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arship Flight 11(V2)>>>>>>>>>>>>>>>>>>>>>>>>https://x.com/i/broadcasts/1mrGmBjyEZgJy
스타쉽의 11차 비행 테스트는 빠르면 10월 13일 월요일에 발사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발사 창은 오후 6시 15분(중부 표준시)에 열립니다.
비행 테스트의 라이브 웹캐스트는 이륙 약 30분 전에 시작되며, 여기와 X @SpaceX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X TV 앱에서도 웹캐스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개발 테스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일정은 역동적이며 변경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여기에서 확인하고 X 계정에서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비행은 차세대 슈퍼 헤비 부스터에 대한 데이터 수집, 스타쉽의 방열판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 향후 발사장 복귀를 위한 상부 단계의 최종 접근 방식을 모방하는 기동 시연 등 스타쉽의 10차 비행 테스트의 성공적인 시연을 기반으로 구축될 것입니다.
이 비행 테스트의 부스터는 이전에 8편에서 비행했으며 비행이 입증된 24개의 랩터 엔진으로 발사될 예정입니다. 주요 테스트 목표는 차세대 Super Heavy에 사용될 예정인 고유한 착륙 연소 엔진 구성을 시연하는 것입니다. 아메리카만의 해상 착륙 지점으로 가는 궤도에서 이를 시도할 것이며 포획을 위해 발사 장소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Super Heavy는 착륙 연소가 시작될 때 13개의 엔진을 점화한 다음 전환 단계를 위해 5개의 엔진이 작동하는 새로운 구성으로 전환합니다. 이전에 3개의 엔진으로 수행되었던 V3 Super Heavy의 계획된 기준선은 부스터의 경로를 미세 조정하는 연소 구간 동안 5개의 엔진을 사용하여 자발적인 엔진 정지를 위한 추가 중복성을 추가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는 착륙 연소가 끝나면 3개의 중앙 엔진으로 전환되어 여전히 해수면 위에 있는 동안 완전한 호버링에 들어간 다음 종료되어 아메리카만으로 떨어집니다. 비행 테스트의 주요 목표는 서로 다른 단계 사이를 전환하는 동안 엔진이 꺼질 때 실제 차량 역학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스타십 상부 단계는 차세대 스타링크 위성과 비슷한 크기의 8개의 스타링크 시뮬레이터 배치를 포함하여 여러 우주 목표를 목표로 할 것입니다. 스타링크 시뮬레이터는 스타쉽과 동일한 준궤도 궤도에 있을 것이며 진입 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주에 있는 동안 단일 랩터 엔진의 재점화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비행 테스트에는 Starship의 상부 스테이지가 향후 비행에서 발사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춘 몇 가지 실험과 운영 변경이 포함됩니다. 재진입을 위해 Starship에서 타일을 제거하여 차량 전체의 취약한 영역을 의도적으로 스트레스 테스트했습니다. 누락된 타일 중 일부는 타일이 차량에 접착되어 있고 백업 절제 레이어가 없는 영역에 있습니다. Starbase로 돌아가는 향후 비행에서 우주선이 택할 경로를 모방하기 위해 11편에서 Starship 궤적의 마지막 단계에는 동적 뱅킹 기동이 포함되며 인도양에 착륙 화상 및 스플래시 다운 전에 아음속 유도 알고리즘을 테스트합니다.
|
첫댓글 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오후 6시 23분(중부 표준시), 스타쉽은 텍사스주 스타베이스에서 11차 비행 테스트를 위해 이륙했습니다. 이것은 2세대 스타쉽과 1세대 슈퍼 헤비 부스터의 마지막 비행이자 패드 1의 현재 구성에서 최종 발사였습니다. 비행 테스트의 모든 주요 목표가 달성되어 차세대 스타쉽과 슈퍼 헤비를 준비하는 데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비행 테스트는 Super Heavy가 33개의 Raptor 엔진을 모두 점화하고 걸프 상공으로 상승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성공적인 1단 상승에 이어 스타쉽의 상부 단계에서 6개의 랩터 엔진을 점화하여 우주 비행을 계속하는 핫 스테이징 기동이 이어졌습니다.
스테이지 분리 후 Super Heavy 부스터는 계획된 13개의 엔진 중 12개를 사용하여 텍사스 해안의 사전 계획된 스플래시다운 구역으로 향하는 코스에 배치하기 위해 부스트백 연소를 완료했습니다. 이전 비행에서 테스트한 것과 동일한 받음각에서 부스터는 착륙 연소의 고추력 부분을 위해 계획된 13개의 엔진(부스트백 연소 중에 재점화되지 않은 엔진 포함)을 모두 성공적으로 점화할 때까지 하강했습니다. 부스터는 차세대 부스터에 사용할 계획인 독특한 착륙 연소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슈퍼 헤비는 엔진 정지와 튀김을 내리기 전에 물 위를 맴돌았습니다.
전체 상승 연소를 완료한 후 스타쉽은 계획된 속도와 궤적을 달성했습니다. 비행 중에 Starship은 8개의 Starlink 시뮬레이터를 성공적으로 배치하고 Raptor 엔진의 세 번째 우주 재조명을 실행하여 향후 궤도 이탈 연소에 대한 중요한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스타쉽은 지구 대기권에 재진입했고, 차량 성능의 한계를 테스트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방열판의 성능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비행의 마지막 몇 분 동안 Starship은 Starbase로 돌아가는 향후 임무가 비행할 궤적을 모방하기 위해 동적 뱅킹 기동을 수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Starship은 4개의 플랩을 사용하여 인도양의 미리 계획된 스플래시다운 구역으로 스스로를 유도하여 착륙 플립, 랜딩 번, 소프트 스플래시다운을 성공적으로 실행했습니다.
이제 초점은 차세대 Starship 및 Super Heavy로 전환되며, 현재 여러 차량이 활성 제작 중이며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다음 반복은 지구 궤도, 달, 화성 및 그 너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완전하고 신속하게 재사용 가능한 차량으로 반복하면서 최초의 Starship 궤도 비행, 운영 페이로드 임무, 추진제 전송 등에 사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