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20:1 그들이 예루살렘에 가까이 가서 감람 산 벳바게에 이르렀을 때에 예수께서 두 제자를 보내시며 2 이르시되 너희는 맞은편 마을로 가라 그리하면 곧 매인 나귀와 나귀 새끼가 함께 있는 것을 보리니 풀어 내게로 끌고 오라 3 만일 누가 무슨 말을 하거든 주가 쓰시겠다 하라 그리하면 즉시 보내리라 하시니 4 이는 선지자를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일렀으되 5 시온 딸에게 이르기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겸손하여 나귀, 곧 멍에 메는 짐승의 새끼를 탔도다 하라 하였느니라 6 제자들이 가서 예수께서 명하신 대로 하여 7 나귀와 나귀 새끼를 끌고 와서 자기들의 겉옷을 그 위에 얹으매 예수께서 그 위에 타시니 8 무리의 대다수는 그들의 겉옷을 길에 펴고 다른 이들은 나뭇가지를 베어 길에 펴고 9 앞에서 가고 뒤에서 따르는 무리가 소리 높여 이르되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10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들어가시니 온 성이 소동하여 이르되 이는 누구냐 하거늘 11 무리가 이르되 갈릴리 나사렛에서 나온 선지자 예수라 하니라
감람산 벳바게라는 지명에서부터 고난의 잔이 느껴지는 것은 우리 몫이다.
현장에서는 아직 고난의 잔을 모르기에 누가큰가ㅡ 우리 아들이 왼편, 오른편에..라고 말하고 있었다.
감람산에서의 주님..잠시도 깨어있을 수 없더냐..
벳바게는 채 여물지 못한 무화과나무마을이라는 뜻이라는데 왜 그런 이름이ㅡ
여물기 기다리지 못하고 먹어야 하는 가난한 마을 아닐까... 내 생각.
그 어려운 마을의 나귀란 재산목록 1호였겠지.
금방 줄 거라 하고 그걸 빌려 타신다.
금테 두른 말 타고 호화롭게 입성하는 교황이 아니라
벳바게의 나귀 새끼를 빌려 타고 가시는 주를 보라ㅡㅡ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따르는 무리들-지금 우리를 구원하소서~~!! 희망가와 승리의 노래다.
로마와 우상신들의 압제에서 우리를 얼른 풀어주소서.
온 성이 소동하매 이가 누구냐 물으니- 나사렛.. 그지 같은 나사렛에서 나온 선지자예수라고..
예수님은 성전에 들어가셨으며 매매하는 자, 돈 바꿔주는 자, 비둘기 파는 자를 다 내쫓으셨고
그 상과 의자를 다 엎으셨다.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다. 너 놈들이 강도의 굴혈을 만드는도다.ㅡ사이다~!!!!!
얼마나 해 먹으며 종교장사를 하는 나쁜 넘들은 지금도 차고 넘친다.
장애인은 들어오지도 못하게 하던 성전에서 장애인을 고쳐주신다. 할렐루야.
베다니에서 주무시고 아침에 성으로 다시 들어오실 때에ㅡ
베다니역시 나병환자가 사는 가난한 마을 이라 하지 않았나..
주님은 그들과 함께 하셨다.
시장하셨고 무화과나무열매를 드시고자 가까이 가셨으나 열매가 없고 잎만 무성한 나무를 향해 말씀하신다.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게 열매가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ㅡ나무가 곧 마른지라.
잎만 무성한 교회- 그 안에 열매가 없는 교회ㅡ 어제 엎으시던 그 성전
종교지도자, 서기관, 바리새인, 제사장들... 종교장사꾼들- 잎만 무성하다.
주님이 영원히 멸하신다는 말씀.
어찌 이런 일이~??????? 제자들의 놀란 물음
너희가 1도 의심치 않는 믿음이 있다면 산을 들어 바다에 던 지 울 수도 있다.
무화과나무가 죽는 것이 무슨 문제인가.
온 땅을 무화과나무로 채울 수도 있는 그분이 뭐ㅡ
뭘 하신들 왜ㅡㅡㅡ
우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한 것은 다ㅡ받으리라 말씀하신다.ㅡ아멘.
1.맞은편 마을로 가서 무엇을 끌고 오라 하셨나요.( 매인 나귀와 나귀 새끼)
2.누가 무슨 말을 하거든 ( 주가 쓰시겠다 하라 )
3.겉옷을 나귀 위에 얹으매 (예수 ) 께서 그 위에 타시니
4.무리는 그들의 (겉옷 )을 길에 펴고 다른 이들은( 나뭇가지 )를 베어
5.앞뒤에서 따르는 무리가 소리 높여 뭐라고 찬양했나요.
(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6.호산나는 무슨 뜻일까요.(지금 우리를 구원하소서.)
7.성전에서 그 상은 왜 엎으셨으며 무화과 나무는 왜 그러셨는지ㅡ아멘.
첫댓글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