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11월 1주 (만3,4세 풀꽃반) | |||||||||||||||||
주 제 |
환경과 생활 |
소주제 |
물과 우리 생활 | ||||||||||||||
목 표 |
* 물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물을 깨끗하게 보전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 ||||||||||||||||
기본생활습관 |
(절약) 물을 아껴서 사용해요 | ||||||||||||||||
안전교육 |
(약물오남용) 카페인이 뭐예요? | ||||||||||||||||
요일 활동 |
11월 5일(월) |
11월 6일(화) |
11월 7일(수) |
11월 8일(목) |
11월 9일(금) |
11월 10일(토)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얼음 속 글자 찾기 |
*동화 ‘물을 찾아서’ | ||||||||||||||
수·조작 |
*물을 아껴 써요 |
*수준1) 물방울 패턴 만들기 *수준2) 물의 순환 퍼즐 | |||||||||||||||
과학 |
*쌀과 밥 비교하기 |
*허브 키우기 | |||||||||||||||
미술 |
*사인펜 물 그림 |
*물 절약하기 환경포스터 만들기 | |||||||||||||||
역할 |
*수질 연구소 직원 되어보기 |
*물속 동물 되어보기 | |||||||||||||||
쌓기 |
*강과 바다를 구성해요 |
*수준1) 댐을 만들어요 *수준2) 수질 연구소 만들기 | |||||||||||||||
음률 |
*물소리로 연주해요 |
*‘즐거운 빗방울’ 노래 부르며 율동해요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물과 우리 생활 |
안전교육) 카페인이 뭐예요? |
물이 필요해요 |
물을 보호해요 |
마실 물이 없어요 | ||||||||||
점심 및 낮잠 |
(낮잠 및 휴식) 그리그의 ‘오제의 죽음’ (점심) 물을 이용한 음식 알아보며 식사하기 | ||||||||||||||||
실외활동 |
통나무 평균대 |
허수아비 |
돌탑 쌓기 |
작물 물주기 |
얼음 땡 놀이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고무줄뛰기 | ||||||||||||||||
문학활동 |
연지 곤지 시집가는 날 (논술동화) |
물을 찾아서(동화) |
물은 어떻게 쓰일까? (동시) | ||||||||||||||
음악활동 |
베토벤의 ‘독일 춤곡’ (음악감상) |
즐거운 빗방울 (새노래) | |||||||||||||||
신체활동 |
기도 자세 (요가) |
물동이 이고 나르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 누리, 놀이 누리, 자연 놀이터, 생각지도, 인성동화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동시 읊기, 친구와 함께 안전교육 참여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작물 물주기 | ||||||||||||||||
특별활동 |
영어)Brown Bear 체육) 축구2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루크 |
영어) brown, bear, bubble, bath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리틀스 뮤직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우리 가족의 물 절약 약속 | ||||||||||||||||
가 정 통 신 문 |
* 매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11월 2주 (만3,4세 풀꽃반) | |||||||||||||||||
주 제 |
환경과 생활 |
소주제 |
돌·흙과 우리생활 | ||||||||||||||
목 표 |
* 돌과 흙을 다양한 감각을 통해 느낀다. * 돌·흙을 깨끗하게 보전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 ||||||||||||||||
기본생활습관 |
(청결) 쓰레기 가져오기 운동 | ||||||||||||||||
안전교육 |
(성폭력·아동학대) 아동권리 방패를 지키는 방법 | ||||||||||||||||
요일 활동 |
11월 12일(월) |
11월 13일(화) |
11월 14일(수) |
11월 15일(목) |
11월 16일(금) |
11월 17일(토)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땅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
*돌로 만들어진 물건 이름 | ||||||||||||||
수·조작 |
*흙에서 자란 채소를 수확해요 |
*수준1) 돌탑을 쌓아요 *수준2) 돌멩이 축구 놀이 | |||||||||||||||
과학 |
*현미경으로 관찰한 다양한 암석 |
*무지개를 찾아라! | |||||||||||||||
미술 |
*흙 속에 숨어있어요 |
*돌 액세서리 만들기 | |||||||||||||||
역할 |
*땅속 동물 되어보기 |
*흙에서 사는 지렁이 | |||||||||||||||
쌓기 |
*흙 속 세상을 꾸며요 |
*수준1) 돌탑 쌓기 *수준2) 돌과 흙을 이용한 것 만들기 | |||||||||||||||
음률 |
*자갈돌들의 아름다운 합창 |
*‘우리 지구’ 노래 부르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담양도래수마을 ‘고구마 캐기’ |
안전교육) 아동권리 방패를 지키는 방법 |
생일잔치 |
흙과 우리 생활 |
돌과 흙으로 할 수 있는 놀이 | ||||||||||
점심 및 낮잠 |
(낮잠 및 휴식) 베토벤의 ‘독일 춤곡’ (점심) 흙에서 자란 식재료 알아보며 식사하기 | ||||||||||||||||
실외활동 |
고무줄뛰기 |
나뭇잎과 돌을 이용한 놀이 |
모래 위에 그림 그리기 |
나뭇잎에 구멍 내기 |
잡초 뽑기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얼음 땡 놀이 | ||||||||||||||||
문학활동 |
벽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논술동화) |
환경 지킴이 티티 (동화) |
산이 아프면 (동시) | ||||||||||||||
음악활동 |
바흐의 ‘환상곡과 푸가’ (음악감상) |
우리 지구 (새노래) | |||||||||||||||
신체활동 |
까마귀 걸음 (요가) |
돌다리 건너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 누리, 놀이 누리, 자연 놀이터, 생각지도, 인성동화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음악 감상하기, 친구와 함께 생일잔치 참여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잡초 뽑기 | ||||||||||||||||
특별활동 |
영어) Cat’s Birthday 체육) 반 원통 놀이 |
루크 |
영어)cake, candle, clown, cut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리틀스 뮤직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돌에 그림 그리기 | ||||||||||||||||
가 정 통 신 문 |
* 11월 13일(화)은 “담양도래수마을 고구마캐기”를 갑니다. 추후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고 생활한복을 입혀주세요. * 11월 15일(목)은 “11월 생일잔치”가 있습니다. 풀꽃반 11월 생일 원아는 없습니다. * 이번 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11월 1주 (만3,4세 풀꽃반) | |||||||||||||||||
주 제 |
환경과 생활 |
소주제 |
물과 우리 생활 | ||||||||||||||
목 표 |
* 물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물을 깨끗하게 보전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 ||||||||||||||||
기본생활습관 |
(절약) 물을 아껴서 사용해요 | ||||||||||||||||
안전교육 |
(약물오남용) 카페인이 뭐예요? | ||||||||||||||||
요일 활동 |
11월 5일(월) |
11월 6일(화) |
11월 7일(수) |
11월 8일(목) |
11월 9일(금) |
11월 10일(토)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얼음 속 글자 찾기 |
*동화 ‘물을 찾아서’ | ||||||||||||||
수·조작 |
*물을 아껴 써요 |
*수준1) 물방울 패턴 만들기 *수준2) 물의 순환 퍼즐 | |||||||||||||||
과학 |
*쌀과 밥 비교하기 |
*허브 키우기 | |||||||||||||||
미술 |
*사인펜 물 그림 |
*물 절약하기 환경포스터 만들기 | |||||||||||||||
역할 |
*수질 연구소 직원 되어보기 |
*물속 동물 되어보기 | |||||||||||||||
쌓기 |
*강과 바다를 구성해요 |
*수준1) 댐을 만들어요 *수준2) 수질 연구소 만들기 | |||||||||||||||
음률 |
*물소리로 연주해요 |
*‘즐거운 빗방울’ 노래 부르며 율동해요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물과 우리 생활 |
안전교육) 카페인이 뭐예요? |
물이 필요해요 |
물을 보호해요 |
마실 물이 없어요 | ||||||||||
점심 및 낮잠 |
(낮잠 및 휴식) 그리그의 ‘오제의 죽음’ (점심) 물을 이용한 음식 알아보며 식사하기 | ||||||||||||||||
실외활동 |
통나무 평균대 |
허수아비 |
돌탑 쌓기 |
작물 물주기 |
얼음 땡 놀이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고무줄뛰기 | ||||||||||||||||
문학활동 |
연지 곤지 시집가는 날 (논술동화) |
물을 찾아서(동화) |
물은 어떻게 쓰일까? (동시) | ||||||||||||||
음악활동 |
베토벤의 ‘독일 춤곡’ (음악감상) |
즐거운 빗방울 (새노래) | |||||||||||||||
신체활동 |
기도 자세 (요가) |
물동이 이고 나르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 누리, 놀이 누리, 자연 놀이터, 생각지도, 인성동화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동시 읊기, 친구와 함께 안전교육 참여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작물 물주기 | ||||||||||||||||
특별활동 |
영어)Brown Bear 체육) 축구2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루크 |
영어) brown, bear, bubble, bath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리틀스 뮤직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우리 가족의 물 절약 약속 | ||||||||||||||||
가 정 통 신 문 |
* 매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11월 2주 (만3,4세 풀꽃반) | |||||||||||||||||
주 제 |
환경과 생활 |
소주제 |
돌·흙과 우리생활 | ||||||||||||||
목 표 |
* 돌과 흙을 다양한 감각을 통해 느낀다. * 돌·흙을 깨끗하게 보전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 ||||||||||||||||
기본생활습관 |
(청결) 쓰레기 가져오기 운동 | ||||||||||||||||
안전교육 |
(성폭력·아동학대) 아동권리 방패를 지키는 방법 | ||||||||||||||||
요일 활동 |
11월 12일(월) |
11월 13일(화) |
11월 14일(수) |
11월 15일(목) |
11월 16일(금) |
11월 17일(토)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땅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
*돌로 만들어진 물건 이름 | ||||||||||||||
수·조작 |
*흙에서 자란 채소를 수확해요 |
*수준1) 돌탑을 쌓아요 *수준2) 돌멩이 축구 놀이 | |||||||||||||||
과학 |
*현미경으로 관찰한 다양한 암석 |
*무지개를 찾아라! | |||||||||||||||
미술 |
*흙 속에 숨어있어요 |
*돌 액세서리 만들기 | |||||||||||||||
역할 |
*땅속 동물 되어보기 |
*흙에서 사는 지렁이 | |||||||||||||||
쌓기 |
*흙 속 세상을 꾸며요 |
*수준1) 돌탑 쌓기 *수준2) 돌과 흙을 이용한 것 만들기 | |||||||||||||||
음률 |
*자갈돌들의 아름다운 합창 |
*‘우리 지구’ 노래 부르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담양도래수마을 ‘고구마 캐기’ |
안전교육) 아동권리 방패를 지키는 방법 |
생일잔치 |
흙과 우리 생활 |
돌과 흙으로 할 수 있는 놀이 | ||||||||||
점심 및 낮잠 |
(낮잠 및 휴식) 베토벤의 ‘독일 춤곡’ (점심) 흙에서 자란 식재료 알아보며 식사하기 | ||||||||||||||||
실외활동 |
고무줄뛰기 |
나뭇잎과 돌을 이용한 놀이 |
모래 위에 그림 그리기 |
나뭇잎에 구멍 내기 |
잡초 뽑기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얼음 땡 놀이 | ||||||||||||||||
문학활동 |
벽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논술동화) |
환경 지킴이 티티 (동화) |
산이 아프면 (동시) | ||||||||||||||
음악활동 |
바흐의 ‘환상곡과 푸가’ (음악감상) |
우리 지구 (새노래) | |||||||||||||||
신체활동 |
까마귀 걸음 (요가) |
돌다리 건너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 누리, 놀이 누리, 자연 놀이터, 생각지도, 인성동화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음악 감상하기, 친구와 함께 생일잔치 참여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잡초 뽑기 | ||||||||||||||||
특별활동 |
영어) Cat’s Birthday 체육) 반 원통 놀이 |
루크 |
영어)cake, candle, clown, cut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리틀스 뮤직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돌에 그림 그리기 | ||||||||||||||||
가 정 통 신 문 |
* 11월 13일(화)은 “담양도래수마을 고구마캐기”를 갑니다. 추후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고 생활한복을 입혀주세요. * 11월 15일(목)은 “11월 생일잔치”가 있습니다. 풀꽃반 11월 생일 원아는 없습니다. * 이번 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11월 4주 (만,34세 풀꽃반) | |||||||||||||
주 제 |
환경과 생활 |
소주제 |
빛·소리와 우리 생활 | ||||||||||
목 표 |
* 빛의 움직임에 따른 그림자의 변화를 탐색한다. *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빛을 찾아본다. | ||||||||||||
기본생활습관 |
(절약) 사용하지 않는 전등은 끄도록 해요 | ||||||||||||
안전교육 |
(생활안전) 예방접종이 필요해요 | ||||||||||||
요일 활동 |
11월 26일(월) |
11월 27일(화) |
11월 28일(수) |
11월 29일(목) |
11월 30일(금) |
12월 1일(토)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우리 몸의 소리를 찾아주세요 |
*빛의 느낌 말놀이 | ||||||||||
수·조작 |
*소리를 따라서 |
*수준1) 빛이 나오는 명화 퍼즐 *수준2) 악기 퍼즐 | |||||||||||
과학 |
*햇빛이 가득한 음식 |
*소리의 높낮이 | |||||||||||
미술 |
*별자리 여행 |
*우유각 피에로 | |||||||||||
역할 |
*박쥐 되어 동굴 탐험하기 |
*등대 놀이 | |||||||||||
쌓기 |
*동굴 구성하기 |
*수준1) 악기 가게가 생겼어요 *수준2) 빛과 소리를 이용한 도구 만들기 | |||||||||||
음률 |
*악기 놀이 노래에 맞춰 연주해요 |
*여러 가지 악기 소리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세시풍속 ‘상달 – 만두 빚기’ |
안전교육) 예방접종이 필요해요 |
빛과 우리 생활 |
소리가 알려줘요 |
소중한 환경을 지켜요 | ||||||
점심 및 낮잠 |
(낮잠 및 휴식) 김영일의 자장가 (점심) 음식 먹을 때 방해되는 소리 알아보며 식사하기 | ||||||||||||
실외활동 |
낙엽으로 놀기 |
은행잎 모으기 |
자연의 색 찾기 |
계절 느끼기 |
흙 위에 그림 그리기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신문지 길 만들기 | ||||||||||||
문학활동 |
불씨야 밤새 안녕? (논술동화) |
빛이 없어도 좋아 (동화) |
빛이 좋아요 (동시) | ||||||||||
음악활동 |
시골 하루 (음악 감상) |
은방울꽃 방울 소리 (새노래) | |||||||||||
신체활동 |
토끼 뜀 (요가) |
소리의 주인을 찾아라!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 누리, 놀이 누리, 자연 놀이터, 생각지도, 인성동화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안전교육 참여하기, 친구와 함께 악기 연주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자연의 색 찾기 | ||||||||||||
특별활동 |
영어) Hungry Frog 체육) 치핑타겟2 |
루크 |
영어) frog, food, fat, fly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리틀스 뮤직 |
<!--[if !supportEmptyParas]--> <!--[endif]-->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우리 가족 소리 암호 정하기 | ||||||||||||
가 정 통 신 문 |
* 11월 27일(화)은 “세시풍속-상달 만두 빚기”가 있습니다. 추후 안내문을 참조해주세요. * 매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