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교육코디네이터 겸 회원점 원장의 입장에서 진단 보고 합니다.
용인점 현장 컨설팅 및 진단
1차 현장 방문 - 2013. 03. 26.(open 1 일 전)
2차 현장 방문 - 2013. 04. 01(open 1주일 후)
* 방문 목적
-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신규 창업회원점으로 준비사항 및 표준화, 전문화, 차별화, 접객예절등의
시스템으로 꼭 성공하는 아이펠마르 죽전점으로서 축하메세지 전달.
준비사항, 그리고 모든 회원점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서로 협력하는 회원점,
신규 창업점의로써의 어려운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아이펠마르 용인죽전점의 지리적 위치, 세대수, 브랜드 이미지, 한달여간의 본사의 인터넷 홍보등에
이미 지역주민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였으며, 지역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성공할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대다수의 미용인들이 그렇듯이 시스템에 처음 접하는 원장님, 사장님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
그리고 더 적극적으로 시스템을 실행할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본사, 회원점, 그리고 용인죽전점의
전 직원의 관심과 참여, 노력이 필요 한 중요한 싯점이라 하겠습니다.
신규 미용실을 오픈하면 물론 미흡한점이 많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감동,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하는 용인죽전점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이요~!
* 현장 진단
1. 표준화
상담 표준화, 시술 표준화, 접객표준화 등의 시뮬레이션 및 교육
- 입실접객, 상담접객, 시술접객, 차별화 접객(아로마 사용, 손,기구 소독, 아로마 맛사지, 넥커버 사용)
2. 전문화
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 입력 및 사용 방법, 회원점의 상황에 맞는 설정방법등 시뮬레이션 및 교육
- 매출기록, 신규 고객 등록, 직원 출퇴근 등록, 예약환경 설정 등.
3. 접객예절
입실고객 인사법, 상담석 안내, 차/음료 접대, 명함 전달법 등 시뮬레이션 및 교육
4. 환경과 위생
1차 방문 - 신규 창업점으로 아이펠마르의 고풍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잘 실현
- 오픈 1일전의 미흡함( 참고로 난향점은 밤새 인테리어 공사, 새벽까지 제품 및 기구 정리 등 어려움 있었음)
- 본사와의 소통, 준비사항 및 사용, 시술 제품 등의 준비 소홀
- 아이펠마르 용인죽전점의 오픈은 알리는 홍보물, 광고 미흡
- 난방기의 문제로 매장의 실내온도에 문제.
- 상담석과 상담준비 미흡
2차 방문 - 기구 및 전면 유리 청소 등 환경과 위생 1차 방문시에 아쉬운 점등을 보완.
- 아이펠마르 표준, 전문, 차별화 시스템의 실행을 위한 준비 미흡(아로마향, 소독제, 넥커버)
5.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인식
아이펠마르의 의미, 뜻, 향장전문점등 아이펠마르 용인점으로써의 브랜드를 갖추려 노력
6. 영업 및 홍보 마케팅 전략
1차 방문 - 본사의 오픈전 인터넷홍보 및 마케팅의 결과로 인터넷을 통해 지역주민의 브랜드 이미지 기대.
2차 방문 - 회원점의 자력의 인터넷 홍보, 전단지 홍보, 카페관리 및 홍보등에 어려움, 막연함.
(전단지 및 홍보물 의미 - 10% 할인 목적이 아니라 미용실의 존재감, 고객이 찾아올수 있는 기회를 얻고자 함)
* 난향점은 지난 여름,가을. 1만여장의 마스크팩에 할인권을 붙여 길거리 홍보를 4개월간 하였습니다.
신규 방문 고객은 늘었지만(홍보물을 본적 있음) 할인권의 회수율은 10% 가 안됬습니다.
인터넷 홍보덕분에 1주에 2~3 명 정도의 객단가가 높은 고객이 타 지역에서 방문하십니다.(15만~20만)
인터넷 마케팅과 홍보를 이미 해보신 탁월한 실력가이신 서현 실장님 기대됩니다~
다른 실장님들과 노력하여 인터넷 홍보 많이 해주세요~~~
7. 본사와 용인죽전점의 관심과 노력
본사 - 아이펠마르만의 표준화,전문화,차별화된 시스템을 꾸준히 잘 지속적으로 실행할수 있도록 관심, 노력이 필요.
죽전점 - 본사와의 충분한 소통 필요, 표준화,전문화,차별화된 시스템을 잘 실행하고 발전시킬수 있는 노력 필요.
6. 원장과 직원의 마인드
구진선 원장님, 유은초롱 실장님, 서연 실장님, 하계정 실장님, 그리고 사장님의 실력과 마인드는
타 어느 회원점 못지 않는 장점입니다. 부럽습니다~
원장님과 직원모두가 서로 협심하여 보다 더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으로
꼭 성공하는 아이펠마르 용인 죽전점이 될것입니다.
화이팅입니다!!!
끝~!
감사합니다~!
이상 오 채은 이었습니다.
첫댓글 오원장님 아니 컨설턴트님~! 현장 점검 및 교육에 감사드립니다. 아마 실전 경험과 현재 경영 하고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현장 경영 컨설팅을 하기에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오늘 하루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내일 워크샵 준비에 열정을 다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용인점 화이팅~! ^^*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은것 널리 이해하여 주세요
곧 아이펠마를 시스템을 숙달하여 지원에 대한 보담을 해드릴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용인죽전점 전 직원의 장점인 긍정 마인드가 꼭 빛을 발하실거에요~
어젠 잘 가셨죠...
처음부터 잘하는 곳이 어디 있겠습니까 ...
하지만 여러 회원점이 날카로운 시선으로 함께해 드리니 빠른 시간내 메뉴얼이 정차될 것이라 사료됩니다.
너무 급하게 하실려고 하지마세요 ^^ 누구나 처음에는 어려움이 있고 부담도 됩니다.
저희도 아직 그렇구요. 소신것 차근차근 하세요. 용인점 화이팅~~
용인점 화이팅!!
감사합니다 용인점 입니다 . 실천하는 용인점 되겠습니다
용인점 믿습니다~!
우와 원장님 언제 이렇게 정리를 많이 하셨어요.
훌륭하십니다. 존경스럽습니다.
항상 아이펠마르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우리 두 컨설턴트들이...ㅋㅋ
감기 몸살에... 골골 거리면서 했잖유~
그 성과가 보이고 있구여~
용인점 벌써 카페회원수가 상당하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