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철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도블 이라는 카드게임을 적용하여 실과전자회로도에 쓰이는 기호와 용어를 익히는 게임입니다. 학생들에게 교과서에 나오는 8개정도의 기호를 익히기 위해서 카드 1장에 4개씩 기호를 그리고 다른 기호가 들어있는 카드를 각자 8-12장 만들게 하였고 게임 방법은 도블게임을 적용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스위치, 저항, 발광다이오드 등등의 이름을 재미있고 쉽게 익숙히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실 류병구선생님께서 과학의 일기도에 쓰이는 기호를 이런 방법으로 카드게임으로 만드시는 것을 보고 저도 실과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기호를 그리면서 먼저 익힌 후, 지배아모를 적용할 때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tip, 만들기 종이는 도화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A4 는 얇아서 뒤에 기호가 다 드러나는 것 같아서요.
첫댓글 우와^^ 배운 것을 바로 실천하는 선생님 대단해요~~
도블로 만든 전자회로 게임^^ 상표 등록할까요? ㅎㅎㅎ
우와~ 재미있어 보여요!! +_+ 영어 단어 공부에도 간단하게 실천해봐야 겠어요~!!!
저는 도블은 게임에만 썼는데.. 대단하십니다 들^^
사족: 암기를 위해 짝을 찾는 게임은 치킨차차를 응용해보길 권해드림^^
만들기 종이는 백상지 좀 두꺼운 종류를 사 두셔도 좋고(A4라 출력도 가능하고 좋아요)
아님, 아이들 유희왕 카드같은 거 압수품(?)이나 기부를 받아두셨다가 접착시트지에 출력하거나 그리면 진짜 카드게임 같아서 좋아요^^
저는 트럼프카드 인터넷에서 1000원짜라 잔뜩사다가 접착시트 붙여서 사용합니다. ^^
와~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_+ (치킨차차도 검색해봐야 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