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오늘로써 정수지맥 2구간으로 정수지맥을 완주하는 날이다. 원지 체육공원에 주차를 하고 택시를 이용하여 척지고개로 이동한다. 어제 비가내려 습기가 많고 오늘 바람이 엄청 많이 불어 추위가 느껴진다. 좌측 임도따라 진행한다. 임도 삼거리에서 산으로 들어서는데 초반부터 급경사다. 약 50여분에 걸쳐 급경사를 올라 둔철산등산로와 만난다. 둔철산을 안가볼수 없어 둔철산으로,,,,, 둔철산에서는 산청의 경호강을 멋지게 조망할수 있다. 내려오는중에 어제 비가 온 관계로 등로가 무척 칠고 엄청 미끄럽다. 중간에 와석총도 들러 올라가본다. 둔철 생태공원갈림봉인 청풍정에서 내려가는중에 잠시 헤메고 생태공원에서 임도따라 진행하다. 530m봉으로 들어서진행하는데 등로가 거의 없다, 주택단지에 내려서니 등로에 전부 가옥을 지어놓아 등로가 없어져 버렸다. 진행하면서 3번이나 등로로 올라가보지만 다시 내려오고 갈천 소류지직전에서 좌측(소류지상단)으로 가보니 여기도 농장이고 철조망이 쳐져 있다, 다행이 쪽문을 발견하여 등로로 들어선다. 이곳도 등로가 없기는 마찬가지,,,,, 태양광이 설치된곳을 지나 임도를 건너 오르니 좋은 등로가 나온다. 이 좋은등로는 마제봉까지 이어진다. 중간에 점심식사도 하고(컵라면) 230.8m못미쳐 좌측으로 틀어야 하는데 무심코 가버려 잠시동안 알바를 한다. 마제봉에 도착하여 삼각점을 확인하고 169.2m봉을 지나 커다란 물탱크? 봉에서 좌측으로 가는바람에 또다시 한번 알바를 하고 진태고개에 내려산다. 작은 봉들을 지나 하정고개에 내려서는데 좌우측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잠시 해매다 좌측으로 수로따라 내려간다. 3번국도를 무단횡단하고 마지막봉인 적벽산을 오르는데 너무 힘이 든다. 어제밤에 한숨을 자지못해 더욱 그런듯하다. 단성교에 도착하여 강변로를 따라 남강,양천 합수점에 도착하여 정수지맥을 마무리한다.
정수지맥 2구간 마무리
일시 : 2023년 02월 19일
날씨 : 습도 많고 바람 무척 강함 오후 맑음
소재지 : 경남 산청군 산청읍, 신안면 일대
행정 : 창원 ~ 원지강변공원(산청군 신안면 하정리 931-1) ~ 척지고개(택시 이용) ~ 둔철산등산로 ~ 둔철산(812.9m) ~ 와석총 ~ 둔철체험숲(정추고개) ~ 갈천리 ~ 갈천소류지 ~ 내고고개(태양광단지) ~ 마제봉 ~ 진태고개 ~ 하정고개 ~ 적벽산 ~ 단성교 ~ 남강,양천 합수점.
산행거리 : 21.44km(GPS 거리) (둔철산, 와석총왕복. 알바2번 약 500m) 포함 지매 도상거리 : 16.8km 도합 34.7km
산행소요시간 : 8시간 14분
경비 : 택시비 24,000원
사진
첫댓글 산마님 오랜만입니다.
정수지맥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당일 산행으로 자차를 이용하여 21km의 만만치않은 여정으로 마무리하셨네요.
알바도 간간히 곁들이면서 추억을 남기셨습니다.
남강 합수점에서 포효하시는 모습 멋집니다.!
이어지는 산길도 안전하게 진행되시길 기대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