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질의와 응답 603번. 종말에 대해 / 7년환난을 전후하여 대두되는 여러가지 문제. 2004-02-04. 단11:40, 단9:27, 살후2:4, 단8:9, 요5:43, 단7:7-8, 단7:24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고3이 됩니다. 이곳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이곳의 내용을 신앙상담책으로 엮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종말에 대해 몇가지 의문이 또 생겨서 여쭈겠습니다.
1. 목사님께서 유럽의 적그리스도군과 아랍연합군이 싸우게 된다고 하셨는데 그 예언이 성경에 나오는지요 그리고 싸운다면 왜 싸울까요? 지금은 미국과 아랍(이라크)이 싸우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유럽과 아랍이 싸우는걸로 양상이 바뀌는가 봅니다. 십자군 전쟁이 연상되는군요.
2. 적그리스도가 유대인인걸로 알고 있는데 유럽백인들이 적그리스도가 유대인인줄 알면서도 그를 숭배하는걸까요? 유럽인은 유대인을 미워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는 혈통을 숨길까요?
3. 동방의 왕들이 유브라데 근방의 군대들이라고 하셨는데 그리고 그들이 적그리스도를 따른다고 하셨는데 아시다시피 그곳은 이슬람국들이잖아요 적그리스도는 유대인입니다. 아랍민족과 유대인 이 두민족은 앙숙관계이고, 열뿔이 아랍을 점령하면, 이라크가 지금의 미국에게 대하는 태도에서 보듯이 아랍은 열뿔에게 테러를 자행하거나 할텐데 그리고 열뿔이 아랍을 점령하면 아랍의 굉장한 믿음(알라를 향한)은 말살되는건가요? 최강의 충성집단이 이슬람교인데 그들이 적그리스도를 섬긴다면 그들의 근본정신이 훼손되는것이잖습니까 적그리스도가 중동평화를 실현하는걸로 아는데 종말에 아랍이 이스라엘을 지지하게 됩니까?
4. 7년환란이 시간적으로 어떤지점인지, 그리고 어떤상황인지 알고 싶습니다. 유브라데 전쟁이 7년 환란기의 중간지점에 발생할거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니깐 적그리스도가 등장해서 열뿔이 형성되고 참, 그 중 세뿔이 뿌리뽑힌다고 예언되어 있는데 그리되면 7뿔이 되는건가요? 적그리스도가 열뿔을 형성하면 아랍과의 전쟁이 발생하고 종말의 시간적 배합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5. 종말에 인도는 어떻게 되는지 성경의 예언이 있는지 알고 싶습이다. 인도 역시 적그리스도에게 점령되는지요.
목사님, 항상 건강하십시오! 감사드립니다.
<응 답>
7년환난을 전후하여 대두되는 여러가지 문제.
궁금이 형제에게 !
형제의 질의는 종말문제에 있어 누구나 궁금하게 생각하는 문제일 것입니다. 그리고 문제의 핵심을 잘 포착했으며 질의 요점도 분명해서 형제의 종말적인 지식에 감탄하게 됩니다. 질의한 내용별로 간략히 답하겠습니다.
질의 1 : 목사님께서 유럽의 적그리스도군과 아랍연합군이 싸우게 된다고 하셨는데 그 예언이 성경에 나오는지요.. 그리고 싸운다면 왜 싸울까요?
응답 : 단11:40절을 보면 "마지막때에 남방왕이 그를 찌르리니 북방왕이 병거와 마병과 많은 배로 회리바람처럼 그에게로 마주 와서 그 여러나라에 들어가며 물이 넘침 같이 지나갈 것"이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남방왕은 아랍연합군을 의미하고 "그를 찌른다"고 한 그란 대상은 예루살렘에 입성해서 예루살렘을 점령하고 있는 적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예루살렘에 입성한 적그리스도는 처음엔 유대인들에게 메시야적인 환영을 받지만 하나님께 대한 예배를 금지시키고 자기를 하나님이라 하여 자신의 우상을 세우며 자기에게 경배하게 됨에 따라(단9:27, 살후2:4) 유대인들이 적그리스도가 자신들의 메시야가 아니라 옛날 예루살렘을 점령하여 종교적 핍박을 가했던 아티오커수 에피파네스와 같은 "작은 뿔"임을 깨닫게 되어(단8:9, 7:8) 충돌이 있게 되는데 그때에 예루살렘을 공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긴 아랍군에 의해 유브라데 전쟁으로 발전되는 큰 충돌이 있게 됩니다. 이때 극한 북방의 군대인 북방왕이 이스라엘로 침노하는 모습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질의 2 : 적그리스도가 유대인인걸로 알고 있는데 유럽백인들이 적그리스도가 유대인인줄 알면서도 그를 숭배하는걸까요? 유럽인은 유대인을 미워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는 혈통을 숨길까요?
응답 : 적그리스도는 유대계 유럽인입니다(요5:43). 유대계에 속하는 사람들은 전 세계에 굉장히 퍼져 있습니다. 아랍인 중에도 유대계 인종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의 여러 나라에도 유대계 인종들이 많이 있으며 유럽사회에서도 정치계나 경제계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러시아에도 그 수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대계란 혈통이 적그리스도의 역할에 지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질의 3 : 동방의 왕들이 유브라데 근방의 군대들이라고 하셨는데 그리고 그들이 적그리스도를 따른다고 하셨는데 아시다시피 그곳은 이슬람국들이잖아요 적그리스도는 유대인입니다. 아랍민족과 유대인 이 두민족은 앙숙관계이고, 열뿔이 아랍을 점령하면, 이라크가 지금의 미국에게 대하는 태도에서 보듯이 아랍은 열뿔에게 테러를 자행하거나 할텐데 그리고 열뿔이 아랍을 점령하면 아랍의 굉장한 믿음(알라를 향한)은 말살되는건가요? 최강의 충성집단이 이슬람교인데 그들이 적그리스도를 섬긴다면 그들의 근본정신이 훼손되는것이잖습니까 적그리스도가 중동평화를 실현하는걸로 아는데 종말에 아랍이 이스라엘을 지지하게 됩니까?
응답 : 질의 3에 나오는 사건들은 이미 후3년 반에서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후3년반 기간은 적그리스도가 용의 권세와 능력과 보좌를 힘입어 온 세상을 다스리는 기간입니다. 그리고 무저갱에서 올라온 악령들이 모든 인류들에게 들어가 그들을 적그리스도의 영적 군대로 만들고 온 인류가 짐승을 하나님으로 섬기며 그 우상 앞에 경배하며 짐승의 표를 받는 그런 시기이므로 아랍진영의 알라신이나 서방의 하나님이나 섬기는 사람들이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이때 교회는 이미 피난처에 들어가며 후3년반에 떨어진 미련한 처녀들은 이들과 싸우는 죽음의 항전을 할 것이지만 그들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물론 그때는 적그리스도가 그들의 알라신이 될 것이며 그들이 섬겼던 지난날의 알라신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시기엔 이스라엘이 하나의 온전한 국가의 형태로 남을 수가 없습니다. 아랍이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아랍이나 이스라엘이나 모든 세계가 적그리스도를 섬기게 됩니다.
질의 4 : 7년환란이 시간적으로 어떤지점인지, 그리고 어떤상황인지 알고 싶습니다. 유브라데 전쟁이 7년 환란기의 중간지점에 발생할거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니깐 적그리스도가 등장해서 열뿔이 형성되고 참, 그 중 세뿔이 뿌리뽑힌다고 예언되어 있는데 그리되면 7뿔이 되는건가요? 적그리스도가 열뿔을 형성하면 아랍과의 전쟁이 발생하고 종말의 시간적 배합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응답 : 적그리스도가 등장하여 열 뿔을 형성하는 가운데 세계정세는 중동지역에서 긴박한 사태로 발전하게 되며 곧 핵전쟁(세계대전)의 위협에 전 세계가 공포에 떨게 될 것입니다. 그때 혜성처럼 그가 용으로부터 받은 권세와 능력과 보좌의 힘으로 중동사태를 평화적으로 수습하게 될 것인데 그 평화조약이 영구적인 것이 아니라 7년동안의 시한부적인 조약이 될 것입니다. 이 조약의 시발점이 7년환난의 출발점이 되며 그 기간을 7년환난 기간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뿔 셋이 뽑히는 것은 열 뿔 중에서 뿔 셋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세 나라를 자기에게 복종시키는 일을 통해서 온전히 열 뿔을 형성할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단7:7-8, 24). 적그리스도가 열 뿔을 형성하면 세계의 정치, 군사, 외교에서 그는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것이며 곧 7년평화조약을 성사시키면서 7년환난에 들어가게 되며 요한계시록에 계시된 모든 종말사건을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
질의 5 : 종말에 인도는 어떻게 되는지 성경의 예언이 있는지 알고 싶습이다. 인도 역시 적그리스도에게 점령되는지요.
응답 : 인도 역시 적그리스도의 지배 아래서 그를 신적인 존재로 경배하게 될 것이며 모든 인도 국민들이 짐승의 표를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종말에 적그리스도를 등장시키시는 것은 믿지 않은 자들로 사탄의 표를 받게 하여 일곱째 심판을 통해 한 사람도 예외없이 일시에 심판하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은 이 땅에 새롭게 생기는 그리스도의 나라(천년왕국)에 들어갈 수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2004년2월4일 민병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