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불량 관리기 오늘 수리했습니다.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유니트 캬브레다교환후에도 시동걸기 어려워 헤드를 열어봤습니다.
압축상사점에놓고 흡기밸브를 돌려보니 가볍게 잘 돌아갔습니다.
배기밸브는 안 돌아가고요.

흡기밸브를 빼서 줄로 살살갈아냈습니다.
흡기밸브를 조립후 엔진돌려 압축상사점에 맞추고 흡기밸브를 돌려서 안 돌아갈때까지 갈아줍니다
배기밸브도 빼서 줄로 살살갈아줍니다.
규정밸브간극이 있지만 저는 무시하고
무식한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아세아대리점에 부품이없어 밸브는 갈아쓰고 헤드가스킷도 교환하지 못하고 그냥조립했습니다.
조립후 키를 돌리니 쉽게 시동이 걸렸습니다.
수동으로도 시동줄 한번당기니 쉽게 시동이 걸렸습니다.
부품값 0원에 이렇게 쉽게 해결할수있는것을.
오후출근시간에 쫓겨 자세한 사진이 없네요.
카페내 관리기시동불량 검색하시면(머라님 글) 자세한정보있으니 참고하세요.
첫댓글 전 주인도 초기시동이 어렵다고 농기계수리센터에가면 플러그하고 캬브레다만 교환한답니다.
그래도 초기시동이 어려우면 플러그빼고 오일넣고 시동걸어 쓰든가 엔진을 교환해야된다고 했답니다.
고생 하셨습니다
아름님 반갑습니다.
쉽게 고칠수있는것을 3일간 관리기랑 실갱이했습니다.
관리기 전 주인 회사에서 보는데요.
어제까지는 반품 안된다고했는데 오늘 수리해서 시동 잘 걸린다니까 반품 받아준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저런 엔진은 밸브가 쉽게 빠지나요?
밸브 원리(구조)를 알면 쉽습니다.
-자드라이버 2개랑 롱로우즈 플라이어를 이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