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연구 논문을 있는 사실을 바탕으로 그것을 분석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논문의 계획은 실천적이고 의지적인 면도 있고 다소 추상적이기도 하고,,,,,그래서 긍정적인 면도 있어 좋기는 하지만 본래 논문의 성격과 다소 차이가 있어 보인다. 제목을 <교실 자리배치에 따른 배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변화 연구> 리스에서 다음 논문 참조해서 우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자리배치의 여러 유형들과 그에 따른 학생들의 수용의식 조사해서 연구해 보면 어떨까?
첫댓글 연구 논문을 있는 사실을 바탕으로 그것을 분석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논문의 계획은 실천적이고 의지적인 면도 있고 다소 추상적이기도 하고,,,,,그래서 긍정적인 면도 있어 좋기는 하지만 본래 논문의 성격과 다소 차이가 있어 보인다.
제목을 <교실 자리배치에 따른 배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변화 연구> 리스에서 다음 논문 참조해서 우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자리배치의 여러 유형들과 그에 따른 학생들의 수용의식 조사해서 연구해 보면 어떨까?
참고논문
학습조직모형 설계를 위한 배움리더십의 의미 연구, 김수연,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국내석사]
아하 감사합니다 수정할께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