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60년대 아메리카 합중국에 의해 자행된 원주민 섬멸작전은 나바호족 의 슬픈 역사의 시작이다. 당시 벌어진 크고 작은 전투에서 섬멸되고 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포로들은 뉴멕시코 주의 합중국 포로수용소로 장장 350마일을 끌려갔다. 아메리카합중국의 대표였던 셔먼 장군은 이들과의 협상에서 3곳의 선택권을 주었다. 동부의 비옥한 조치와 포로수용소 인근의 목초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안한 곳이 바로 모뉴먼트밸리 였다고 한다. 나바호족은 선조의 얼이 살아 숨쉬는 모뉴먼트밸리 를 택했고 나바호 족 자치정부가 들어서게 된 계기이다. 보호구역에는 관광객들이 꼭 지켜야하는 특별한 규칙이 있다. 그들의모습이나 생활상을 사전 허가 없이 촬영해서는 안되며 주류를 가지고 입장 할 수 없다. 또한 지정된 도로로만이동해야 한다. 사진촬영은 적당한 비용만 지불하면 가능하다.
서부영화의 향수
|
드넓은 대지에 널려 있는 바위기둥은 ‘ 뷰트 ’와 ‘ 메사 ’로 불린다. 단단한 바위가 약한 바위 위에 투구처럼 얹혀져 있고 약한 바위가 더 많이 침식되면서 절묘한 형상을 이루는데이것을 ‘메사’라 부른다.‘ 메사’가 조금씩 무너져 내려 작아지면 ‘ 뷰트 ’가 된다. 석양에 물든 ‘ 뷰트 ’와 ‘ 메사 ’ 그리고 말을타고 질주하는 고독한 총잡이, 누구나 한번쯤 보았을 서부영화 포스터에 즐겨 등장하는 장면이다. 모뉴먼트 밸리는 백인이주자들에게 서부 개척시대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서부영화의 고향이다.
모뉴멘트밸리 의 뷰 포인트
모뉴멘트밸리관광 은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이동하여 뷰 포인트를 방문해 ‘ 뷰트 ’와 ‘ 메사 ’를 감상하는것으로 이뤄진다. 이 지역은 크게 비지트 센터 일대, 굴링(Goulding)지역, 밸리 드라이스 지역으로 코스를 나눌 수 있다.
방문자 센터 일대
모뉴먼트밸리 를 한눈에 살펴보고 싶다면 비지트 센터를 방문하자. 비지트센터는 163번 도로를 타고 모뉴멘트밸리 일대에 들어서면 진입로 끝에 호텔( The View Hotel )이 있다. 이 호텔 건물 왼쪽 계단을 오르면 모뉴멘트밸리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가 있으니 숨막히는 전경을 여유있게 감상하자.
이 지역은 모뉴멘트밸리 에서 가장 거대하고 상징성이 강한 ‘ 메사 ’와 ‘ 뷰트 ’들이 자리 잡고있다. 163번 도로와 좌측에 위치한 ‘ 이글메사 ’, 우측에 위치한 ‘ 새들백 앤 캐슬 뷰트 ’는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메사 와 뷰트 이고, 가장 높은 뷰트 인 ‘ 브리검툼 ’도 이 일대에 있다. 사진에가장 많이 등장하는 ‘ 미쉘뷰트 ’, 이 지역에서 유일하게허가된 산책로인 ‘ 와일드 캣 트레일 ’ 등도 이 곳에 모여있다.
|
|
밸리 드라이브 지역
모뉴멘트밸리 의 진수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지프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비포장도로를 달리며 안쪽을 돌아 볼 수 있는 ‘ 밸리 드라이브 ’ 코스가가장 많이 이용된다. 지프를 빌려 직접 운전 할 수 있고 나바호족 이 안내하는 지프 가이드투어를 이용해도된다. 총 길이가 17마일에 이르는 이 코스는 일반인들이들어갈 수 있는 지역과 가이드투어로만 들어갈 수 있는 지역이 나뉘어 있다.
‘ 웨스트 미튼 뷰트 , 메릭뷰트 , 이스트 미튼 뷰트 ’로 이뤄진 3개의 바위산이 대표적인 풍경이며, 코끼리 형상의 ‘ 엘리펀트 뷰트 ’, 역마차 등의 촬영지인 ‘ 존 포드 포인트 ’, 원주민 유적을 볼 수 있는 ‘ 더 허브 ’, 오렌지색 모래언덕과 시냇물이 있는 ‘ 토템폴 앤 샌드스츠 포인트 ’, 엄지 발가락 모양의 ‘ 더 떰 ’,가장 인기있는 뷰포인트인 ‘ 노스 윈도우 ’ 등을 만날 수 있다.
굴딩 지역
굴딩 지역은 나바호족 의 소규모 정착촌으로 숙박, 식당 등이 위치한다. 행정구역상으로 유타주 에 속하며, 북서쪽으로 오르면 파웰호수 로 이어지기때문에 많은 방문객들이 거쳐가는 지역이다.굴딩 을 지나 북서쪽으로 길을 따라가면 도로 남쪽으로 거대한‘ 올지토 메사 ’, 북쪽으로 드넓게 펼쳐진 사막평원에 홀로서있는 ‘ 트레인 락 ’을 볼 수 있고 ‘ 파이우트 팜 로드 ’에 이르면 원주민들의 유적과 주거지를 볼 수 있으며 파웰호수 의 한 부분을 만날 수 있다.
<본문 소스: US아주투어 여행 길잡이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