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익산시종친회 정기총회(38회)
지난 3월 29일 11:00 광산김씨 익산시종친회(회장 김영시)에서는 2013년 정기총회를 복래원예식장에서 도종친회 회장단 및 시군종친회 임원진 등 50여 명의 일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여 종무유공자 표창,경과보고, 2012결산, 2013예산(안)을 승인처리하고 산회했다.
이날 행사는 용석일가의 회순에 의거 국민의례,양수 전 회장의 내빈소개에 이어 종무유공자 표창 및 기념품 증정으로 직전회장 양수회장에게 공로장을 증정하고 순금 뱃지를 증정하고, 회장인사, 도 춘석상임고문 축사,정읍 기중회장의 격려사 등으로 진행되어 1부 순서를 마치고 내빈들의 퇴장 후 경과보고 감사보고, 토의사항, 만세삼창을 끝으로 공식회의를 마치고 준비된 오찬을 즐기고 산회했다.
영시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38회 정기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신 도종친회장단과 시 ·군 종친회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광산김씨는 5개 대파로 나뉘어 있지만 근본은 하나로 1200여 년의 역사와 함께 예문종가 명문거족 삼한갑족의 후예로서 자랑스럽게 그 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총 83만여 명으로 대한민국 성씨 중 8위로 앞으로도 숭조돈목하는 삼한갑족의 명예를 지키는데 모두 힘을 합쳐 줄것을 당부한다"마무리 했다.
익산시종친회는 각 ·동 면별 종친회가 조직되어 있고, 많은 일가들이 참석하여 익산종친회의 발전적인 모습을 보였고 공직에 있는 일가들과 젊은 일가들이 불참했다. 또한 유인물을 통해 전통예절인 절의 예절과 기제사 차례 올리는 순서,예절방위 건강십계명 등을 수록하여 회원들에게 기념품과 함께 보급했다. 전북도종친회에서는 춘석 상임고문. 종현 사무국장. 준일, 근중 부회장이 참석하여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