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숭인동창신동의 별빛이야기
 
 
 
카페 게시글
서울창신초등학교 스크랩 창신통신 10. 29 제28호 서울창신초등학교
까망천사 추천 0 조회 237 10.11.12 03:58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 교 훈 ?

 

착하고

 

슬기롭고

 

튼튼한 어린이

발 행 일 : 2010. 10. 29 제28호 서울창신초등학교

 

 

 

 

 

 

 

통계청에서는 주택이 필요한 곳에 주택을, 학교가 필요한 곳에 학교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을,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0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합니다. 각 가구에서는 아래를 참고하시어 2010 인구주택총조사에 인터넷으로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교 어린이들의 참여가 많으면 학교에도 좋은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1. 조사명칭 : 2010 인구주택총조사

2. 조사단위 : 함께 살고 있는 가족(또는 친척, 친구)

3. 참여방법 : 함께 살고 있는 가족과 함께 인터넷으로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참여(홈페이지 : www.census.go.kr)

4. 인터넷 조사 기간 : 2010년 10월 22일 ~ 10월 31일

- 인터넷조사 참여번호는 각 가구에 배부(10.1921)되는 조사안내문에 있습니다.

- 인터넷으로 참여하지 않은 가구에 대하여 11월 1일부터 조사원이 방문하여 조사합니다.

5. 봉사활동 2시간 발급

- 인터넷 입력 후 학교를 선택하고, 학년, 반을 입력해 주세요

- 확인서는 통계청에서 학교로 배부되며, 출력을 원하는 경우 참여 페이 지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봉사활동 확인서를 학교에 제출하시면 생활기록부에 입력시켜 드립니다.

 

 

 

1. 발전기금 도서구입 목록

학교도서구입을 위한 발전기급과 도서관 개관행사 때 학부모님께서 기부하여 주신 기금으로 영어도서관에 새 책을 구입하였습니다.

도 서 명

수량

가 격

노부영 I Went Walking

34

190,400

노부영 Napping House, The

34

244,800

노부영 Panda Bear, Panda Bear, What Do You See?

34

244,800

노부영 Walking Through the Jungle (NEW)

35

336,000

노부영 Willy the Dreamer (New)

34

299,200

노부영리더 WWR Hungry Giant's Birthday Cake, The (New)

34

136,000

노부영리더 WWR What Next? (New)

34

136,000

위씽 DVD 9종 Full Set

1

112,800

노부영 I Went Walking

1

8,800

노부영 Napping House, The

1

10,400

노부영 Panda Bear, Panda Bear, What Do You See?

1

9,600

노부영 We're Going on a Bear Hunt

1

11,200

노부영 We're Going on a Bear Hunt

34

272,000

노부영 Willy the Dreamer

1

12,000

노부영리더 WWR Hungry Giant's Birthday Cake, The (PB+WB+CD)

1

8,800

노부영리더 WWR What Next? (PB+WB+CD)

1

8,800

메이지팝업북 Maisy's House and Garden

1

9,200

빅북노부영 Dear Zoo

1

26,400

빅북노부영 I Went Walking

1

26,400

빅북노부영 Napping House, The

1

26,400

빅북노부영 Panda Bear, Panda Bear, What Do you See?

1

24,000

빅북노부영 There was an Old Lady Who Swallowed a Fly

1

17,600

빅북노부영리더 WWR Annabel Big Book

1

26,400

빅북노부영리더 WWR Do Not Open This Book! Big Book

1

26,400

빅북노부영리더 WWR Hole in the Tub, The Big Book

1

26,400

빅북노부영리더 WWR Move Over! Big Book

1

26,400

빅북노부영리더 WWR Mrs. Wishy-Washy Big Book

1

26,400

빅북노부영리더 WWR Splishy-Sploshy Big Book

1

26,400

총계

 

2,330,000

※정가에서 20% 할인받음

2. ‘자연과 더불어’ 체험학습 실시

10월 23일(토)에 3, 4, 5, 6학년 학생 중 반별로 1인 1역 및 칭찬 스티커를 많이 받은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 99명과 아주 특별한 토요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20명, 총 119명이 충북 보은군 삼승면 농촌체험마을에서 ‘자연과 더불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참여 아동들은 조별로 나뉘어 사과따기 체험, 대장간 체험(목걸이 만들기), 사과 저금통 만들기, 메뚜기 잡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였습니다.

3. 6학년 2학기 중간 성취도평가 실시

10월 25일(월) 6학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성취도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4.「체벌없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학생 생활규정 재?개정

「체벌없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학생 생활규정 재?개정이 지난 10월 26일(화)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였고, 학교장님의 최종 확인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첨부해 드리는 본 생활규정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 학생들 모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학생생활규정은 6-8쪽에 게재)

5. 소방안전체험 참가

10월 26(화) 6학년 4반과 5반은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여러 주변 단체들과 함께 소방안전체험에 참가하여 긴급구조 훈련체험을 참관하고 실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 6학년 졸업앨범 사진 촬영

10월 26일(화)에 학교 전체 선생님 단체 사진과 2010학년도 임원들과 교장, 교감선생님의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7. 3학년 내고장 탐방 프로그램 실시

이번 주에는 3-8반이 27일(수), 3-5반이 28일(금)에 내고장 탐방프로그램에 참석하였습니다.

8. 가을 알뜰매장 개최

10월 29(금) 창신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알뜰매장을 개최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이루어졌으며, 재활용품의 활용과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는 경제교육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1. 김점옥 교장선생님께서는 10월 25일(월) 17:00 공영회회의에 참석하셔서 지역발전을 위한 방법에 대해 토의하셨습니다.

10월 26일(화)에는 2지구내 학교장님과 혜화경찰서에서 학생안전생활에 대한 협의회에 참석하셨습니다.

2. 홍명숙 교감선생님 김종금 교육과정선생님께서는 10월 28일(목) 중부교육청에서 열린 서울초등실행발전방안 사례발표회에 참석하여 본교 우수실행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3. 10월 25일(월) 본교 시청각실에서 학력향상 중점학교 관련 교사 연수가 실시되었습니다.

 본연수는 「어린이 인성지도를 통한 학력신장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전경기고 교장 이기성님께서 강사로 수고하셨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접근 방법을 달리 할 수 있는 유익한 연수가 되었습니다.

4. 지난 10월 27일(수)에 본교 선생님들께서 동호회 활동을 하셨습니다. 문화체험 활동으로 영화감상과 예술의 전당 관람을 하셨고, 튼튼한 체력과 건강을 위하여 남산 등산, 배드민턴, 탁구치기 등을 하셨습니다.

5. 2-5반 이상글선생님의 수업공개가 10월 28일(목) 2교시에 있었습니다. 사전협의회를 거쳐 국어과에 맞는 수업방법으로 수업을 하신 후 참관하신 선생님들과 교장, 교감선생님께서 다양한 수업방법에 대한 협의회를 하셨습니다.

6. 10월 29일(금) 2교시에 있었던 4-7 구자현선생님의 수업공개에 외부 선생님들이 오셔서 본교선생님들과 함께 수업을 참관하신 후 학생들의 수업활동과 선생님의 수업방법에 대해 다양한 조언도 해주시고 토의도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업개선연구교사로서 그동안의 여러 가지 활동 자료도 함께 전시해 주셨습니다.

7. 김웅현 생활체육부장님께서는 10월 29일(금) 서울사대부설여자중학교에서 개최된 초?중?고 제3지구 생활부장 통합협의회에 참석하셨습니다.

 

김예지 학생(6학년 2반)이 10월 27일(수) 에 열린 ‘2010 중부초등독서토론대회’에 본교 대표로 출전하여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0월 26일(화) 발명영재단에서는 김미영선생님과 영재학습을 하였습니다. 종이컵에 물을 담아 양초로 메추리알을 익혀보는 실험을 하였는데요. 메추리알이 익어서 실험에 성공하기도 하였고, 실험과정에서 종이컵을 태운 팀도 있었습니다. 빈 종이컵은 불에 바로 타지만, 물이 들어 있는 종이컵은 불에 닿아도 타지 않았습니다. 물이 열기를 식혀주기 때문이지요. 물이 열기를 머금으면서 물의 온도가 높아지고 그 속에 메추리알이 서서히 익어갔습니다. 다음 주 11월 2일(화)에는 투석기 만들기를 합니다. 발명! 영재!

 

?제2회 전국학생 인권문예대회 안내

- 주최: 대한변호사협회,교육과학기술부

- 분야: 글짓기 (생활문)

- 주제

가. 환경과 관련된 내용(기후변화, 환경보호)

나. 알권리, 표현의 자유(인터넷의 폐해)

다. 폭력문제(아동폭력, 가정폭력, 학교폭 력, 집단 따돌림, 체벌 등)

라. 학교보건(급식, 불량식품 판매)

마.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 제출형식: 응모원서 및 원고지(별도양식임)

- 제출기한: 2010. 11. 17일까지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안내는 학교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별도 양식의 원고지는 해당사이트(www.koreanbar.or.kr)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꼭 응모원서를 함께 제출해야 함을 공지하여 드립니다.

 

♣ 인플루엔자 예방안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관한 학부모님의 문의가 있어 다시 안내해드립니다.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 질환은 손씻기와 기침 에티켓을 잘 지키고, 유행 시기 이전에 예방접종을 받는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1가 예방접종

3가 예방접종

분류

인플루엔자 A형(H1N1) 예방백신

인플루엔자A형(H1N1), A형(H3N2), B형 혼합 예방백신

효과

인플루엔자(H1N1)만 예방 가능

3가지 계절인플루엔자 동시에 예방 가능

? 만성질환자(만성 폐 ? 심장 ? 간 ? 신장질환, 당뇨, 면역저하, 혈액?종양질환, 신경?근육질환)

?65세 이상 노인 ?의료인

?임산부 ? 6개월 미만 영아를 돌보는 자

?생후 6개월 이상 59개월 이하 소아

?인플루엔자 대응기관 종사자

? 50세 ~ 64세 인구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닭?오리?돼지농장 및 관련업계 종사자

※ 예방접종을 받으면 감염을 막을 수 있고, 또 감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넘어가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합니다.

※ 2009년도에 인플루엔자(독감)에 감염되었거나 예방접종을 받았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은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 초·중·고등학생은 인플루엔자 우선접종대상자는 아니나 집단생활로 인해 환자 발생시 전파 위험이 높습니다.

★ 건강한 학생이라도 필요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아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합니다.

접종을 희망하는 의료기관(병, 의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가백신 예방접종비는 병의원에서 대략 25,000~30,000원 수준입니다.) 학교단체접종은 없습니다.

1. 열이 있는 급성질환자 (단, 열이 없는 감기와 같은 가벼운 감염증일 때는 제외)

2. 현재 병을 앓고 있거나 병후 쇠약자 및 영양 장애자

3. 결핵, 심혈관계 질환, 간장질환, 신장질환 당뇨병, 위장병, 각기증 및 설사환자

4. 백신성분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과민성환자(각종 두드러기가 잘 나는 사람)

5. 백신성분에 대한 이상반응의 기왕력이 있을 때

6. 임신중인 경우

7. 의사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접종 전후 일정기간 과도한 행동 또는 운동 등은 하지 않고 안정합니다. (약2일)

2. 주사 후 목욕 또는 수영 등을 하지 않습니다.

3. 접종 부위를 긁거나 만지지 않습니다.

4. 접종 후 비를 맞지 않습니다.

5. 접종 전 몸이 불편한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6. 접종 후 고열 또는 구토 등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 기침할 때는 마스크를 씁니다.(마스크가 없으면 팔로 가립니다.)

* 감기에 걸린 아동은 마스크를 써서 다른 친구에게 옮기지 않도록 합니다.

* 독감 증상이 의심되면 빨리 병원 진료를 받습니다.

* 손을 깨끗이 자주 씻고, 닦습니다.

* 물통을 가지고 다니고, 물을 자주 마시면 감기와 독감의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 2010학년 학력향상중점학교 운영 현황 안내

1. 맞춤형 강좌 개강 : 2010년 9월 6일(월)

2. 주산부 운영 : 주2회 외부강사 지도(78명 참여)

3. 총 401명의 어린이에게 학습 활동 시 다양한 간식 제공

메 뉴

메뉴의 의미

비고

1

바나나, 소세지

실력이 탄탄하게 쌓여져요.

★ 10월 간식 메뉴임

★ 주 2회 간식 제공함

★ 주별로 간식 메뉴 변경함

★ 추천 메뉴 언제나 환영함

2

사과, 밤만쥬

요구르트

실력이 탱글탱글 영글어가요.

3

피자바게트, 파이

실력이 탄탄하게 쌓여져요.

4

피자, 쌀과자

세상은 피자처럼 다양해요.

 

4. 2회 부장상 수상자 명단

학년

수상자 명단

비고

1

김지은(1반), 길민주(2반), 박주연(2반), 이진경(3반), 이현승(4반) 유한슬(5반), 연유나(1반), 이장훈(2반), 김정한(3반), 이성훈(3반) 이준헌(3반), 김지한(4반), 한동영(4반), 강현우(4반), 권예닮(5반) 조환희(1반), 김아현(2반), 김정환(2반), 강응환(2반), 최성현(3반)

유정화(4반), 서영윤(4반), 이호야(4반), 이주영(5반), 박승희(5반)

제2회 부장상수상

2

전병준(1반), 김나연(3반), 이호민(2반), 정정윤(2반), 권영준(4반)

함채린(4반), 심상미(4반), 고은비(2반), 김민석(1반), 마건우(1반)

현다연(1반), 최성은(2반), 김하은(3반), 신현규(5반), 김은지(5반)

손나연(1반), 이선민(1반), 방서빈(2반), 임세연(2반), 전아영(2반)

주하영(4반), 이수민(4반), 전현정(4반), 이휘성(6반), 장원영(6반)

3

정다은(1반), 김은이(2반), 한호준(2반), 김승현(3반), 김경미(3반)

오정현(3반), 임예진(5반), 라인우(5반), 김지혜(8반), 이정은(7반)

최우영(4반), 홍세아(4반), 조경찬(4반), 허지예(7반), 최진실(7반)

4

이지현(5), 공민지(5), 이동규(5), 김동호(3), 김가영(7), 채우원(3) 권유리(7), 박소영(3), 이대교(8), 우장석(4), 전유종(2), 정원준(1)

변준수(4), 정두연(6), 이성현(8), 홍민영(8), 이수정(8), 진현주(2)

최영준(1), 임현주(3), 강원석(6)

5

서경보(5), 임가람(1), 박아름(1), 유하영(5), 최지웅(5), 양동하(3), 차세영(3), 최영재(3), 이수빈(5), 이은솔(1), 유은수(2), 유태규(3)

박성연(5), 이지윤(6), 홍소영(8), 이지희(4), 안소령(6), 백호정(6)

진채정(8)

6

이단비(3반), 장수빈(5반), 이지희(9반), 이윤정(6반)

106명

 

 

「체벌없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학생생활 규정

서울창신초등학교

 

제1조【목적】

①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이 존중되는 학생생활지도를 통하여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정착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② 학생의 체벌은 원천적으로 금지하며 금지해야 할 체벌의 유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도구에 의한 체벌

2. 손이나 발 등 신체에 의한 체벌

3. 반복적?지속적 신체 고통을 유발하는 기합 형태의 체벌

4. 학생끼리 체벌하도록 강요하는 행위

제2조【교사?학생의 권리와 책임】

① 교사의 권리와 책임

1. 교사의 교권은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교사로서의 권위를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보장되어야 하는 권리이다.

2. 교사는 법령의 범위 안에서 수업 및 학생 생활지도에 있어서 자율성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3. 교사는 학생의 수업권과 인권이 보장되도록 노력할 책임이 있다.

② 학생의 권리와 책임

1. 학생의 인권은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유지하고 행복을 추구하기 위하여 반드시 보장되어야 하는 권리이다.

2. 학생은 학칙 및 학교 생활규정의 범위 안에서 자치권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3. 학생은 학교 생활규정을 준수하고 교사의 교권과 다른 학생의 인권이 보장되도록 노력할 책임이 있다.

제3조【보호자의 책임】학생이 교내?외 생활을 막론하고 타인이나 학교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학생의 보호자는 피해자에게 경제적, 정신적 피해 보상의 도의적 책임을 진다. 또 학교로부터 학부모 면담 요청이 있을 때는 상담에 임해야 한다.

제4조【학교 생활규칙 위반 학생 지도 절차】학교 생활규칙을 어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지도한다.

① 학교 생활규칙 위반에 해당하는 항목 및 기준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협의과정을 거쳐 결정한다.

② 교육활동을 방해하거나 다른 학생에게 피해가 되는 등의 행동을 하는 학생에 대해 단계에 따라 조치를 취한다.

③ 학교 생활규칙 위반 학생에 대한 교사의 조치 내용을 학생들이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④ 절차별 조치 과정에서 해당 학생이 문제 상황에 대해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5조【학교 생활규칙 위반 학생 지도 방법】문제행동 학생에 대한 단계별 지도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경고 및 상담

학생이 문제행동을 했을 때 해당 교사는 학생과의 상담을 통해 문제행동의 원인을 우선 파악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경고하고 훈계한다.

② 교실 안 지도

담임교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문제 행동이 반복될 경우 담임교사는 교실 내에서 학생을 격리한 후 수업을 진행한다.

③ 벌점제 실시

교실 내에서 교사의 지도로 문제 행동은 개선하고 칭찬할 점을 격려해 주기 위해서 상벌점제를 실시하여 자율적으로 학습하도록 지도한다.

④ 학교관리자 상담

벌점제도 프로그램 이행 후에도 문제 행동이 개선되지 않았을 경우 학교 관리자가 해당 학생 및 학부모를 특별 면담한다.

⑤ 징계

문제행동의 정도가 심각하거나 개선의 여지가 없을 경우 상벌위원회를 구성하여 징계 절차를 진행할 수도 있다.

제6조【벌점제도 운영】

① 학교 교육과정 운영 중 교육활동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는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해 학생 벌점 제도를 운영한다.

② 벌점제도 운영의 담당자는 담임교사로 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 내 연락체계를 만든다.

③ 벌점 항목은 다음과 같다.

관련 사항

벌점 항목

부과점

학교생활

1. 실내에서 뛰어다니거나 고성을 지르는 행동

2. 휴대폰, MP3, 게임기를 교내에서 사용하는 행동

3. 실내화를 운동장이나 교문 밖에서 착용하는 행동

4. 학교생활 중 선생님의 허락 없이 학교 밖에 나가는 행동

5. 안전에 문제가 있는 행동(계단 난간 타기 등)

6. 다른 학생에게 상처나 피해를 입히는 행동

7. 학교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학교 시설에 낙서하는 행동

8. 남의 물건을 훼손하거나 감추는 행동

9. 과제를 해오지 않는 행동

10. 일인일역이나 맡겨진 일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행동

11. 정해진 곳이 아닌 곳에 휴지나 쓰레기를 버리는 행동

12. 수업 중 수업 교사에게 알리지 않고 수업 장소를 이탈하는 행동

1

1

1

1

1

1

2

2

1

1

1

2

 

교우 관계

13. 다른 사람을 때리거나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행동

14. 친구들과 싸움을 하는 행동

15. 다른 사람을 꾀어 금품이나 물건을 빼앗거나 불량 집단에 유인하는 행동

16. 친구를 비방하여 따돌림을 조장하거나 따돌리는 행동

17.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말(욕, 놀림, 별명 등)을 하는 행동

5

1

5

5

1

수업 시간

18. 수업 시간에 다른 사람의 학습을 방해하는 행동

19. 교사의 지속적 주의에도 그 지시에 따르지 않거나 태만한 수업태도

20. 교사에게 적극적으로 반항, 욕설 등의 이상 행동

21. 수업 준비물을 가지고 오지 않은 행동

1

1

5

1

기타

22. 이외에도 담임(교과) 교사가 문제가 된다고 판단되는 행동으로 학부모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한다고 고려되는 경우

 

 

④ 학교 생활규칙 위반 학생에 대한 지도 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학생 생활지도를 위해 “생활 약속장”을 만들어 활용한다.

2. 학교 생활규칙을 위반할 때마다 “생활 약속장”에 위반 내용을 적고 담임(교과) 교사가 확인을 받고 해당 벌점을 부과한다. 특히 남을 배려하지 않고 사회적 이슈가 있는 생활규칙을 위반했을 때에는 벌점을 중하게 부과하도록 벌점 부과에 차등을 둔다.

3. 벌점 5점이 되면 학생은 “명심보감”을 “생활 약속장”에 적고 담임의 확인을 받도록 한다.

4. 벌점 10점이 되면 수업 후 교실에 남아서 “생활 약속장”에 자기행동이행계획서(반성문)를 쓰고 부모님의 확인을 받아오도록 한다.

5. 벌점 15점, 25점이 되면 학생은 “명심보감”을 “생활 약속장”에 적은 다음 담임의 확인을 받으며, 벌점 20점, 30점이 되면 “생활 약속장”에 자기행동이행계획서(반성문)를 쓰고 부모님의 확인을 받아오도록 한다.

6. 벌점 30점이 초과되면 학부모가 내교하여 담임교사와 상담 지도를 실시한다.

7. 벌점제를 적용하여 벌점이 누적되어 60점이 초과되면 교무실에서 교감선생님과 상담을 실시한다.

8. 담임교사가 판단하기에 심각한 사항에 대해서는 교사가 재량권을 발휘하여 벌점을 부과하고, 필요한 경우 학부모와 상담을 바로 실시한다.

9. 담임교사는 학생 생활 지도 카드에 누가 기록 관리하여 교육평가에 적극 반영한다.

제7조【체벌 발생시 조치】

① 학생고충처리센터를 운영한다.

1. 학교 관리자는 학생들이 체벌 발생을 알릴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학생고충처리센터 게시판을 운영한다.

2. 학생고충처리센터에 신고 된 사항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되도록 한다.

② 체벌 발생 시 단계별 조치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신고 : 체벌 발생 시 학생은 학생고충처리센터 또는 교감에게 직접 체벌 상황에 대해 알린다.

2. 조사 : 교감은 교사와 학생에게서 체벌 상황에 대한 사실 관계를 조사하고, 학생과 교사에게 충분한 소명의 기회를 준다.

3. 중재 : 교감은 교사 학생 간 중재 및 화해를 유도하며, 학생과 교사 사이에 상호 수용적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노력한다.

4. 연수명령 조치 : 학교장은 반복적으로 체벌을 하는 교사에 대해서는 방학을 이용해 자비연수를 이수하도록 명령하며, 연수는 분노 관리 및 대화 방법, 분쟁 해결 및 평화교육 등 학생 지도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한다.

 

 

 

 

수요일은 다 먹는날

1

2

3

4

5

6

율무밥

된장국

돼지불고기

양배추쌈/

쌈장

김치,배

우유

보리밥

닭개장

두부조림

호박볶음

김치

우유

콩나물밥/

양념간장

달걀파국

왕새우튀김

사과

김치

우유

기장밥

감자탕

달걀야채볶음

연근조림

김치

우유

현미밥

떡만두국

잡채

도라지오이무침

깍두기

우유

우유

8

9

10

11

12

13

혼합잡곡밥

쇠고기무국

이면수살튀김

콩나물무침

김구이

김치

우유

차수수밥

꽃게탕

안동찜닭

미나리초무침

깍두기

우유

카레라이스

찐만두

김치

우유

차조밥

근대국

불고기

무생채

파인애플

김치

우유

기장밥

감자국

오징어떡볶음

시금치나물

김치

우유

토요

휴업일

 

 

 

15

16

17

18

19

20

보리밥

콩가루배추국

돼지갈비찜

청포묵무침

김치

우유

완두콩밥

북어국

마파두부

가지볶음

김치

우유

비빔밥/

볶은고추장

일본식된장국

유산균음료

꿀떡

깍두기

우유

 

차수수밥

순두부찌개

삼치구이

우엉조림

김치

우유

 

혼합잡곡밥

짬뽕국

치킨커틀렛/

소스

참나물무침

김치

우유

우유

 

 

22

23

24

25

26

27

차조밥

동태찌개

계란찜

감자채볶음

메론

김치

우유

현미밥

육개장

어묵조림

비름나물

김치

우유

해시라이스

떡강정

김치

우유

옥수수밥

바지락미역국

코다리강정

도토리묵무침

김치

우유

학교

자율휴업일

토요

휴업일

 

 

29

30

잔반은

가축의 먹이로 사용됩니다.

 

숟가락과 젓가락이 잔반통에 들어가지 않도록 협조해주세요

※ 원산지 표시제

쇠고기(국산 육우3등급이상)

돼지고기(국산 2등급이상)

닭고기 (국산 1등급)

김치류(국산)

쌀류(국산 친환경)

검정콩밥

아욱된장국

오징어초무침

메추리알조림

김치

우유

보리밥

호박고추장찌개돈까스/소스

얼갈이나물

깍두기

우유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댁내 항상 평안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오며, 10월 학교급식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급식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반드시 납부기한을 지켜주시고 통장의 잔액을 항상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급식기간 : 11.1 - 11.30 (중식 21회, 우유 23회)

 

2. 급식비 및 급식비내역 :

학년

중식비

우유비

총액

비고

1~5학년

1,870원×21일

=39,270

330원 ×23일=7,590원

46,860원

 

6학년

1,870원×22일=

41,140

330원 ×24일=7,920원

49,060원

10/27(수) 현장학습이 취소되어 급식했으므로 1일분 추가됨

* 중식비 : 식품비 1595원 + 관리비 48원 + 조리원,배식원 인건비 227원 = 1,870원

3. 납부 기간 : 11.2(화)~11.5(금)까지 납부기간을 꼭 지켜주세요!!

4. 납부방법 : 스쿨뱅킹(기업은행 계좌자동결재)

*급식비 반환 기준 : 사전통보와 함께 미급식 일수가 연속 5일 이상일 경우

 

*급식비 관련문의는 행정실{☎763-3161(706)}로 연락하시고, 영양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영양관리실{☎745-8847(7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급식에 관한 자세한 영양량은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5. 11월예정식단표 (뒷면에 게재)

 

우리학교는 ‘서울시 우수 농·축산물 지원학교’로서 대부분의 야채 및 과일은 친환

경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돼지고기(국산 2등급이상), 쇠고기(국산 육우 3등급이상) 닭고기 (국산 1등급),달걀 (국산 1등급), 쌀 (국산 친환경제품),김치(국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영양교육

***소금, 알고 먹으면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소금이 우리몸에서 하는 역할은 무엇일까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적혈구의 생성을 돕고 혈관을 청소해 줍니다.

?소화를 도와주며 해독과 살균작용을 합니다. 인체 내에 유해한 물질이나 세균이 침입했을 때 인체의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

?장의 기능을 도와서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을 막아주는 미네랄을, 소량이나마 소금이 공급해 줍니다.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하루 평균 소금 섭취량은?

티스푼의 4분의 1 정도인 5g(그람)입니다.

그러나 한국인이 하루에 먹고 있는 평균 소금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의 권장량의 2.5배가 넘는 13.7g(그람)입니다.

소금을 지나치게 많이 먹게 되면 우리 몸은 어떻게 반응하나요?

소금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혈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장기적인 소금의 과다섭취는 심장병, 신장병, 뇌졸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소금의 적절한 섭취는 우리 몸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4학년 영어 드라마 페스티벌 참관안내

안녕하십니까?

본교 4학년에서는 영어와 함께하는 흥겨운 축제의 장인 ‘4학년 영어 드라마 페스티벌’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영어 드라마 페스티벌’은 4학년 어린이들이 1년 동안 영어동화를 배우고 익히며 갈고 닦은 재주를 연극, 뮤지컬, 합창, 등으로 학부모님께 발표하는 4학년 어린이들의 축제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재주를 마음껏 뽐내는 어린이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일 시 : 11월 6일(토) 10시 ~ 11시 30분

2. 장 소 : 본교 시청각실

3. 프로그램 내용

 

내용

대상

 

내용

대상

1

중창

I Have a Dream

(‘맘마미아’ 중)

어머니 중창단

6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The Wizard of Oz)

4-1

2

연극

피터팬

(Peter Pan)

4-6

7

합창

Everybody has

music inside

4-2

3

뮤지컬

아기돼지 삼형제

(The Three Little Pigs)

4-3

8

연극

흥부와 놀부

(Heungbu and Nolbu)

4-8

4

합창

Edelweiss & Do Re Mi Song

(‘사운드 오브 뮤직’ 중)

4-4

9

뮤지컬

미운 오리새끼

(The Ugly Ducking)

4-5

5

연극

장화신은 고양이

(Push in Boots)

4-7

 

2010. 10. 29

 

서 울 창 신 초 등 학 교 장

 

영어드라마 페스티벌 참관희망

학년 반

이름

참관 희망(○, ×)

참관 인원

 

 

 

 

* 참관희망 학부모님은 11. 01(월)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

2010. 10. 29

서 울 창 신 초 등 학 교 장

 

 

 

 

 

 

 

서울시교육청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운영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가정 내 두루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2008년도에 제정된「서울특별시교육청 무료법률상담 조례안」에 의거, 지정된 변호사를 통해 교권침해 및 교권남용으로 인해 발생된 민사, 형사 사건에 관한 사항과 기타 교육활동과 관련된 법률적 사항에 대하여 교직원 및학부모님들에게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2010년 11월부터는 담당변호사를 직접 모시고 지역교육청을 방문하여 학교폭력?교권남용?학교안전사고 등 교육활동 및 기타 법적인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무료로 법률상담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 신청일시 : 2010. 10.26(화)~11.10(수)

◎ 신청방법 : 서울시교육청 법무행정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

법률상담 코너(우측에서 두 번째 탭)→ 무료법률상담 신청 코

너(하단) → 쓰기 → 저장

신청 접수된 내용에 대하여는 철저하게 보안을 유지해 드립니다.

앞으로 서울시교육청 무료법률상담을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0월 29일

서울창신초등학교장

 

 

 

‘내 자녀 바로알기’NEIS 학부모서비스(www.parents.go.kr)총 152종의 학생정보와 각종 학습 자료를 이용함으로

 

 평소에 알고 싶었던 자녀의 학생생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상담해 보세요! (학부모상담관리 → 선생님과의 상담)

학부모서비스의 상담기능을 이용하면 담임선생님과 1:1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교과담임 및 진로지도 선생님 등 다른 선생님과도 상담 할 수 있습니다. 상담내용은 부모님과 상담을 신청한 교사만 볼 수 있어 안심하고 상담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서비스 승인 및 탑재 내용에 대한 문의 : 763-3160(해당학교 번호 기재) ☜

☞ 학부모서비스 가입 및 이용 방법, 기타 불편사항 문의 : 서울특별시교육청 3999-114, 748

 

2010. 10. 29.

서울창신초등학교장

 

학부모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

 

 

1. 공인인증서 준비하기

 

○ 왼쪽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이 완료되면

학교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 후 승인/반 려처리를 합니다.

(승인이 지연될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학교에서 처리가 완료되면 휴대폰문자로 처리결과를 바로 알려드리며,

 

2. 학부모서비스 신청하기

 

 

자세한 이용 방법은 학부모서비스 홈페이지(www.parents.go.kr) 공지사항의 이용 설명서를 참고 바랍니다.

가입 및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서울시교육청 3999-1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