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의 시작은 19세기 말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축구는 조선 말기, 서구 문물이 유입되 던 시기에 선교사들과 외국인 교사들을 통해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1882년 인천에 입항 한 영국 해군이 축구를 하는 모습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처음 알려졌으며, 이후 외국인 선교사 들이 세운 학교들에서 체육 수업의 일환으로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1904년 배재학당과 경신학교에서 축구가 교육 프로그램에 포함되며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1905년에는 한국 최초의 축구팀인 "배재학당 축구부"가 결성되었습니다.
1921년에는 전국 규모의 축구대회인 '전조선축구대회'가 개최되면서 축구는 대중적인 스포 츠로 자리잡게 됩니다.
1933년에는 조선축구협회가 설립되며 조직적인 축구 활동이 가능해졌고, 이후 1948년 대한
•민국 정부 수립 이후 대한축구협회(KFA)가 창설되어 한국 축구는 국제 무대 진출의 기반을 마 련하게 됩니다. 같은 해 한국은 런던 올림픽에 첫 국가대표팀을 파견하며 국제 경기에도 참여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한국 축구는 교육 기관과 외국의 영향을 통해 도입되어 점차 대중 스포츠로 발전해왔 으며, 현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축구 강국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1996~2010년 조선축구협회 에서 대한축구협회로 변경되었습니다.
2002년 한국에서 열린 월드컵은 4강 신화가 펼쳐졌습니다 이후로 한국 축구는 더욱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2002년 한국의 4강 신화로 부터 유소년 시스템 강화로 현재는 축구선수의 꿈을 가지게 된 청 소년들이 늘어났습니다.
현재는 전국 축구 연합회와 통합하였고 K리그 승강제가 도입되었습니다. 손흥민,이강인,김민 재,황희찬 등 유럽에서 축구를 하는 선수들도 많이 늘어나고 다른 국가의 사람들이 한국 축구 의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유소년,프로축구선수 들도 외국인 선수들이 많 아졌습니다 K리그에선 외국인 용병이 자리를 차지 할 정도 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2021년에
K리그 2개의 디비전이 생겼습니다.
제가 한국 축구의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K리그, 박지성,차범근,손흥민 등으로 제가 축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스페인, 영국에 축구경기도 tv로 쉽게 찾 아 볼 수 있어서 더욱 더 편리해졌습니다. 제가 축구의 관심을 보이면서 축구를 한번 해볼까로 시작하여 지금은
축구선수로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 우리가 이렇게 축구의 관심을 갖게 된다면 한국 축구는 더 크게 성장 할 것입니다.
출처 : 대한축구협회,K리그,인물사전,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