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셰이크핸드 그립의 종류
셰이크핸드 그립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ST(straight), FL(flare), AN(anatomic), CO(conic) 이렇게 네 종류가 있습니다.
* ST(straight : 똑바로, 일직선으로) - 양 옆이 직선으로 뻗어 있음. 위, 아래의 굵기가 같은 모양. - 손 안에서 그립을 바꾸는 것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라켓이 빠질 것 같다는 고민을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
* FL(flare : 나팔 모양이다, 아랫부분 쪽으로 폭이 넓어지다) - 양 옆이 곡선을 이루면서 조금씩 넓어지는 모양. -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기 때문에 그립이 빠질 염려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라켓의 각도를 안정시키는데 용이합니다.
* AN(anatomic : 해부의, 해부[학]상의) - 중간이 볼록하고 점차 가늘어졌다가 다시 넓어지는 모양. - 단어의 뜻처럼 손바닥의 모양에 가장 잘 맞는 그립으로, 잡았을 때 그립이 흔들리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잘 맞는 그립입니다.
* CO(conic : 원뿔의, 원뿔모양의) - 얼핏 FL과 유사하지만 곡선이 아닌 직선으로 조금씩 넓어지는 모양. - ST 그립과 FL 그립의 장점을 취합한 그립이지만, 흔하지 않은 그립입니다.
※ 그립은 제품에 따라서 굵기와 너비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잡아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아래의 그사진은 닛타쿠에서 나온 "테나리"라는 블레이드입니다. 테나리의 독특한 형태는 라켓과 손이 일체된 느낌을 가질 수 있고, 라켓이 팔과 손바닥의 연장선상으로 이어지는 형태로 라켓에 힘을 전달하기 쉽게 설계된 그립입니다.
[출처] 탁구라켓(셰이크핸드) 그립의 종류 |
첫댓글 CO그립은 오늘 처음 알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