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기 초수합격한 친구에게 강력 추천받아 오소영 선생님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ㅎㅎ
성악, 피아노, 작곡 전공이 아니었기 때문에 정말 막막했던 음악임용 실기시험 준비에서 오소영선생님은 정말 구세주셨어요😭
저는 실기 준비에 앞서 다음과 같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1. 가성을 어떻게 내는지 모름(이게 제일 막막했어요.. 가성 내려고 하면 삑사리남..)
2. 가성을 못내니까 음역대가 너무 좁음 ㅠㅠ(예쁜소리도 아니고 꾸역꾸역 B4음까지밖에 안올라갔어요..)
3. 한국가곡..? 하나도 모름.. 들어본 적도 없는 것 같음..(그 유명한 남촌 선율도 몰랐네요..ㅎㅎ)
4. 피아노는 초등학교 때 학원다닌게 전부.. 기본코드보고 알베르티 베이스 반주밖에 못침.. (레슨 받기 전에 한 번 교과서 보고 쳐봤는데 모든 곡을 알베르티로.. ㅎㅎ 진짜 심각했죠..? 지금은 엄청 잘친답니다🤣)
5. 노래도 피아노도 못하는데 이걸 어떻게 동시에..?
성악, 피아노, 작곡전공이아니면 누구나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오소영샘이 모든 부분을 해결해 주셨습니다..!
[성악]
오소영샘은 성악 비전공자가 어떻게 하면 크고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지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주십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소리내는 방법을 많이 연구하셨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을 하나 하나 가르쳐주십니다ㅠㅠ 가성만 내려고 하면 삑사리 나던 저에게 정말 큰 소리로 명확한 가성을 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심지어 F5음까지도 전혀 부담스럽지않게됐어요!!!
[피아노]
오소영샘이 알려주신 피아노 반주는 무작정 아르페지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수준에 맞게 변형한 정반주st를 알려주셔서 풍부한 반주를 할 수 있었어요! 곡에서 중요한 포인트 반주 부분을 놓치지 않으시고 꼼꼼히 알려주셨어요👏🏻👏🏻 페달링까지도 상세하게 알려주십니다 ㅠㅠ(제가 페달도 이상하게 밟아서..)
성악+피아노에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점점 노래와 피아노에 자신감이 생기고, 지인들에게 너무 잘한다고 칭찬을 들으면서 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잘 배웠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자존감이 낮아지는 상황을 만들어주시지 않았어요!⭐️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멘탈이 약해져서 별 것도 아닌 상황에 쉽게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럴 때 일수록 1:1 레슨 선생님의 역량이 중요하잖아요? 오소영선생님께서는 수험생의 기를 죽이지 않으시고 오히려 자존감 지킴이 역할을 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ㅠㅠ
(이렇게 덜컥 합격해버려서 이제 선생님의 호탕한 웃음소리를 못듣겠네요ㅠㅠ)
첫댓글 쌤쌤♡추카드려요~~~
셤 준비하시는 동안 옆에서 보면서 이런 열정이면 어떤 일이든 다 잘하시겠다는 생각들었어요^^
항상 예습 복습 다 해 오시고 결국엔 합격하셔서 너무 기뻐요~~!! 그 동안 고생했던 것에 대해 받으셔야 할 결과라고 생각해요
레슨하는 시간 동안 즐겁게 보낼 수 있어서 저도 감사했어요^^ 행복한 24년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