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거에 실용음악학원 다닌 경험으로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노래잘하는법
1) 복식호흡연습법
이건 노래 할 때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없으면 발성에 대한 감각이 있어도 사용할 수 없어요.
항상연습해야합니다. 누워서 숨을 코와 입으로 들여 마셔서 배아 볼록 하게 나오도록 하세요.
너무 많이 하면 현기증이 날 수 있으니, 적당히 긴 기간동안 하셔야합니다.
2) 고음, 저음 잘내는 법
발성이나 개인적인 창법으로부터 나오는 겁니다. 발성이나 창법을 배워야죠..
제가 학원 다니기 전에 했던 방법인데요. 전 좋거나 발성이 뚜렷하게 보이는 가수 한명을 뽑아 그 분 노래만 계속
들었습니다. 들으면서 '모방'을 하는 겁니다. '최대한 그 가수와 비슷하게 불러 보겠다' 혹은 ' 그 가수가 내는 소리를 똑같이 내보겠다' 라는 마음으로 말이죠.. 전 평소 Mc The Max를 좋아해서 그 노래들만 들었던 기억이나네요.. 같아지진 않지만 학원 다니기전에 노래방에서 좀 날랐습니다^^;
3) 기타 노래 잘할수 있는법
김명기님 이나 박준영님이 하시는 발성강좌가 있습니다. 숙지하시면 좋은 결과 있겠네요.
또는, 하비넷에서 강좌 보고 연습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목소리 좋아지는 법.
이건 1) 2) 3) 다 묶어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목소리 좋아지는 것과 목소리 망가지는법 이건 방도가 없습니다. 모두 개인적인 색깔과 풍이 있기때문에
좋아진다던지, 나뻐진다던지 이러한 표현은 쉽게 사용할 수가 없겠네요. 최대한 갈고 닦아 개인적인 목소리를
가지도록 노력하는게 어때요?
아무쪼록 시원한 답변 되었기를 바라면서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