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화장품 미래 시장 동향(화장품의학회 5차 학술대회) 주요 내용
남성화장품 시장확대
11월 16일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부산대의 남성 166명, 여성 134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자료에 의하면 20대 후반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지성피부가 많았으며 77%가 보습제 사용 필요성이 확인되며 면도후 60%가 사용하고 전체 40%가 남성전용화장품을 사용하고 이있는 것으로 조사됬다. 이조사엔 남성 피부가 두껍고, 기름지며, 거칠고, 모공이 많으며,어둡웠다. 선스크린의 경우 땀이 많기 때문에 눈이 따갑지 않고 찐덕 거림, 엉킬방지가 고려 되어야 했다. 최근 이런 남성(그루밍족)을포함한 시장 규모는 1조 4000억대로 확대 되었다고 발표했다.
화장품 전성분 표시제에 대한 평가
최근 화장품 접촉성 빈도가 높은 것엔 화장품 사용빈도가 높아졌고 새로운 성분 개발에 따른 사용빈도가 높아진것이 워닌이지만, 적정한 특정성문의 부작용 표시가 않되고, 원료의 표준화. DB구축을 통한 자료제공이 용이하지 않고있는점, 일반 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용어 및 화장품 용기 내 표기 면적의 적은 문제, 방사능,유해물질함유, 원산지 의무표시항목 확대등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뷰티푸두의 최신 동향
먹는 뷰티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암웨이, 로레알, 레슬레등, 미국, 일본, 한국 등에서 점차 확산 되고있고 있는 만큼 과학적 평가 방법의 가이드라인을 위한 연구가 필요하는 주장이 나왔다.
이번 학술대회는 앞으로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병화와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공감을 얻은 것으로 평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