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성북구소프트배구연맹 원문보기 글쓴이: 긴하루
한 국 소 프 트 배 구 연 맹 | |
수신자 |
수신처 참조 |
참 조 |
감독 |
(경유) |
|
제 목 |
제1회 한국소프트 비치발리볼 대회 개최 건. |
1. 지역 사회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매진하고 계시는 배구 동호인 여러분들의 노고 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 본 연맹이 주최하는 제1회 한국소프트 비치발리볼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 은 참가를 바라며 한국소프트 비치발리볼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큰 계기가 될 수 있 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대회명: 제1회 한국소프트 비치발리볼 대회
나. 기 간: 2011. 8. 7(일) 10시
다. 장 소: 인천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
첨 부 : 대회 요강 1부. 끝.
|
|
| ||||||||||||||||||||||||||
한 국 소 프 트 배 구 연 맹 회 장 | ||||||||||||||||||||||||||||
수신처 : 각 배구 동호회 및 클럽 | ||||||||||||||||||||||||||||
|
| |||||||||||||||||||||||||||
| ||||||||||||||||||||||||||||
|
|
실장 |
김인규 |
사무국장 |
이동신 |
부회장 |
|
| ||||||||||||||||||||
|
|
|
|
|
|
|
| |||||||||||||||||||||
협조자 |
|
|
|
|
|
| ||||||||||||||||||||||
|
|
|
|
|
|
|
| |||||||||||||||||||||
시행 |
접수 |
|||||||||||||||||||||||||||
우 |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417-8 |
/ |
http / | |||||||||||||||||||||||||
전화 |
02-2213-4200 |
전송 |
02-2249-9691 |
/ |
/rolastar@hanmail.net |
/ |
공개 |
대 회 요 강
1. 행사개요
가. 대 회 명: 제1회 한국소프트 비치발리볼대회
나. 기 간: 2011년 8월 7일(일)
※입장식: 2011.8월 7일(일)11:00
다. 장 소: 인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라. 주 최: 한국 소프트배구연맹
마. 후 원: 성북구 소프트배구연맹
하나개해수욕장 번영회
성북구 장애인연합회
라스타 레포츠
2. 경기방법
가. 경기는 한국소프트배구 경기규칙에 의거한 경기방식으로 한다.
나. 조편성
- 5팀 이하 풀 리그전
- 6팀 이상 2개조 (각 조 1, 2위 팀 준결승 토너먼트)
- 9팀 이상 3개조 (각 조 1, 2위 팀 준준결승 토너먼트)
-12팀 이상 4개조 (각 조 1, 2위 팀 준준결승 토너먼트)
(단, 출전팀 수에 따라 각 조 별 1위 팀만 진출 할 수도 있음)
다. 출전팀 수에 따라 각 조별 팀 수 조정 등 대진표 운영은 주최 측에서 시행함.
3. 시 상
ㅇ 우 승:경품 및 문화상품권
ㅇ 준우승:경품 및 문화상품권
ㅇ 3 위:경품 및 문화상품권
※ 각 부별 4개팀 이상 출전 시 상기 금액을 지급하며 3개팀 이하 출전 시는 대회
집행 위원회에서 정한 소정의 상금을 지급함
4. 참가구분: 유소년부, 가족부, 혼성부, 장애인부,
어머니부, 아버지부, 여장년부, 남장년부,
5. 참가자격
- 각 부별 참가 요강에 준한 선수로서
- 대회당일 신분증이 없는 선수는 당해 경기에 출전 할 수 없음
(신분증사본 인정불가).
*신분증의 범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등 사진이 부착된
국가공인 신분증 (경찰서 확인용 포함)
- 국내 거주 외국인은 한국 국적 소지자 및 한국인의 배우자 외에는 남, 여자부
공히 출전을 불허함.
한국국적 소지자 및 한국인의 배우자는 이를 증명 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 지참 시 당일 경기 출전을 불허함.
- 중앙 또는 시․도 연합회에서 징계를 받은 팀 및 선수(징계기간이 대회 기간에
저촉되는 경우 본 대회에 참가 할 수 없음.
- 남·여 공히 2011년도 대한배구협회 및 한국실업배구연맹에 등록을 필한 선수는
본 대회에 출전할 수 없음.
6. 참가신청
가. 참가신청기간 및 장소: 2011. 7. 21(금)~8월1일 14:00, 본 연맹 사무처
소재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417-8
Tel.02)2213-4200 Fax.02)2249-9691
나. 참가 신청 요령 및 등록 서류
1) 참가신청요령: 참가신청서, 참가비 입금 영수증과 함께 접수
(우편 및 팩스, E-mail접수 가능, E-mail : 99991244@hanmail.net
2) 등록 서류: 참가신청서(본 연맹 소정양식)
※참가신청서에 주민등록번호를 필히 기재바람.
(본 대회 프로그램의 선수 인적 사항란에는 표기치 않을 것임)
다. 참가신청금 : 각 부: 20,000원
계좌번호: 805901-04-234436, 국민은행:변상인(한국유소년소프트배구연맹)
※ 위 계좌로 참가 신청금을 입금할 시 예금주명을 반드시 팀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람.
※ 참가 신청팀에 기념품 증정.
라. 대표자회의 일시 및 장소: 2011. 7. 29(금)15:00, 본 연맹 사무실
7. 부정선수 처리
가. 출전 참가선수의 부정여부 등 제반문제점을 소정의 열람기간에 사전 확인하여
부정선수 (대리출전자, 연령, 대한배구협회 등록 선수, 이중참가신청자 등)로
판명이 될 경우,서면으로 해당 사안에 대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음.
※열람 기간 : 2011. 7. 22 ~ 개막2일전까지
나. 현장 부정 선수로 판명되면 당해경기는 물론 잔여 경기 모두 몰수가 되나 이를
거부하고 경기를 지연시키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소정의 제재에 처함.
경기 후 현장 부정선수로 판명되면 당해경기는 물론 잔여 경기 모두 몰수가
되며 당해 경기패자는 부활할 수 없음.
(단 예선전 조별 리그 일 경우 상대 부정으로 패한 팀은 패로 인정되며 경기
결과 득실점은 순위 결정에서는 인정하여 계산함)
다. 본 연맹에 제출된 소청서를 본 연합회에서 검토하여 문제가 있다고 판명되면
상벌위원회에 회부하여 결정함.
8. 시 합 구: 라스타 73
9. 네트높이: 남자부, 여자부, 혼성부 - 2m
유소년부 - 1m 80cm, 장애인부 - 1m
10. 기 타
가. 소정의 경기 규정에 의거, 당해경기엔트리는 6명으로 정하며 단장, 감독, 코치, 주무
등 임원이 선수로 출전할 경우, 참가신청서 및 당해경기 서브 타순표에도 반드시 선수로
명기 하여야 함.(명기치 않을 경우 출전 불가)
- 당해 경기 엔트리라 함은 참가신청서에 기재되는 선수 수가 아니고 매 경기마다 제출하는
서브 타순표에 기재되는 선수 수를 뜻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람.
- 당해 경기시작 전 제출한 서브 타순표에 기록된 엔트리 내에서만 매 세트 시 교체가
가능하며 그 외선수(엔트리6명 외의 선수)의 교체 출전은 불가하며 이를 어길 시 당해
경기 몰수 패를 선언함.
- 장애인부는 로테이션이 없다.
( 부상이 발생하면 상대팀의 허락 하에 예외 교대를 할 수 있다
다.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하여 부정선수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오니 참가신청 시 귀
팀 선수들 에 대한 선수 등록 여부를 미리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는 선수들로 참가
신청서를 작성 제출 하여 주시기 바람.
마. 기타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회 집행위원회에서 이를 심의 결정함.
# 첨 부: 경기장 약도 및 대중교통수단 / 참가신청서 / 대회 경기규칙 각 1부.
( 교 통 수 단 )
인천 잠유도 선착장, 실미도 옆
1. 배 이용 : 왕복: 승용차 (운전자포함) 2만원
성인3.000원
2. 무의도 : 하나개해수욕장
참 가 신 청 서
□ 팀 명 |
|
□ 참가구분 |
남 / 여 부 | |||||||||
□ 단 장 |
성 명: |
□ 감 독 |
성 명: | |||||||||
주민번호: |
주민번호: | |||||||||||
□ 코 치 |
성 명: |
□ 주 무 |
성 명: | |||||||||
주민번호: |
주민번호: | |||||||||||
| ||||||||||||
순번 |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연나이 |
연락처 |
등록사항 | |||||||
1 |
|
|
|
|
| |||||||
2 |
|
|
|
|
| |||||||
3 |
|
|
|
|
| |||||||
4 |
|
|
|
|
| |||||||
5 |
|
|
|
|
| |||||||
6 |
|
|
|
|
| |||||||
상기와 같이 제1회 한국소프트 비치발리볼 대회 참가를 신청합니다. 2011년 월 일 한국소프트배구연맹회장 귀하
| ||||||||||||
| ||||||||||||
| ||||||||||||
대 표 자 |
(인) |
대표자 연락처 |
| |||||||||
주 소 |
|
차량운행여부 |
| |||||||||
연 락 처 |
전 화 |
|
FAX |
| ||||||||
|
| |||||||||||
※ 대표자 주소와 연락처, 대진표 받으실 수 있는 정확한 FAX번호 또는 E-mail 주소를 반드시 기입하여 주시기 바람. 대진표는 팩스 및 E-mail 로 일괄 발송함. |
소프트 비치발리볼 경기 규칙
1. 경기장
ㅇ 규격: 코트는 13.4m×6.1m의 직사각형이다.(배드민턴코트와 동일)
ㅇ 코트라인: 코트의 라인은 5cm(4cm)폭의 선으로 그려져야함.
ㅇ 센터라인: 코트 중심선을 따라 6.1m의 선을 긋는다.
2. 네트와 지주
ㅇ 네트의 폭은 0.80m, 길이 6.50m을 사용한다.
네트높이: 남자부 -여자부 - 혼성부 - 2m . 장애인부: 1m
ㅇ 사이드 밴드: 사이드 밴드 폭은 5cm 길이 80cm 벽포를 양 사이 드라인 상단, 네트에 수직되게
달아야 한다.
ㅇ 안테나: 안테나의 길이는 1.80m 직경 10mm의 유연한 막대를 말 한다. 두 개의 안테나는 네트
위로 1.00m 나오도록 한다.
3. 볼
ㅇ 볼은 둥글어야 하며 고무 또는 유사한 재료로 만들어져야 한다.
- 색: 일정한 밝은 색, 둘레 : 69cm~79cm, 중량 : 1900~250g
4. 경기자의 복장
ㅇ 복장: 경기자의 복장은 셔츠, 팬츠
-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은 웃으며 경기에 임하여야 한다.
5. 득점, 세트, 경기의 승자
ㅇ 경기의 승자: 경기의 승자는 2세트을 먼저 선취한 팀이 승리한다.
세트 스코어 1:1일 경우, 최종 세트(3세트)경기를 진행한다.
ㅇ 세트의 승자
① 세트의 승자는 최소한 2점을 리드해서 먼저 15점을 얻거나 14:14가되어 듀스가 되었을 때는
2점을 리드한 팀이 그 세트의 승자가 된다.
② 1세트에서 2세트까지는 17점이 승부를 짓는 상한 점수이다.
※예: 16:16에서 17점을 선취한 팀은 1점 차로 그 세트를 이기게 됨.
③ 3세트에서 14 : 14 동점이 되면 한팀이 2점을 리드할 때까지 경기를 계속한다.
이 경우, 점수의 제한은 없음.
6. 경기의 준비
ㅇ 토스: 공식 연습전에 주심은 양팀 주장을 불러 토스를 행한다.
토스의 승자는 다음의 것을 선택한다.
① 서비스권, 또는 서비스 리시브
② 코트의 선택
토스에 진 주장은 나머지를 선택한다.
7. 경기자의 위치와 로테이션
ㅇ 경기자의 위치: 서버가 볼을 치는 순간 각 팀은 2인씩 2열로 각자의 코트 내에 위치한다.
(서버는 제외)
이 2열의 선은 똑바르지 않아도 무방하다.
ㅇ 로테이션: 리시빙팀이 서비스권을 얻으면 그 팀 경기자들은 시계방 향으로 한자리씩 이동한다.
ㅇ 위치의 반칙: 각 팀 경기자들은 서버가 볼을 치는 순간 자신들의 정위치에 있지 않으면
위치반칙이 된다. (장애인부는 로테이션이 없다)
8. 경기자의 교대
ㅇ 양팀은 1세트에 최대한 4회에 걸쳐 경기자 교대를 할 수 있으며 1인 또는 2인 이상의
경기자를 교대할 수 있다.
ㅇ 교대 경기자는 한 세트에 1회에 한하여 스타팅 라인업시 경기자와 교대하여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동일 경기자와 재교대할 수 없다.
(부상이 발생하면 상대팀의 허락 하에 예외를 허락 한다)
9. 스크린 형성
ㅇ 서빙팀의 경기자들은 스크린을 형성하여 상대팀에게 서비스볼의 진로를 보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된다.
(주심은 스크린 형성팀에게 주의를 환기시킨다)
10. 볼을 플레이 하는 것
ㅇ 타구: 각 팀은 3회의 볼을 접촉할 수 있다. 경기자는 연속적으로 2회 볼을 접촉할 수 없다
(블로킹 제외)
ㅇ 동시 접촉: 2인 또는 3인의 경기자가 동시에 볼을 접촉할 수 있다. 볼은 신체의 어떠한
부분에도 접촉하여도 된다.
11. 네트 부근의 볼
ㅇ 네트를 통과하는 볼
① 허용 공간 외측을 통하여 상대편에 넘어가는 볼을 자기편 쪽으로 되돌려 플레이할 수 있다.
② 네트 하단으로 완전히 통과한 볼은 아웃이다.
ㅇ 네트에 접촉된 볼: 볼이 네트에 통과할 때 서비스를 제외하고 네트에 접촉하여도 된다.
ㅇ 터치네트
① 볼을 플레이하는 경기자가 아닌 다른 경기자가 우연히 네트를 터치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터치네트 반칙이 된다.
② 경기자가 볼을 플레이한 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네트외측의 지주나 로프 또는
다른 물체에 접촉할 수 있다.
③ 볼이 네트를 맞고 그 힘에 의해 상대 경기자에 네트가 접촉되어지는 것은 반칙이 아니다.
ㅇ 네트 부근에서의 경기자의 반칙
① 경기자가 경기 중 상대편 코트에 들어갔을 때
② 경기자가 네트 밑으로 상대편 공간에 들어가서 상대편 플레이를 방해했을 때
③ 경기자가 네트를 터치했을 때
12. 서비스(6인제 경기와 동일)
13. 공격
ㅇ 인 플레이가 되면 위치에 관계없이 전원 공격이 가능.
ㅇ 어떠한 경기자라도 상대팀 서비스볼을 네트 상단보다 높은 위치에서나 프론트 존 내에서
공격할 수 없다.
ㅇ 공격반칙: 상대편 공간 내에 있는 볼을 칠 때.
14. 블록킹
ㅇ 블록킹은 팀의 1회의 볼 접촉으로 계산하지 않는다.
ㅇ 블록킹 반칙
① 상대편 공간에서 블록킹이 완료되었을 때
② 상대편 서비스볼을 블록킹했을 때
15.기타사항은 한국소프트배구연맹 규정집에 의하여 실시하고 집행부에게 문의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