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연결 문제가 있습니다. (Ping 확인 오류 현상)
A. 연결 문제는 다양한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문제 해결을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핑 확인"으로 게임 실행이 불가능한 경우
- 이는 일반적으로 방화벽과 같이 네트워크의 어떤 것이 게임 실행을 차단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된 연결 솔루션이 실행 불가 현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1. 게임이 점검을 진행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 점검 기간은 대개 화요일 오전(태평양 표준시)이며 이 기간 동안 "NoPermission" 또는 "PlatformUnavailable"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점검 일정은 일반적으로 스톰게이트 공식 카페 및 디스코드 채널에서 미리 공지됩니다.
▶ [스톰게이트 한국 공식 디스코드 바로가기]
2. 스팀이 점검을 진행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 스팀의 유지 관리 기간은 일반적으로 화요일 오후(태평양 표준시)이며 이 기간 동안 "PlatformUnavailable"과 같은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스팀 서비스 상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팀 서비스 중단 탐지기 바로가기]
3. ISP가 유지 관리 중이거나 다운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지역에서 인터넷이 중단된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해 주세요.
4. 인터넷 연결이 저하되거나 느리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 인터넷 속도 테스트 서비스를 실행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장치를 Wi-Fi 말고 이더넷에 연결해 보세요
5. 방화벽으로 인해 스팀 또는 스톰게이트 서비스 연결이 중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하시는 위치에 따라 종종 방화이 특정 형태의 트래픽을 막으며,
이로 인해 게임 이용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프로스트 자이언트 팀이 예상치 못한 문제를 인식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예상치 못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스톰게이트 공식 디스코드에서 해결을 위한 패치노트와 함께 공지됩니다.
▶ [스톰게이트 한국 공식 디스코드 바로가기]
▶ [스톰게이트 공식 디스코드 바로가기]
7. 연결을 방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백그라운드에서 다운로드가 진행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다른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비활성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8. 서버 핑을 확인해 주세요.
- 플레이하고 있는 기기에서 Hathora 서버 맵을 통해 서버 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버 핑 확인 바로가기]
9. 롤백 실행 옵션을 시도하세요
- 스팀에서 게임을 실행할 때 "롤백 비활성화(사양이 낮은 PC)" 시작 옵션을 사용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프로스트 자이언트 팀에 문제를 보고 하고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스팀게이트 피드백 및 버그 보고 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