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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봉지맥 4구간[담밑재-기산고개(88고속도로)-열미재(2차선도로)-부례고개].
◈ 산행코소와 거리 및 소요시간. 도상거리 13 km + 1km(하산) . 5시간 16분.
담밑재(2차선도로)-259m-248.2m-기산고개(88고속도로.26번신 구도로)-제석산갈림봉-357m-333m-깃대봉갈림봉-237m-
앞산(237m)-열미고개(2차선포장도로)-288m-산불초소-302m-220m(산불초소)-부례고개(비포장도로)-우곡면소재지 도전마을.
◈ 일시 : 2010. 11. 28(일).
◈ 날씨 : 개임.
◈ 인원 : 달인클럽 15명
◈ 지도 :
칠봉지맥 4구간[담밑재-기산고개(88고속도로)-열미재(2차선도로)-부례고개].지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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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봉지맥 4구간[담밑재-기산고개(88고속도로)-열미재(2차선도로)-부례고개].지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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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봉지맥 4구간[담밑재-기산고개(88고속도로)-열미재(2차선도로)-부례고개].지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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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정리.
08 : 00. 천안통과.
10 : 30. 담밑재도착.2차선도로.임도가 마루금따라 248.2m넘어까지 이어짐.
10 : 42. 37번 철탑과 움막.
10 : 50. 259m.간벌목들 널려있고 정점 좌측으로 지나간다.
10 : 53. 248.2m삼각점(창녕 409.1981 재설).넘어서면 우측에 묘지있고 가야산조망.
10 : 57. 좌로 꺽임봉.정점까지 오르지 않고 좌측으로 내려간다.면경계 끝남.<주의>
11 : 09. 168m봉. 좌측 망부석묘쪽으로 내려가면 간벌목들 널려있다.
11 : 22. 기산고개 88고속도로.무단횡단하던지 우측 지하통로로 건너간다.
11 : 25. 26번구도로 삼거리 대가야충전소.우측은 고령읍,좌측은 성산 IC와 성산 교차로.우측 도로따라 올라간다.
11 : 33. 26번신도로 절개지위 통신탑.뒤로 지나온 지맥 능선과 고속도로 26번 신,구도로가 보임.
11 : 52. 간벌목 급경사 올라간 첫봉 쌍묘.
12 : 05. 287m 좌측에서 올라온 철탑길이 맥따라 이어진다.
12 : 10. 29번철탑.
12 : 14. 좌측으로 제석봉(386m)갈림길.
12 : 19. 철탑위 357m봉.우측 넘어로 깃대봉과 채석장이 보임.
12 : 25/46. 333봉앞 둔덕 훤한 벌목지에서 점심.제석산과 비슬산 휘돌아가는 낙동강조망.본대 후미만남.
12 : 47. 333m 함몰지 좌로 꺽어지며 허름한 기계유씨묘.길이 시원찮아진다.
12 : 50. 좀 내려오다 우측으로 깃대봉(331m)갈림길.저앞에 철탑능선과 낙동강이 보인다.
12 ; 59. 14번철탑에서 우측으로 가는데 길이 시원찮다.
13 : 07. 임도에서 본대를 만났다.
13 : 13. 앞산(237m) 솔밭.
13 : 20. 207m .정점을 넘어서 빨간 철탑전에 좌측으로 꺽어 내려간다.
13 : 30. 잘쓴묘지들.열미재와 주변이 잘보임.열미재 건너편 능선으로 철탑들이 줄지어 있다.
13 ; 37. 열미(뫼)재. 2차선포장도로.좌측으로 오르면 우곡 배수지 물탱크와 철탑있다.
13 ; 51. 부광산업 채석장 절개지.조망좋다 가야산부터 미숭산(733.5m)까지조망.
13 ; 55. 210m 바로밑에 철탑있다.조망좋아 온길이 다 보인다.
14 : 06/13. 222m.솔밭에 양쪽에 묘지있다.휴식.
14 ; 23. 좌측 채석장 절개지봉.낙동강과 제석산,비슬산이 조망된다.
14 ; 35. 헬기장봉.가야산조망.좌측 건너편에 288m 폐산불초소
14 ; 43/47. 유인 산불초소.제석산(387.1m),수만산(340m),의봉산과 낙동강이 휘돌아가는곳의 개포나루조망.
14 ; 55. 302m.바위들이 듬성듬성. 낙엽많이 쌓여있다.
15 ; 00. 성터같은봉. 밑에있는 철탑 좌측으로 내려가면 수렛길이 나온다.
15 : 08/15. 129번 철탑.우측능선에 길있고 좌측으로 꺽어 불탄지역을 내려감. 제석산에 갔던팀이 도착
15 :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와 철탑. 조망좋아 비슬산,오도산 제석산 청룡산 낙동강조망.
15 ; 40. 부례고개.비포장 임도삼거리.성황유래비.MTB 안내판.우측 우곡면 도전리로 하산.
15 : 56/16 : 10. 도진리 우곡면사무소앞에서 산행종료 .
19 : 35. 돌아오는길엔 선산휴게소에서 장군님이 내신 저녁을 먹고 천안도착.
10 : 30. 담밑재도착.2차선도로.임도가 마루금따라 248.2m넘어까지 이어짐.
10 : 42. 37번 철탑과 움막.
10 : 50. 259m.간벌목들 널려있고 정점 좌측으로 지나간다.
10 : 53. 248.2m삼각점(창녕 409.1981 재설).넘어서면 우측에 묘지있고 가야산조망.
10 : 57. 좌로 꺽임봉.정점까지 오르지 않고 좌측으로 내려간다.운수면경계 끝남.<주의>
11 : 09. 168m봉. 좌측 망부석묘쪽으로 내려가면 간벌목들 널려있다.
11 : 22. 기산고개 88고속도로.무단횡단하던지 우측 지하통로로 건너간다.
11 : 25. 26번구도로 삼거리 대가야충전소.우측은 고령읍,좌측은 성산 IC와 성산 교차로.우측 도로따라 올라간다.
경부,청원-상주,중부내륙고속도로를 타고내려가 성산분기점에서 88고속도로로 들어서며있는
성산 IC가에서 나와 담밑재에 오니 10시반인데 고갯마루 입구에 산불감시원이 있어 혹시 뭐라고 하지 않나 했더니 다행히 별 말이 없다.
본대는 기산고개로 가고 본대가 하루간 구간을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 땜빵하는 팀원 6명만 내렸다.
요맥강장님과 KJSUN님,정영옥님에 오선배님과 최선배님이 합류하여 마루금 우측에 있는 임도를 따라 올라갔다.
임도는 곧 마루금위에 올라서고 이 수렛길임도는 삼각점봉을 지나 좌측으로 꺽어 내려서는 면경계봉까지 이어진다.
철탑 두 개를 지나고 259m봉에서 좌측으로 걱어져 삼각점이 있는 248.2m을 넘어서면 묘지에서 우측으로 가야산이 조망된다.
면경봉에서 좌측으로 꺽어질때 주의를해야겠다. 정점이 우측위에 있어 무심코 정점 넘어쪽으로 가기쉬운데
정점전에 좌측 소나무 간벌목들이 널려있는곳으로 내려가야한다.
건너편 168m봉에도 직진해 넘어가기쉬운데 좌측 망부석이 있는 묘지앞쪽으로 좀 내려가면 능선이 살아난다.
기산고개 88고속도로 절개지를 내려와선 2차선인 88고속도로를 횡단하여 26번 구도로로 내려서 도로따라 우측 대가야충전소로 가든지
절개지에서 우측 밭으로 내려서 지하통로로 고속도로를건너 좌측 가야충전소로 가든지한다.
10 : 30. 담밑재도착.2차선도로.
산불감시원이 지키고 있으나 별 제재는 않는다.
임도가 마루금따라 248.2m넘어까지 이어지며 철탑 2개를 지난다.
10 :53. 248.2m 삼각점(창녕 409.1981 재설).
넘어서면 우측에 묘지가 있고 가야산이 조망된다.
10 :53. 248.2m 삼각점(창녕 409.1981 재설)을 넘어서며 본 가야산(우).
앞산 좌측봉에서 좌측아래로 내려간다.우측으로 이어지는 능선은 맥이 아니고
좌측뒤로 보이는산은 고령의 미숭산(733.5m)으로 가야산에서 가산북두산 모로현으로 이어온 산줄기다.
10 :57. 좌로 꺽임봉에서 뒤 돌아 본 삼각점봉이다.
맥은 정점까지 오르지 않고 좌측으로 내려간다.운수면 면경계와 헤어지는봉이다.<주의>
11 : 09. 168m봉.
좌측 망부석묘쪽으로 내려가면 간벌목들 널려있다.
168m봉을 내려가며 뒤 돌아 본 168m봉과망부석묘.
11 : 22. 기산고개 88고속도로.
무단횡단하던지 우측 지하통로로 건너가서 건너편 26번구도로의 대가야 충전소로로간다.
맥은 사진 좌측에서 26번 구로를 건너고 다시 신도로를건너 건너편 이종통신탑으로 이어지나
26번신도로 절개지를 건너갈 수 없으니 대가야 가스충전전소 우측도로로 26번 신도로를 건너간다.
26번신도로와 구도로가의 대가야 충전소.
굴다리뒤로 제석산갈림봉위에 있는 557m봉 철탑이 보인다.
<기산고개(88고속도로.26번 신,구도로)-357m봉-열미재(열뫼재.2차선도로)>.
11 : 25. 26번구도로 삼거리 대가야충전소.우측은 고령읍,좌측은 성산 IC와 성산 교차로.우측 도로따라 올라간다.
11 :33. 26번신도로 절개지위 통신탑.뒤로 지나온 지맥 능선과 고속도로 26번 신,구도로가 보임.
11 : 52. 간벌목 급경사 올라간 첫봉 쌍묘.
12 : 05. 287m 좌측에서 올라온 철탑길이 맥따라 이어진다.
12 :10. 29번철탑.
12 : 14. 좌측으로 제석봉(386m)갈림길.
12 : 19. 철탑위 357m봉.우측 넘어로 깃대봉과 채석장이 보임.
12 : 25/46. 333봉앞 둔덕 훤한 벌목지에서 점심.제석산과 비슬산 휘돌아가는 낙동강조망.본대 후미만남.
12 : 47. 333m 함몰지 좌로 꺽어지며 허름한 기계유씨묘.길이 시원찮아진다.
12 :50. 좀 내려오다 우측으로 깃대봉(331m)갈림길.저앞에 철탑능선과 낙동강이 보인다.
12 ; 59. 14번철탑에서 우측으로 가는데 길이 시원찮다.
13 : 07. 임도에서 본대를 만났다.
13 : 13. 앞산(237m) 솔밭.
13 : 20. 207m .정점을 넘어서 빨간 철탑전에 좌측으로 꺽어 내려간다.
13 :30. 잘쓴묘지들.열미재와 주변이 잘보임.열미재 건너편 능선으로 철탑들이 줄지어 있다.
13 ; 37. 열미재. 2차선포장도로.좌측으로 오르면 우곡 배수지 물탱크와 철탑있다.
구 26번도로 삼거리에 있는 가야충전소우측에 잇는 도로를 따라 올라가서 4차선인 신 26번도로를 지하로 건너가
26번도로 높은 절개지를 올라가면 이동통신탑이 있고 뒤로 담밑재부터 지나온 지맥과 건너온 3개의 도로가 보인다.
아찔한 절개면을 따라 올라가 된비얄을 한번 더 올려채면 쌍묘가 있고 잠시 숨고르기를 한후 한번더 길게 올라가면 287m봉이고
여기서부터는 좌측에서 올라온 좀 넓은 송전탑길이 능선위로 나있고 29번 철탑을지나 4분쯤 올라가면
좌측으로 제석산 갈림길을 지나고 다시 4분쯤 더가면 357m인데 정점 바로밑에 철탑이 있다.
357m봉은 오늘구간중 제일높은봉이나 조망은 없고 넘어쪽은 깃대봉(331m)을 파먹고 있는 큰 채석장이 보인다.
357m을 내려와 33m봉 바로앞둔덕은 벌목을하고 듬성듬성조경수들이 심겨있고 조망이 좋아 제석산이 가까이 보이고
그뒤로비슬산-조화봉 능선이 보이고 그 우측으로 낙동강이 S자를 그리며 휘돌아가는 모습이 내려다 보인다.
양지바른 곳에서 점심을먹고 바로앞의 333봉에 가니 정점은 함몰되어 움푹파여있고
좌측으로 꺽어 내서면 허름한 기계유씨묘지가 잇고 길은 시원찮아진다.
내림길로 들어 저앞에 빨간철탑을 겨냥하고 벌목하여 쌓아논 나무더미 좌측으로 내려가며 우측으로 깃대봉 갈림길을 지난다.
14번 빨간철탑에서 우측으로 들어서 7,8분 시원찮은길을 내려가니 임도를 만나고 막 점심을 먹고 일어서는 본대를 만났다.
임도를 건너서는 다시 길은 나아지고 5분쯤 올라서면 영진지도에 앞산으로 표기한 237m봉인데 삼각점은 없고 솔밭숲이다.
넓직한 송전탑길따라 207m봉에 오면 빤빤한길은 앞쪽의 빨간철탑으로가고 맥은 철탑전에 좌측으로 내려서야하는데 족적이 시원찮다.
방향만잡고 내려가면 잘쓴 묘지들이 계단식으로 있고 조망이 트여 열미재건너편봉들과 우측으론 회천 건너로 수도지맥의 오도산,
두무산 비계산이 보이고 좌측으론 휘돌아가는 낙동강과 낙동강건너의 대니산이 보인다.
여기서부터는 묘지길을 따라 열미(열뫼)재로 내려간다.
열미(열뫼)재에서 우측으로 가면 바로 고령읍이고 좌측밑은 개진면 개포리 개포나루다.
열미재에서 칠봉지맥이 끝나는 객기리까지는 모양새가 꼭 소 발목같이 생겨(그래서 牛谷面인가?)
우측은 회천이 흐르고 좌측은 낙동강이 흘러 발가락끝에서 회천과 낙동강이 만난다.
11 :33. 26번신도로 절개지위 통신탑에서 뒤 돌아 본 지나온 지맥 능선과 88고속도로와26번 신,구도로.
맥은 사진가운데 능선으로 내려와 흰건물로 이어진다.우측은 기산마을.좌측이 168봉-삼각점봉-259m봉..
11 :33. 26번신도로 절개지위 통신탑에서 뒤 돌아 본 지나온 지맥 능선.
좌측 삼각점봉-259m-우측끝이 담밑재 오르는 도로.
간벌목 급경사 올라가 첫봉에 있는쌍묘르 지나면 잠시 완만한 길을가고.
12 : 19. 철탑위 357m봉.
오늘중에 가장높은봉이다.우측 넘어로 깃대봉과 깃대봉을 파먹고 있는 채석장이 보인다.
12 : 25/46. 333m봉 바로앞둔덕에서 점심을 먹으며 본 제석산(387.1m)과 뒤로 비슬산.
이 제석산(帝錫山.387.1m)은 이근처에선 제일높은산이라 어디서나 잘 보이고 칠봉지맥을 마칠때까지 이정표 역활을한다.
12 : 25/46. 333m봉 바로앞둔덕에서 본 낙동강이 V자로 휘돌아가는 모습이다.
강건너는 달성군 구지면이고 사진 좌측끝쯤이 중부내륙과 구마고속도로가 만나는 현풍분기점이 되겠다.
12 :50. 깃대봉(331m)갈림길.
깃대봉은 우측이고 맥은 저앞에 철탑능선을 기준삼아 내려가선 철탑에서 우측으로 꺽어 내려간다.
13 : 07. 임도.
여기서본대를 만났고 333m부터는 길이 시원찮았는데 여기서부터는 다시 송전탑길이 나와 207m까진 길이 좋다.
13 : 13. 앞산(237m) 솔밭.
영진지도는ㅇ;봉을 앞산으로 표기하고 있으나 볼품없는 솔밭이다.
207m봉에서 좌측으로 내려오면 잘쓴묘지들이 있고 조망이 트인다.
묘지우측모습.
좌측산이 수도지맥의 오도산1133.7m),두무산(1038.4m)과 비계산(1125.7m.우)
묘지에서 본 열미고개 앞봉들.
13 ; 37. 열미(뫼)재. 영진지도는 열뫼재로 적고있다.
2차선포장도로.좌측으로 오르면 우곡 배수지 물탱크와 철탑이 있다.
열미(열뫼)재에서 우측으로 가면 바로 고령읍이고 좌측밑은 개진면 개포리 개포나루다.
열미재에서 칠봉지맥이 끝나는 객기리까지는 모양새가 꼭 소 발목같이 생겨(그래서 牛谷面인가?)
우측은 회천이 흐르고 좌측은 낙동강이 흘러 발가락끝에서 회천과 낙동강이 만난다.
<열미재(열뫼재.2차선도로)-302m-부례고개(비포장임도삼거리)>.
13 ; 37. 열무재. 2차선포장도로.좌측으로 오르면 우곡 배수지 물탱크와 철탑있다.
13 ; 51. 부광산업 채석장절개지.조망좋다 가야산부터 미숭산(733.5m)까지조망.
13 ; 55. 210m 바로밑에 철탑있다.조망좋아 온길이 다 보인다.
14 : 06/13. 222m.솔밭에 양쪽에 묘지있다.휴식.
14 ; 23. 좌측 채석장 절개지봉.낙동강과 제석산,비슬산이 조망된다.
14 ; 35. 헬기장봉.가야산조망.좌측 건너편에 288m 폐산불초소
14 ; 43/47. 유인 산불초소.제석산(387.1m),수만산(340m),의봉산과 낙동강이 휘돌아가는곳의 개포나루조망.
14 ; 55. 302m.바위들이 듬성듬성. 낙엽많이 쌓여있다.
15 ; 00. 성터같은봉. 밑에있는 철탑 좌측으로 내려가면 수렛길이 나온다.
15 : 08/15. 129번 철탑.우측능선에 길있고 좌측으로 꺽어 불탄지역을 내려감. 제석산에 갔던팀이도착
15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와 철탑. 조망좋아 비슬산,오도산 제석산 청룡산 낙동강조망.
15 ; 40. 부례고개.비포장 임도삼거리.성황유래비.MTB 안내판.우측 우곡면 도전리로 하산.
15 :56/16:10. 도진리 우곡면사무소앞에서 산행종료.
열무재 좌측으로 오르면 위에 우곡 배수지 물탱크와 철탑이 있고
뒤돌아 보면 207m봉의 빨간철탑이 보이고 좌측으론 개포마을과 뒤로 비슬산이 건너다 보인다.
15분쯤 올라가면 우측으로 아찔하게채석장이 내려다 보이고 그 뒤로 멀리 가야산과 오도산,미숭산이 보인다.
210m바로밑의 철탑에서 다시한번 지나온길과 주변 조망을 들러보고 222m에서 잠시쉬고
10여분 올라가면 이번엔좌측에 또 엄청큰 채석장이 나온다.
채석장절개지위에서 제석산과 지나온길과 비슬산을 한번더 둘러본다.
채석장을지나 10여분 더가면 작은 헬기장이 나오고 좌측으로 꺽어 폐산불초가 있는 288m봉을 지나면
건너편에 유인 산불초소가 있다.가슴이; 시원하게 조망이 트인다.
계속 가야산부터 오도산줄기가 우측으로 보이고 좌측 바로 발밑으론 낙동강이 흐르고 건너편엔 제석산과 수만산이 가깝다.
산불초소에서 7,8분 나가면 작은 바위들이 듬성듬성있는 302m을 넘어가고 302m봉을 지나 5분쯤 내려가면
성터인지 돌들이 쌓여있는 펑퍼짐한 둔덕인데 내려설곳이 마땅찮다.
우측 아랫쪽에 있는 철탑으로 내려가면 철탑길이 마루금따라 아래로 내려가고 있다.
옆에 좋은길두고 맥만 고집하면 고생만한다.
129번철탑에 오면 앞이 트이고 맥따라 철탑들이 줄지어있는게 보이고 오늘의 종점인 도진리도 보이고
저앞에 다음구간의 청룡산도 보인다. 제석산에갔던 본대 선두들이 뒤쫒아왔다.
129번철탑에서 좌측으로 내려서면 년전에 불이 났었는지 온통 숫감둥이이고 산불지역은 안부를 지나며 끝이나고
길도 좋아 진다.철탑이 우측아래에 있는 204m봉을지나 건너편 220m봉이오면 철탑옆에 산불초소가 있고 감시원이 있다.
여기도 역시 조망이 좋아 마지막으로 지나온 지맥능선과 제석산,수만산,비슬산,연화봉,오도산,미숭산과
휘돌아가는 낙동강과 회천과 마지막남은 지맥의 끝자락을 둘러보고 7분정도 내려가면 부례고개다.
부례고개는 비포장 임도 삼거리로 MTB 안내판이 있고 성황유래비가 있다.
우측 도진마을에서 좌측 부례(扶禮)마을을 잇는 고개로 무사안녕을 비는 서낭당이 있고
옆에있는 감나무는 수령이 300년이 넘는단다.
부례고개에서 우측으로 지그재그로 한구비 내려오면 2차선 포장도로가 나오고
5,6분 더 내려가 면사무소,파출소,우체국등이 있는 우국면소재지인 도진리에서 오늘 산행을 마친다.
열무재위 우곡 배수지 물탱크에서 좌측으로 본 개포리와 강건너 비슬산과 연화봉능선.
열무재위 우곡 배수지 물탱크에서 뒤 돌아 본 207m(좌)과 앞산(237m.우)
207m봉에선 빨간철탑가기전에 좌측으로 내려와야하는데 길이 시원찮다.
보이는 하얀축대의 묘지들이 있는곳에 오면 묘지길이 넓게 나있다.
13 ; 51. 우측 부광산업 채석장.
13 ; 51. 우측 부광산업 채석장 건너로 보이는 가야산(우)-미숭산(733.5m.좌). 1
앞쪽에 보이는 산허리를 넘어가는 고개넘어가 고령읍이다.
고령 지산리고분군 모산이 미숭산이다.
우측 부광산업 채석장 건너로 보이는 두무산(좌)-비계산 (중)과 미숭산(733.5m.좌). 2
13 ; 55. 210m 바로밑에 철탑에서 뒤 돌아 본 333m(좌)-제석산((帝錫山.387.1m.우). 1
13 ; 55. 210m 바로밑에 철탑에서 뒤 돌아 본 열미재(앞)와 207m(빨간철탑.좌)- 333m(우). 2
14 : 06/13. 222m.솔밭에 양쪽에 묘지있다.휴식.
14 ; 23. 좌측 채석장 절개지봉 1
채석장뒤로 낙동강가 개포마을이 보이고 그 뒤로 비슬산이 보인다.
14 ; 23. 좌측 채석장 절개지봉 2
333m봉(좌)-제석산((帝錫山.387.1m.우).
14 ; 35. 헬기장봉.
가야산이 조망되고 좌측 건너편에 288m 폐산불초소봉이 보인다.
14 ; 43/47. 유인 산불초소의 근무자.
제석산(387.1m),수만산(340m),의봉산과 낙동강이 휘돌아가는곳의 개포나루가 조망된다.
14 ; 43/47. 유인 산불초소에서 본
제석산(387.1m.좌),수만산(340m.우)과 낙동강가의 개포마을.
15 : 08/15. 129번 철탑.
우측능선에 길있고 제석산에 갔던팀이도착 하여 좌측으로 꺽어 불탄지역을 내려간다.
사진 우측마을이 오늘의 종점인 도진마을이고 가운데 움푹 꺼진곳이 부례고개다.
좌측 낙동강과 우측 회천이 만나는 저산넘어가 칠봉지맥의 끝점이다.
불탄지역은 안부에서 끝나고 다시 넓은 철탑길이 부례고개까지 이어진다.
15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와 철탑.
역시 조망이 좋아 비슬산,오도산 제석산 청룡산 낙동강이 훤히 보인다.
15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에서 본
휘돌아가는 낙동강 건너로 제석산(좌)과 수만산(우).
15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에서 본 비슬산-연화봉.
강건너 앞산은 대니산(408.3m)이다.
15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에서 본
부례고개 건너의 다음구간인 청룡산(311m.좌)과 회천(會川) 건너의 소학산(489.1m).
15 :28/33. 220m봉.유인산불초소에서 본 회천(會川)과소학산(489.1m).
부례고개가는길.
15 ; 40. 부례고개.비포장 임도삼거리.
성황유래비.MTB 안내판있고 우측 우곡면 도전리로 하산했다.
저 감나무가 300년 이상된 나무인데 크기는 예나 지금이나 큰 변화가 없단다.
성황유래비.
부례고개에서 비포장 임도를 한굽이 돌아 내려가면 포장도로가 나온다.
저동네가 우곡면 소재지인 도진(桃津)리인데 부례고개넘어 부례(扶禮)마을까지 포장을 할 모양이다.
15 :56/16:10. 도진리 우곡면사무소앞에서 뒤 돌아 본 부례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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