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계시판에 올려진 글인데 퍼왔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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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종 은행사칭 보이스피싱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씨티은행 상담사 김주희입니다
긴급 내용이라 꼭 읽어주시고 주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요즘에 은행을 사칭하여 보이스피싱을 하는 신종 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씨티은행 거래하는 사람에겐 씨티은행이라고 신한은행 거래하는 사람에겐 신한은행이라며 전화 또는 문자를 하고
대출 금리를 내려준다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께 대출을 해준다는 등의 명목으로
신용조회 열람이 가능토록하는 인증번호 등본 초본 등을 요구하죠~
그리곤 서류가 들어오면 고객 계좌에 있는 돈을 모조리 빼어 나간답니다...
전화번호 및 실제 은행거래 사실을 알고 있는 것, 등초본으로 계좌 잔액을 전부빼나가는 것등
귀신이 곡할 노릇이죠~
은행에 긴급 조사팀이 꾸려져 있고 경찰이 상주하는 데에도 불구하고 잡지를 못해서
각 은행 본사에 사기를 당했다고 찾아오는 고객을 보게되는 형편입니다
아직 잡히질 않으니 대책은 당하지 않는 것 뿐이라고 해요
일단, 거래하는 은행이라면서 전화가 와도
갑자기 금리를 내려준다거나 추가대출을 해준다거나 등의 명목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할 때
주민번호나 인증번호등 개인정보는 절대 알려주면 안됩니다
설명하는 내용이 신빙성이 있어보인다면 일단 전화를 끊고
해당은행 대표번호 콜센터로 전화를 직접하여 (씨티은행 1588-7000)
전화를 한 사람의 이름과 전화가 걸려온 번호가 그 은행이 맞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은행 콜센터는 114나 인터넷에 나와있으니 전화한통만 걸어
전화번호만 확인하셔도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국내은행 어디에서도
고객께 하는 텔레마케팅시 개인휴대번화나 070등으로 거는 경우는 없습니다
걸려온 전화나 문자가 휴대번호나 070으로 시작한다면 일단 응대할 가치가 전혀 없습니다
혹시 02등 지역번호가 찍힌 번호로 전화가 왔다면 앞서 말씀드린대로 직접 해당은행에 확인하셔야 하고요...
그리고 인증번호, 등본 , 초본등을 팩스로 요구하는 것은
절대 응하시면 안됩니다
팩스보내고 오분십분사이에도 잔고를 모조리 빼어 나간다고 해요ㅠㅠ
첫댓글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