒤집혀야 들어감 필자가 두 번째로 노력해서 성공시킨 콤보 ^-^!
어떤사람은 스카이 힐랜스가 화랑의 최강공콤이라고 하지만 필자 생각엔 개원슈가 더 좋은듯하다...실제로 보통 오락실에서 스카이+힐랜스를 때려본 결과 약 절반쪼금 더단다. (필자가 충고한다. 결코 돈걸린 게임에서 시도해볼건 아닌 콤보이니깐 구경꾼 많을때나 한번 시도해보자. 혹 이게 성공해도 주위에서 야 저것봐! 이런 소리 안나오면 짜증이 난다.-_-+) 이거 맞출려고 용쓰는것보단 그냥 국민콤보쓰자. 국민도 한 절반쪼금 덜단다. 그게 그거 아닌가? 차라리 힐랜스시도하다가 공콤 삑사리보단 훨 좋다.
필자의 화랑 패턴
라운드 시작시 레버를 뒤로 하면서 자세 체인지 그 이후 뒤로 빽대쉬를 하고 상대에 따라서 대처를 하기 시작하는데 상대가 안전빵이라면 웨이브로 들어갔다가 슬쩍 빠져서 상대가 어떤 방법으로 싸우는지를 본다. 요리 조리 스텝을 써도 전혀 동요가 없다면 웨이브로 들어가서 반시계횡신 스텝체인지 스핀킥하구 크레센트 헌팅호크 잡기등을 쓴다. 대충 이 4가지가 필자가 자주 쓰는 것이다. 붙으면 원투계열(섬광)쓰는 사람들은 자세를 오른자세로 가서 리버스킥으로 띄워주고 리버스를 가드했다면 플라후에 라이트힐을 쓴다. 요샌 화랑이 뭔짓을 하기만 하면 앉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걸 노려서 오른플라 오른잽 스카이 OR 플라즈마가 있지만 발동이 별로라서 상대가 눈치를 까고 서 있는 수가 있으니 힐이 좋다. 가까이 붙었다면 왼어퍼와 왼펀치2번이 주력 견제기이고 가까이서 히트가 되었다면 더플을 잡자. 아니면 자세를 전진하면서 바꾸고 플라즈마. 리버스킥. 왼째차기. 셋업등으로 나간다. 플라즈마는 막히면 위험하고 발동도 아주 빠른건 아니지만 중단 띄우기니 사용해야하고 이걸 끊으려고 나오는 펀치류는 오른펀치 리버스킥이나 PK콤보로 먼저 끊어주자. 셋업을 사용했다면 왼펀치 에어팡 OR 스카이 OR 잡기. 째차기 OR 시계방향횡신 째차기를 써보자. 꽤 카운터가 잘난다.(심하게 지고 있다면 RK한번 노려보자.) 상대를 넘어뜨리고 나서는 항상 웨이브후에 이게 힘들면 그냥 대쉬로 하자 크레센트 헌팅호크 잡기로 상대를 무너뜨려야 한다. 오른플라후에 라이트힐은 필자뿐만아니라 모든분들이 잘 쓰시는 주력기일 것이다. 암튼 가드되도 안전하고 발동도 빠르니 자주 애용하자. 실제로 화랑의 모든패턴은 리버스킥에서 오른플라 라이트힐쪽으로 변환되는게 많으니 잘 이용하는게 좋다. 대충 이정도가 필자의 화랑이 싸우는 패턴이다. 다른 패턴은 만들면 많이 나온다.^^ 글구 스텝은 화려하겐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스텝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전진하면서 자세를 바꾸고 뒤로 빠지면서 바꾸고 횡신바꾸고 이런식으로...또 화랑이 오른자세를 만들고 앞뒤로 왔다갔다하면서 상대의 딜레이를 노릴수도 있다. 열심히 해보세요.-_-+
여기까지 그리 잘하지 못하는 화랑 매뉴얼 마칩니다. 틀린 점이 있거나 이건 불가능하다 이런건 글달아주시구요. 콤보에 관해서는 제가 직접 넣어보고 적은것이니(레프트 힐랜스때의 콤보 빼고...)안들어간다. 이런말은 삼가 해주심이...그럼 이만.(--)(__) ㅂ ㅂ ㅏ~
<공중콤보 모음>
안녕하세요 Lewis입니다. 저번에 허접한 (화랑사랑)화랑매녈을 올렸던...-_-;
이번건 매녈이 아니구 사람들이 화랑 공중콤보는 아는데 얼마나 다냐? 이렇게 물어보길래 제가 친구한테 플스2를 빌려서 뎀지를 알아낸것들하구 쓰는 방법을 작성하겠습니다.
스카이 + 라이트힐랜스콤보.
1)스카이 + 라이트힐랜스 + PK콤보 +오른발째차기 = 68
2)스카이 + 라이트힐랜스 + 셋업 + 플라왼펀치 + 버드헌터(파이어크랙커) = 65 버드헌터후 태그슬라이딩 사용시에는 = 82
3)스카이 + 라이트힐랜스 + 셋업 + 플라밍고킥두타 + 개다리 + 개다리중단킥 = 71
4)스카이 + 라이트힐랜스 + 셋업 + 플라밍고킥두타 + 개다리 + 레프트소배트 = 76
5)스카이 + 라이트힐랜스 + 셋업 + 플라왼펀치 + 라이트킥콤보...이걸 해봤는데 상대는 진이구요. 마지막타가 삑사리가 나더군요. 모두 히트가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불가능할듯한....마지막타가 히트가 안될때는 총데미지 63입니다.
스카이 + 개다리콤보
1)스카이 + 개다리1타 + 플라오른잽 + 슈돌 = 69
2)스카이 + 개다리1타 + 플라오른잽 + 셋업 + 라이트소배트 = 65
3)스카이 + 개다리1타 + 레프트 백 블로우 + 버드헌터 + 태그슬라이딩 = 72 <--초보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구...또한 어렵지도 않습니다. 그러면서 데미지는 약간 나가죠. 2)번이 국민콤보라면 국민인데 그것보단 많이 나가니깐 추천합니다.
4)스카이 + 에어팡 + 버드헌터 = 63 쓰지마세요...-_-!
5)스카이(태그-진) + 뇌신권 + 백로3타 + 통발 = 82
플라즈마블레이드
1)플라즈마블레이드 + 셋업 + 플라왼펀치 + 개다리1타 + 레프트소배트 = 59
2)플라즈마블레이드 + 셋업 + 플라왼펀치 + 에어팡 = 58
3)플라즈마블레이드 + 약간의 대쉬 왼째차기(뒤집어짐) + 버드헌터 = 56 태그 슬라이딩 사용시에는 총데미지 73입니다.
4)플라즈마블레이드 + 셋업 + 레프트엑셀 = 50 멋내기용...
5)플라즈마블레이드 + 셋업 + 플라왼펀치 + 원투라운드킥 = 57
라이트힐랜스콤보
1)라이트힐랜스 + PK콤보 + 오른발째차기 = 51
2)라이트힐랜스 + 셋업 + 플라왼펀치 + 원투라운드킥 = 58
3)라이트힐랜스 + 셋업 + 플라왼펀치 + 라이트킥콤보 = 60
오른어퍼 카운터 히트시에 콤보
1)오른어퍼 + 원투 + 원투 라운드킥 = 51
2)오른어퍼 + LK4방....= 51 둘중 암거나 골라서 쓰자...
기술표 1P 기준입니다.
스카이블래스트 - → n ↓↘ RK
라이트힐랜스 - 왼플라밍고자세(→ LK)에서 ← RK
PK콤보 - 오른자세에서 RP . LK 연달아서 따닥...
오른발째차기 - 왼자세에서 ← RK
셋업 - 오른자세에서 → LK 후에는 왼플라상태가됨.
플라왼펀치 - 왼플라상태에서 LP
버드헌터(파이어크랙커) - ↓ RK RK
태그슬라이딩 - [태그] →→ n RK
플라밍고킥 2타 - 왼플라상태에서 LK LK 빠르게 두 번...
개다리 1타 - 왼자세에서 → RK 인데 플라밍고킥에서 연결이 될 때는 RK만 눌러주면 나갑니다. 개다리 1타후에 바로 RK를 한번더 누르시면 개다리 2타라고해서 중단킥이 나가구요(개다리 중단킥하구 오른플라사이드킥은 전혀 다른겁니다.) 개다리 1타후에 LK를 누름으로해서 레프트소배트(날라차기)가 나갑니다.
라이트킥 콤보 - RK를 4번 연타로 눌러주세요.
오른플라잽 - 오른플라상태에서 RP
슈돌 - 오른자세에서 LK RK 연달아서...
라이트소배트 - 왼플라상태에서 RK
레프트 백 블로우 - 오른플라상태에서 LP
에어팡 - 왼자세에서 LK RK 연달아서...
플라즈마블레이드 - → RK RK
왼째차기 - 오른자세에서 ← LK
원투라운드킥 - LP RP RK
레프트엑셀 - 왼플라상태에서 ← LK
이런저런 콤보 보시느라 님들만 힘들겠네요. 어쨋든 쓸만하고 쉬운것들만 모아둔거니깐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하면서...Lewis ㅂ ㅂ ㅏ~ (--)(__)
김시능 와 ㅡ,.ㅡ 어렵당 ㅋ..진짜루..
2002/02/11
暴走花郞 기술 이름 뒤에 커맨드가 붙었으면...;;..정말 어렵운...
2002/03/02
미시마 진 제말이..............
뭐가 모지????
알수가 없음
2002/03/17
도끼화랑 하나두 안어려워여~.. 머가 어려운가..
2002/08/21
남은빈 개원슈 있짢아요 그거 개다리-원펀치 쓰고 슈돌 쓸려고하면 에어팡이 나가거든요??? 잘나가게 할려면 어떻게 하는지 좀 가르쳐주세요
2002/12/04
철권사랑 혹시 개다리-원펀치 쓰고 에어팡이 나간다.. 혹시 개다리후 Lp를 누르신거 아닌가여? 개다리후 Lp를 누르면 왼자세로 됩니다.. 그래서 에어팡이 나가구요.
개다리후 Rp를 써주면 오른잽이 나갑니다.. 이때 오른자세로 변환되구요.
슈돌 갈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