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카로니 웨스턴이란 이탈리아 또는 이탈리아와 스페인 합작에 의한 변종 서부극을 말하는데 지금은 서부극이라고 하면 미국의 정통 서부극보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로부터 시작되는 이탈리아 서부극을 지칭하게 되었을 정도로 세계영화사, 특히 폭력을 주축으로 하는 액션영화에 큰 영향을 준 쟝르다. |
|||||||||||||||||||||||||||||||||
|
|||||||||||||||||||||||||||||||||
|
|||||||||||||||||||||||||||||||||
주] 이하 마카로니 웨스턴 발생의 역사적 배경, 전개 등 관련 내용의 요약은 '우표'지 2.3.4월호 연재기사 참조 |
|||||||||||||||||||||||||||||||||
|
제작년도 |
한국 상영제목 |
주연배우 |
극장명(부산) |
개봉날짜 |
요금 |
||||||||||
1964 |
황야의 무법자 |
클린트 이스트우드, 마리안네 코흐, |
현대극장 |
1966. 5.27 |
80원 |
||||||||||
※ 1977.10.27 부영극장 리바이벌 |
|||||||||||||||
|
|||||||||||||||
1965 |
석양의 무법자 |
클린트 이스트우드, 리 반 클리프, |
동명극장 |
1967. 9.15 |
130원 |
||||||||||
|
|||||||||||||||
1965 |
방랑의 무법자 |
쥴리아노 젬마 |
현대극장 |
1967.10.20 |
120원 |
||||||||||
|
|||||||||||||||
1965 |
그링고 |
쥴리아노 젬마 |
부영극장 |
1971. 9.24 |
|
||||||||||
1965 |
황야의 은화 1불 |
몽고메리 웃드(쥴리아노 젬마) |
동아극장 |
1967. 2. 4 |
100원 |
||||||||||
1966 |
지옥의 결투 |
쥴리아노 젬마 |
보림극장 |
1969. 6.19 |
120원 |
||||||||||
1966 |
필살의 무법자 |
쥴리아노 젬마 |
문화/국제 |
1967. 8. 5 |
|
||||||||||
1966 |
속 황야의 무법자(쟝고) |
후랑코 네로 |
동아극장 |
1966.11.25 |
80원 |
||||||||||
|
|||||||||||||||
1966 |
석양에 돌아오다 |
리 반 클리프, 일라이 워락 |
동명극장 |
1969. 8.15 |
245원 |
||||||||||
|
|||||||||||||||
1966 |
속 황야의 은화 1불 |
쥴리아노 젬마 |
동아극장 |
1967. 8.17 |
100원 |
||||||||||
1966 |
황야의 무뢰한 |
후랑코 네로 |
동명극장 |
1967. 7.27 |
100원 |
||||||||||
1966 |
최후의 무법자 |
리챠드 하리슨 |
동아극장 |
1967. 9. 2 |
100원 |
||||||||||
1966 |
황금의 무법자 |
칼 뫼니, 훼르난도 산쵸 |
동아극장 |
1966.11.12 |
70원 |
||||||||||
1966 |
잘 있거라 황야 |
리 반 클리프, 토마스 밀리안 |
부영극장 |
1972. 1.26 |
|
||||||||||
|
|||||||||||||||
1966 |
방랑의 나바죠 조 |
버트 레이놀즈 |
동명극장 |
1971.11.20 |
|
||||||||||
1966 |
쟝고 |
글랜 쌕슨 |
현대극장 |
1967.11.30 |
120원 |
||||||||||
1966 |
쟈니유마 |
마크 다몬 |
현대극장 |
1969. 6. 21 |
150원 |
||||||||||
1966 |
블라드 머니 |
리 반 클리프 |
동명극장 |
1975. 6.21 |
|
||||||||||
1966 |
바운티킬러 |
리차드 와일러, 토마스 밀리안 |
현대극장 |
1969. 5.22 |
150원 |
||||||||||
1966 |
돌아온 석양의 무법자 |
토마스 헌터, 헨리 실바 |
현대극장 |
1967. 7.22 |
100원 |
||||||||||
1966 |
황금의 건맨 링고 킷드 |
마크 다몬 |
문화극장 |
1966.12. 9 |
50원 |
||||||||||
1966 |
백주의 무법자 |
후랑코 네로 |
현대/북성 |
1967. 3.18 |
100원 | ||||||||||
1967 |
정의의 건벨트 |
안토니 기드라 |
부영극장 |
1972.10.27 |
|
||||||||||
1967 |
윈체스타 30 |
칼 뫼니, 죤 헤스톤 |
현대극장 |
1967. 7.13 |
100원 |
||||||||||
1967 |
석양의 결투 |
리 반 클리프, 죤 필립 로우 |
동명극장 |
1968. 9.12 |
150원 |
||||||||||
1967 |
황원의 무숙자 |
안소니 스테판, 죤 가르코 |
동명극장 |
1969.11. 5 |
180원 |
||||||||||
|
|||||||||||||||
1967 |
황야의 분노 |
리 반 클리프, 쥴리아노 젬마 |
현대극장 |
1969. 7.31 |
|
||||||||||
1967 |
돌아온 쟝고 |
|
현대극장 |
1970. 8.14 |
|
||||||||||
1968 |
표범, 황혼에 떠나가다 |
후랑코 네로, 토니 무산테, 쟉 파란스 |
현대/북성 |
1969.12.31 |
250원 |
||||||||||
|
|||||||||||||||
1968 |
비바 쟝고 |
테렌스 힐 |
제일극장 |
1977. 4.23 |
|
||||||||||
1968 |
웨스턴 |
찰스 브론슨, 헨리 폰다 |
부영극장 |
1970. 2. 6 |
|
||||||||||
1968 |
황야의 7불 |
안소니 스테판, 훼르난도 산쵸 |
동명극장 |
1969. 4.19 |
150원 |
||||||||||
1969 |
오인의 군대 |
피터 그레이브스, 버드 스펜서 |
현대극장 |
1970. 4.18 |
|
||||||||||
1969 |
돌아온 무숙자 |
테렌스 힐 |
" |
1977. 5.21 |
|
||||||||||
1969 |
서부악인전 |
리 반 클리프 |
현대극장 |
1971. 4.23 |
|
||||||||||
1970 |
황야의 동업자 |
후랑코 네로, 토마스 밀리안, 잭 파란스 |
동명극장 |
1972. 8.12 |
|
||||||||||
1970 |
아디오스 사바타 |
율 부린너, 딘 리드 |
부영극장 |
1972. 4.21 |
|
||||||||||
1970 |
내 이름은 튜니티 |
테렌스 힐 |
제일극장 |
1976 |
|
||||||||||
|
|||||||||||||||
1971 |
석양의 깽들 |
제임스 코반, 롯드 스타이거 |
동명극장 |
1973. 2. 3 |
|
||||||||||
1973 |
무숙자 |
테렌스 힐, 헨리 폰다 |
동명극장 |
1976 |
|
||||||||||
|
|||||||||||||||
1974 |
서부의 우량아 |
쥴리아노 젬마, 토마스 밀리안, 일라이 워락 |
부산극장 |
1976 |
|
||||||||||
1974 |
튜니티라 불러다오 |
테렌스 힐 |
국도극장 |
1976 |
| ||||||||||
|
황야의 죠 |
|
부산극장 |
1974.11.28 |
|
||||||||||
|
황야의 건맨 |
잭 스튜어트 |
동명극장 |
1967. 5.19 |
|
||||||||||
|
복수의 건맨 |
안소니 스테판 |
동아극장 |
1967. 4. 5 |
80원 |
||||||||||
|
돌아온 무법자 |
카메론 밋첼 |
동명극장 |
1967. 2.17 |
100원 |
||||||||||
|
황야는 통곡한다 |
|
현대극장 |
1971. 4. 8 |
|
||||||||||
|
석양의 건맨(?) |
윌리엄 베르거 |
동명극장 |
1967. 8.19 |
85원 |
||||||||||
|
황야의 빛나는 별 |
안소니 스테판 |
제일극장 |
1972.12.31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