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앗을 보내거나 받을 때 우편요금에 회원님들이 알아야겠기에 글을 씁니다.
1. 양귀비님이 제게 우편을 보낼 때 $0.98 을 들여서 메일을 보내셨더군요. 저도 덩달아 포애버 우표 두 장을 붙였죠.
2. 또 몇 분 닉네임은 안밝힙니다. 씨앗 5종을 받으시는데 반송 봉투를 5개를, 3종을 받는데 반송봉투 3개를 제게 보내주셨습니다.
위의 두 분 다 너무 많은 우표를 사용한 것입니다.
미국내 우편 요금은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postcalc.usps.com/default.aspx
그러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미국 전역(하와이, 알래스카 포함)은 1온스(28.35그램) 미만 무게의 일반우편은 모두 $ 0.49입니다.
즉 포애버 우표 한 장이면 충분합니다.
이 점 기억하셨다가 보내고 받으시는데 참고하세요.
씨앗의 무게가 얼마 안되니 1온스 미만을 발송하실 때는 우표 1장만 붙이세요.
첫댓글 으이크....나 넹.. ㅋㅋ
ㅋㅋㅋ
아이쿠
발저려~~~
그리고 어떤 분은 반송 봉투 하나에 반송 우표를 여섯개나 보내셔서 제 살림을 도돠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안그러셔도 된다는 것도 공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입장에서 보면 씨 값을 빼고도 남는, "씨 나눔"이 아니라 "씨 장사"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감사하면서도 죄송해서 그럽니다.
많이 보내주신 분께 고맙다고 해야겠네요.
씨앗 나눔시 보내는 씨앗 한 아이템에 대하여 우표 1장을 고마움의 표시하는 것은 좋은 예의라고 봅니다.
우표 한 장에 $0.49이지만 어찌보면 아주 작은 감사의 표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씨앗을 보내는 사람도 여러사람에게 보내줄 수 있고 카페가 더 활성화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씨앗을 보내면서 주소만 쪽지로 받고 보내는 사람이 우표값도 지불하면서 보내는 것은 고맙긴하지만 장기적인 안목에서는 썩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현재 카페규칙은 반송봉투와 한아이템에 감사우표 1장을 규칙으로 하고 있는 것을 계속하는 게 좋겠지요?
@고청(인디애나) 어유 그건 너무 많아유~. 전 여태 반송봉투만 보냈는걸유. 그렇게 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