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50629
136
20250630
118
20250701
118
20250702
96
20250703
135
가입
20250629
0
20250630
0
20250701
0
20250702
0
20250703
0
게시글
20250629
1
20250630
1
20250701
3
20250702
1
20250703
1
댓글
20250629
2
20250630
3
20250701
1
20250702
0
20250703
0
 
카페 게시글
すいせい의 큐슈 6박 7일 종횡유람기 여행기 [すいせい의 북큐슈 6박 7일 종횡유람기] 3장 <첨단과 전통, 도시와 산의 조화> 09 - 쿠마모토로 향하다
すいせい 추천 0 조회 522 11.08.21 15:14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8.21 18:03

    첫댓글 우와-하카타에서 쿠마노토까지 33분에 미즈호로 연결되는군요. 최근까지도 실감하지 못했다가 님의 지정석권
    사진에서 실감을 합니다. 이 정도되면 하카타-쿠마모토의 고정 비즈니스 통근 승객 수요는 물론 간사이로부터의
    여행객들의 수요도 엄청날 것이 확실하네요.
    이번 편은 진행이 빠른 속도로 되는 것 같습니다. 구마모토역 사진들과 제가 올렸던 뉴스 소개 감사합니다.
    다만, SL히토요시 지정석권 사진이 없으니 약간 궁금하군요. 고대하시던 히토요시에 드디어 승차하셨군요.

  • 작성자 11.08.21 18:12

    하카타-쿠마모토구간이 각역정차 츠바메로도 1시간 살짝 안되던데 미즈호는 무정차다보니 그 절반보다 살짝 더 걸리는 시간이 나오더군요;; SL히토요시 지정석권은 다음편 시작과 동시에 나올 예정입니다.

  • 11.08.21 18:14

    미즈호 601호는 S8편성 (JR 서일본 소속) 이 걸렸군요.....

    저도 미즈호를 탔었는데 저는 R4편성 (JR 큐슈 소속) 이였습니다...

  • 작성자 11.08.21 18:31

    편성쪽은 크게 신경 안쓰고 타다보니 지금 이거보고야 알았군요;;

  • 11.08.21 21:10

    츠바메를 타고 구마모토로 가셨네요.
    그나저나 맨위에 있는 사진 226번... 낯익은 얼굴이라서 확인해봤는데 인기가수 "미즈키 나나"입니다. 제가 제일 조아하는 일본가수입니다~~ㅋㅋㅋㅋ

  • 작성자 11.08.21 21:21

    정확히는 성우 겸 가수긴 한데 사실 어느쪽에 더 비중두고 있는지 헷갈릴 정도라서(...) 그냥 누군지 안썼는데 알아보시는 분이 있긴 하네요 ㅎㅎ
    그리고 이때 탄건 미즈호입니다. 뭐 츠바메하고 사쿠라도 이날 저녁에 타게 되지만-_-

  • 11.08.21 23:14

    아... 미즈호를 타셨네요.

  • 11.08.21 22:49

    아주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08.21 22:50

    감사합니다^^

  • 11.08.21 22:50

    SL히토요시는 연기를 상당히 많이 내뿜네요^^;;; 저는 국내 철도탐사중에 증기기관차를 한 번 타게 되었는데,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여객열차에서 석탄을 때면 법에 걸린다네요ㅠㅠ 덕분에 연기는 못봤습니다...

  • 작성자 11.08.21 22:51

    저게 쿠마모토역 출발 직후에 찍은거라 연기가 더 심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연기와 기적소리가 증기기관차의 매력이지요^^

  • 11.08.21 22:56

    전 기적밖에 못들었는데...ㅠㅠ 다행히(?) 수증기는 많이 보았습니다^^;;;;

  • 11.08.22 00:02

    국내에는 진정한 증기기관차는 중국에서 수입한 1량이 있는데 점촌역에 방치되어 있습니다. 곡성에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의 증기기관차는 모양만 증기기관차이고 실제로는 디젤기관차입니다. 수증기는 증기기관차처럼 보이기 위한 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짜 증기기관차는 석탄이나 석유를 태우는 검은 연기가 많이 나옵니다.

  • 11.08.22 00:17

    901호를 말씀하시나 보네요^^;;; 그런데 기차마을 관계자 분께 여쭈어 보았는데, 디젤 앤진 소리는 발전기 소리라고 하더군요. 실제로 운행은 끝났지만 수증기를 아직 내뿜고있는(즉 시동이 걸려있었습니다.) 기관차에 갔는데 정작 기관차에서는 수증기 소리만 나더군요. 그렇다고 디젤엔진이 있는발전차는구동장치가없네요

  • 11.08.22 01:08

    섬진강 기차마을 증기기관차의 사양은 http://durl.me/euq7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11.08.22 23:24

    하카타에서 가고시마츄오까지 쿠마모토만 정차하는군요. 227번 사진 보면, 폰트가 참 귀엽네요. 한글에서도 신명조,바탕 이런 것보다 맑은고딕, 나눔고딕, 굴림 등의 부드러운 폰트를 좋아하는지라, 저런 일본어 폰트가 상당히 맘에 드네요. 도쿄도 아예 다 저폰트로 바꿔버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구마모토 역은 마치 테마파크 입구를 연상케 하네요 ㅎㅎ;

  • 작성자 11.08.22 23:33

    글꼴에 적절한 곡선이 들어간쪽이 확실히 낫더군요(직선으로만 되어있으면 딱딱한 느낌이;;) 지금 사진을 다시 보니 어떻게 보면 테마파크 입구로 볼 수도 있겠군요 ㅎㅎ

  • 11.08.23 02:19

    증기기관차의 연기가 저의 어린시절을 기억나게 만드는군요....저 증기기관차를 보려고 수인역에 갔었던 기억이 엇그제 같은데....ㅠㅠ
    뒷쪽 객차인가 봅니다...사진에 계속해서 연기가 보이네요...특색있는 사진입니다....
    어쨌거나 사진구경 잘 하고 갑니다....

  • 작성자 11.08.23 02:20

    히토요시로 들어갈때는 객차 3량의 중간에 낀 2호차였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