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저번시간 '해장라면 네이밍' 설문을 만들어 네이버 폼으로 총 228명의 설문을 받았습니다!
'맑고 시원한 국물맛'을 강조한 해장라면의 네이밍의 후보입니다!
- 살라면 : 첫 번째 네이밍은 살라면입니다. 살라면은 저 같은 경우 보통 술을 많이 먹은 다음날에는 숙취로 인해 힘들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힘든 숙취에서 살고 싶다면(살라면) 먹어야 되는 라면이라는 뜻으로 네이밍 하였습니다.
- 속이 쓰리다면 : 두 번째 네이밍은 속이 쓰리다면입니다. 속이 쓰리다면은 기존의 빨갑고 매운 자극적인 라면이 아닌 속을 편안히 해주고 해장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를 넣어 속을 풀어준다는 의미로 네이밍 하였습니다.
- 속싹면 : 세 번째 네이밍은 속싹면입니다. 속싹면은 속이 싸아악 풀리는 라면을 줄임말인데요. 숙취로 인해 뒤집어진 속을 따끈하고 시원한 국물을 통해 풀어준다는 의미로 네이밍 하게 되었습니다.
- 속풀이면 : 네 번째 네이밍은 속풀이면입니다. 속풀이면은 ‘분풀이’의 의미로 사용되었으나 현재 어지러운 속을 풀어준다는 의미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라면을 먹으면 속이 풀어진다는 의미로 네이밍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폼 설문결과 총 228명이 참여하여
살라면 : 21명 (9%)
속이 쓰리다면 : 43명 (19%)
속싹면 : 132명 (58%)
속풀이면 : 32명 (14%)
이렇게 설문결과가 나와서 제가 생각한 후보 속싹면과 속풀이면 중
속싹면으로 네이밍을 확정하였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속싹면 네이밍을 토대로 로고 스케치를 해보았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뽑아서 컵라면 패키지디자인까지 해보았습니다!
로고 디자인) 싸아악 내려가는 폭포를 생각하고 만든 로고디자인
컬러 : 편안한 느낌을 주는 그린
- 로고
속싹면의 로고 같은경우는 속이 싸아악 내려간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글자가 흘러내리는 느낌을 주고자하였고, 기본의 검정색 컬러와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그린컬러를 조합하여 로고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패키지디자인) 속이 편안한 해장의 느낌을 주는 패키지디자인
컬러 : 편안한 느낌을 주는 그린과 블루
- 패키지디자인
속싹면의 패키지디자인 같은 경우는 먹었을 때 속이 풀리며 편안해진다는 느낌을 주기위해 그린컬러와 폭포의 패턴을 이용하여 디자인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빈 부분과 부족한 부분이 많아 이번 시간 피드백을 통해 더욱 디벨롭 시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속싹면 네이밍 확정 및 로고 스케치를 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 조사한 내용을 내일 수업을 통해 피드백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요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