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중 국어,연화중 국어,연수중 국어,인천중 국어,청량중 국어,중3 예비고 국어,연화중3 청량중3 연성중3 예비고 수능예비반
2021학년도 서울대 경영학과 정IS(국제고)
2021학년도 서울대 조선해양 공학과 김DW(하늘고)
2021학년도 연대,고대 간호학과 동시합격 최DW(송도고)
2020학년도 인하대 의대 김BJ(송도고)
2020학년도 공군사관학교 임YS(경기외고)
2020학년도 국어 1등급 김BJ(송도고)
2020학년도 국어 1등급 정JS(송도고)
2020학년도 국어 1등급 이HJ(인천여고)
2019학년도 국어 1등급
박S은(인명여고)
고K택(송도고)
2018학년도 국제고 김SJ 오SM 허JJ
2018학년도 국제고 정I서
2018학년도 국제고 김Y솔
2018학년도 미추홀외고 안H진
2017학년도 국제고 김YC
2017학년도 하늘고 조SH
2016학년도 미추홀 외고 정JE
2016학년도포스코 서JM
2016학년도 포스코고 서JN
서울대 의대 김H태(인항고)
서울대 경영학과 정IS
서울대 생물학과
-서A리(인천여고)-행시 합격
서울대 조선해양 공학과 김DW
서울대 행정학과 최S휘(송도고)
서울대 외교학과
김G람(국제고)-외무고시 합격
연세대 기계과 김H원(연수고)
연세대 경영학과 -장S경(안산동산고)
연세대 화공학과 –정**(도림고)
연대,고대 간호학과 동시합격 최DW
고려대 정치학과 -고J원(연수여고)
고려대 경영학과,서강대,유니스트 -최M우(인항고)
서강대 경영학과 -장Y찬(미추홀)
성균관대 글로벌 경영학과
-홍J원(하늘고)
시립대 경영학과 -이T호(남동고)
경희대 호텔경영 -서J욱(연수고)
이화여대 약학과
-문A정(인천과고)
동국대 법학과 고H원(연수여고)
수시논술
이화여대 수시논술
경인여대 동시합격
-이I주(인천여고)
인하대 우선선발 -김H연(고잔고)
인하대2차 수시논술
한양대 에리카 수시논술
상명대 수시논술 동시합격
-김H림(박문여고)
인하대 국어교육과 -이H인(인천여고)
인하대 논술 우선선발 -김J민(인천여고)
성균관대 논술우선선발 -차H인(연수여고)
성신여대 논술 우선선발-최J원(연수여고)
인하대 수시2차 논술 -김H연(고잔고)
한양대 수시2차 논술 -이I성(미추홀외고)
외대 수시논술 김T준(대건고) 등 다수
교대 면접
전주교대 정시 면접 이J혁(대건고)
공주교대 수시 면접 장J혁(송도고)
경인교대 정시면접 김J훈(대건고)
경인교대 정시면접 이I주(인천여고)
경인교대 정시 (면접 토론) 안S혁(선인고)
경인교대 그룹 면접 정H(인천외고)
특목고 외고
대원외고-허B윤,이S현,
하늘고- 홍J원,이K범,조S해,김D영,박C우,김D원
국제고-이G람, 김G람, 문A정,김Y준,정I서,허J정,김S진,허J정,오S민
미추홀외고-이I성,장Y찬,정J은,안H진,박J호,정J환,김C우,정J호,
포스코고-최J서,인천외고-김G리,장H,박S민
안산 동산고-장S경,경기외고 임Y섭
상산고-문G연,청심국제중-허J
국어는 생활입니다 하루에 1시간 국어 공부에 투자하면 누구나 1등급 가능할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수학 영어 공부하고 학원 가느라고 국어 공부는 뒤로 밀립니다. 하지만 영어 수학 올인이 과연 수능 정시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까요? 수능 정시 성공한 학생들의 성적를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서 성 한 이상의 학생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수능 전과목 성적이 골고루 상위권이라는 것입니다. 이걸 뒤집어서 생각하면 수능 과목이 영어 수학에 집중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끔 수능공부하면서 수학 공부를 하루에 8시간씩 올인하는 학생들을 봅니다. 그 학생이 만약 수능에서 수학 점수가 1등급 나와도 안 나와도 모두 실패라는 생각이 안 드시는지요? 하루 8시간 올인하면 다른 과목 공부는 언제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없거나 있어도 결국 거의 못하는 과목이 있겠죠. 그럼 애써서 얻은 수학 1등급이 입시에서 무슨 비교우위로 작용하겠습니까?? 만약 올인하고 수학 3등급을 받는다면 그건 아이들 말대로 핵망, 폭망이 될 겁니다. 그리고 두 번째 과고 시험이나 의대를 지원하는 경우는 수학 영어는 기본입니다. 학교 내신이나 모의고사에서 하는 말이 있습니다. 국어 1등이 전교 1등이란 말입니다. 상위권 학생들에겐 국어가 종종 성적에 발목을 잡는 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하는 말입니다.
수능국어는 중3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꾸준히 한다면 누구나 1등급이 가능합니다. 언젠가 서울대 입학생의 인터뷰를 보니깐 그 친구는 하루에 40분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매달 1년 3년을 했다고 합니다. 바로 영어 국어 공부의 정석이 바로 이것입니다. 모두에서 언급한 국어는 생활입니다와 정확히 일치하는 학습법이지요. 하지만 현실에서 월-일요일까지 국어 공부 매일 1시간 꾸준히 하는 학생들은 거의 없습니다. 자녀들이 부모님께 국어공부에 대해 하는 말 중에서 진실성이 전혀 없는 말이 국어 혼자 할 게요, 국어 언제든지 공부하면 점수 나와요 아마 이런 얘기 너무 흔합니다. 하지만 그런 아이들이 미루고 미루고 지금 현재까지 한 국어 공부는 전혀 없습니다. 시간이 한참 지나서 고등학교 1학년 더 늦게는 고등학교 2학년이 흔히 말하는 국어포기까지 이르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국어는 본인의지와 상관없이 혼자서는 절대로 1등급이 될 수 없을 만큼 어려워졌습니다. 한 반에 1명 3명이면 대박일 정도이니까요. 옆에서 지속적으로 수업하고 관리하고 새로운 유형의 지문과 유형 문제를 함께 해주어야 현실적으로 1등급이 가능해진 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솔직히 본인 막말로 국어 포기하고 영어 수학 더 집중하지 라고 한다면 그건 앞으로 올 재앙을 몰라서 하는 말입니다. 국어는 이제 변별력 있는 과목이 되었습니다. 영어 등급 간 격차는 그냥 다른 과목 한두 문제 더 맞추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포기하면 나중에 대학, 그리고 취업할 때 불이익을 봅니다. 그러니 해야겠지요. 국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학가서 전공 서적 졸업논문 전부 국어와 관련성이 있으니 오히려 대학 진학과 동시에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수학책 보다야 활용면에서 유용할 것입니다. 대학뿐 아니라 요즘 취업 시험에서 국어는 전부 비문학 글들입니다. 독해 추론 분석 이걸 취업 국어 시험에서 다룬단 말입니다. 이런 데도 수능국어 그냥 넘어가고 다시 대학 졸업할 때 공부하라고 하실 부모님들은 없겠지요.
그리고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국어 수업은 현실적으로 국어 수능국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렇게 중요한 국어 과목이 점수를 깎아 먹는다면 본인과 부모님들은 많이 지치고 힘드실 겁니다. 학교를 믿고 가야합니다. 하지만 학교 수업은 여러 명 많게는 30명 함께 끌고 가는 수업입니다. 그 중에는 무난히 수업을 따라가는 학생도 있겠지만 거의 대부분은 관심도 집중도 하지 않고 공부방법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니 학원에 보내시는 뜻도 당연하리라 생각합니다. 극어학원은 만능이 아닙니다. 늦춰진 국어 공부를 보완하기 위한 선택은 신중하셔야 합니다. 절대로 여러 명 함께 하는 학원은 피하세요. 지금 학교의 현실처럼 여러 명 수업이 효과가 없기에 학원을 보내는데 또 여러 명 수업하는 학원을 선택하셔야 되겠어요? 그리고 일천한 경력을 가진 강사 수업은 또 패스하시구요. 마지막으로 관리를 잘해주고 아이들과 소통이 가능한 적어도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샘에게 보내시면 그래도 안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교재로 수업하는지도 반드시 참고 하시면 필승불패하는 결과를 얻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