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식센터] 2009년 KNN인정 주치의 병원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SINCE 1949. 정직, 성실, 박애를 실천하는 생명존중의 한길로
생명을 최우선의 가치로 섬기는 봉생이념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주빈들과 함께 해온 김원묵기념 봉생병원은 총 20개의 진료과, 54명의 전문의와 26명의 전공의, 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45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입니다.
총 4개동(구, 본, 신, 별관)의 연면적 19087.19㎡의 규모의 건물에 21세기 새로운 정보화와 지식경영 시대의 의료환경에 발맞춰 처방전달시스템(OCS),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Full PACS)등을 구축하는 등 병원 전산화 작업을 완료하여 환자 및 보호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산의 원도심인 중동구 지역의 종합병원들이 인구밀집지역인 외곽으로 이전한 현재의 상황에서도 저희 봉생병원은 지금까지 이룩한 성장과 발전에 안주하지 않고,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병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왜 KNN주치의 병원인가
봉생병원 신장이식센터 - 부산 경남 최초 신장이식수술 500례 돌파
현재 봉생병원에서는 신장이식 전담팀(신장내과, 외과, 비뇨기과, 마취통증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이 매주신장이식수술을 시행하고 있읍니다.
봉생병원 신장이식센터에서는 1995년 3월 첫 신장이식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이래 2008년 8월 부산경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신장이식수술 500례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하는 등 생체 이식 분야에서 국내의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읍니다.
신장이식은 신장내과 뿐만 아니라 외과, 비뇨기과, 병리과 등 전체 진료과가 높은 진료수준을 갖추어야 가능하므로 지금까지는 주로 대학병원이나 700병상 이상의 대형병원에서 이뤄져 왔읍니다.
그러나 450병상 규모인 봉생병원에서 이와 같은 성과를 올린 점은 신부전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중소병원에서도 진료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의례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읍니다.
문의: 장기이식상담실(051)664-4228
신장이식센터 부설 <인공신장센터>
혈액투석실
신관 5층에 자리한 혈액투석실은 호텔같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아늑하게 꾸며져 있다. 총 34대의 최신 기종 투석기를 도입하여 고효율투석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장 진보된 투석기인 HDF 4대를 추가 도입하여 투석환자의 건강의 질과 수명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갖추고 신장내과 전문의와 혈액투석 전문 간호사가 상주하면서 환우들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며 돌보고 있다.
최고의 시설과 의료진을 바탕으로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펼쳐온 봉생병원 혈액투석실에는 한 달 평균 200여명의 환자가 현재 혈액투석을 받고 있으며 최신의 의료,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운영시간 : 오전 7시 ~ 오후 11시(응급투석도 가능)
- 문의 : 혈액투석실(051) 664 - 4231~2
복막투석실
봉생병원 신장내과에서는 복막투석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려 환자의 생활의 질과 건강을 향상시키도록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야간에만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자동 복막투석기를 도입하여 많은 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투석액의 기술개발을 통해 복막투석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복막투석 환자를 대상으로 투석액 교환 및 출구 감염 예방에 관한 주기적인 반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상담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
- 문의 : 복막투석실(051) 664 - 4234~5
※ 매달 넷째 주 금요일 오후4시, 신부전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