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맥산행

금남정맥의지맥들 스크랩 식장지맥05구간(계족산20160308)
이한엽 추천 0 조회 122 16.03.09 11:02 댓글 0

진행경로: 길치고개-절고개-368m봉(대청땜, 계족산성 갈림봉)-성재산왕복-계족산-임도-외동고개-180봉(대전둘레길 갈림봉)-신탄진휴계소뒤-104m봉-목상초교-한국타이어 앞 금강과 갑천의 합수점.

오늘 식장지맥5구간을 종주하므로 작년 12월 29일 금남정맥에서 분기하여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국타이어앞 대전의 갑천과 금강의 합수점에서 총 5구간으로 종주하여 식장지맥을 완주하게 되었다. 1구간 출발점이었던 금산의 백령고개, 식장지맥마루금인 금산에서 동남쪽으로 분기하는 장령지맥, 대전의 보만식계와 지맥이 함께만나 오늘 계족산까지 마루금을 같이한 만인산, 지맥이름의 근거가되는 식장산, 그리고 오늘 대전시민들이 가장 선호 하는 계족산까지 진행하여 신탄진휴계소뒤 도로따라 경부고속도로 암거를 지나 한국타이어 후문 금강과 갑천이 만나는 합수점에서 식장지맥을 완주하여 또 하나의 지맥을 완주하게되었다 안전한 산행과 착오 없이 난해 했던 지맥길을 선두에서 안내해 주신 월악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식장지맥5구간 들머리인 길치고개

대전복합터미널에서 타고온 대전택시는 돌아가고 전번주 화요일에는 눈과 빙판길로 고개아래에서  중도하차하여 이곳까지 걸어서 접근하였었는데~

길치고개에서 칠현성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대전시와 옥천군의 경계가되는 길치고개입니다

식장지맥 마지막구간인 5구간을 출발합니다

절고개방향입니다

칠현산성의 모습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대청호 풍광입니다

절고개 도착직전입니다

길치고개 바로아래가 가양공원입니다

마루금 좌측의 대청호를 바라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겨본모습입니다

절고개풍경입니다

길치고개에서 진행했던 식장지맥5구간 마루금을 뒤돌아본 풍경입니다

이곳에서 좌측으로 마루금이 진행되나  우측에 성재산을 확인후 다시돌아와 계족산방향으로진행합니다

성재산정상부의 풍경입니다

성재산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대청호 이제 대청호와는 이별입니다

길치고개에서 진행했던 식장지맥 마루금~

건너다 보이는 계족산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성재산과 계족산성 갈림봉인 368m봉 성재산을 왕복한후 지맥마루금에 복귀하였습니다

계족산으로 가다가 우측을 올려다보니 성재산 건너편 계족산성이 조망됩니다

당겨본 계족산성

계족산으로 가는 식장지맥마루금~

절고로 내려섭니다

계족산 정상부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신탄진 방향으로 갑니다

대전시가지

외동고개로 내려가다 돌아본 계족산

신탄진방향입니다

장동고개 방향입니다

점심 간식후 다시 출발합니다

장동고개도착입니다

신탄진방향입니다

장동고개를 건너가고있는 리더님~

장동고개 정상부

이제 식장지맥 종점이 7km 남았습니다

묘지 아래 철도정비창이 내려다보이고 저멀리에는 신탄진 경부고속도로 옆 타워팰리스 같은 아파트가 보입니다

당겨본 철도정비차량기지

당겨본 신탄진 시가지와 경부고속도로옆의 타워팰리스같은 고층아파트모습

17번국도인 대전과 청주를 이어주는 국도와 경부선철길을 넘어가는 고도를 넘어갑니다

17번도로

이곳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신탄진 휴계소 뒷편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신탄진 휴계소 시설물

매화꽃이 봄을 알려줍니다

신탄진 뒷편 2차선 도로따라 가다가 좌측으로 90도 꺽어 경부고속도로 암거를 건너가야합니다

경부고속도로를 건너가기위하여 암거방향으로접근하고있습니다

고속도로 암거를 건너오니 케티액 철길이 있습니다

철길을 좌측에 두고 우측 마루금으로 접근합니다

계족산에서 진행했던 능선길이 아득히 보이고 신탄진 휴계소도 건너편에~

식장지맥 종점도 이제 그리 멀지않고~

식장지맥 종점 도착직전입니다

좌측 갑천과 우측 금강의 합수지점 식장지맥의 종점입니다

합수점에서 금강 대청땜 방향의 경부고속도로와 고층아파트~

그동안 식장지맥 진행을 관심있게 봐주시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