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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병점 진안동 전체단지 서명작업중
5) 병점1동 90%서명작업진행중
6) 병점2동 50% 서명작업 진행중
7) 태안/봉담 서명작업진행중
투척 기관 : 행자부 , 화성시
국민 신문고 바로가기 ===>https://www.epeople.go.kr/jsp/user/pc/cvreq/UPcCvreqForm.jsp?flag=N&
제목 : 동탄신도시는 약속하고 계획한 통합 구청제를 강력히 원한다
- 내용 -
▶지방정부인 구청은 구민들이 가장 밀접하게, 복잡하고 다양한 현장행정 수요에 대처 할 수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해정대처는 동사무소(대동)보단 구청이 훨씬 유리하다.
▶ 화성시에서는 구청제를 행정자치부에 요구하였으나 거부당하고 차선책으로 책임읍면동제
를 선택하였다.
화성시는 행정자치부에 구청제를 하기위해 요청공문 한번 보낸적이없다.
▶ 화성시의 폭발적인 행정수요에 대처하기위해 공무원을 증원하기 위해 책임읍면동제를 선
택했다.
2015년초 세종시에서도 책임읍면동제를 해정자치부의 권고로 시행하려 준비중이며 시청 업무를 이관하며 발생되는 공무원 증원을 요청하였으나 행정자치부에서 승인을 안해주고 있다, 화성시도 책임읍면동제를 한다고 공무원 증원을 요청하면 과연 행정자치부에서 원 하는 만큼 공무원 증원을 승인해줄지는 아무도 모른다.
▶ 화성시는 책임읍면동제를 시행하면 시청업무가 이관되어 현장행정편의가 대폭 증가되는 미니구청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책임읍면동제를 시행하면 시청의 모든업무가 이관되는것이 아닌 동별 특색에 맞는 특정 업무만이 오게 되는것이기 때문에 구청이 아닌 동사무소일뿐임, 화성시가 거짓말하는것
각각의 테마가 있는 복합화나 커뮤니티센터 같이 인력이 배치 되면 민원 해결을 위해 주민들이 대동을 찾아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음
대동별 테마가 없이 중복 업무를 위해 인력이 배채 된다면 구청제 보다 더 많은 인력이 발생 하게 되어 행자부에서
증원 승인 불가 및 공무원 증원에 의한 인건비가 발생함으로 책임읍면동의 비용 절감과 대동몇개소를 건립 하는 건립비가 발생으로 주장은 허구임
▶ 화성시는 책임읍면동제의 준비가 되어있나
책임읍면동제를 하면서 화성시가 구체적인 이관업무와 부처에 대한 정확한 자료가 없으 며 현재 T/F팀을 만들어 진행중이라고 함, 아직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서 졸 속추진중임 심히 화성시의 미래가 우려됨
각계 각층 교수및 전문가 용역이 없으며 기본계획과 공청회, 예산 승인, 실시설계,등을 거치지 않고 조달청에 발주를 주어 대동을 건립하고 내년 2월 시행 하겠다는것은 명백한 행정법 위반 사항임
▶ 왜 구청제가 필요한가
인구50만 이상의 대도시에선 지방자치법 제3조 3항에 의거 구청제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구청은 자체예산 편성이가능하여 자체지역 발전에 직접적인 투자가 가능하여 지 역발전의 원동력이자 구심점 역할을 함
구청에서 하는 일은 한마디로 말하면 구민들의 작은 정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문제, 주택문제, 환경문제, 사회복지문제 등에서부터 각종 도로·하수도공사 및 공공시설의 관리에 이르기까지 구민들의 일상생활과 관계되는 모든 일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많은 일을 능률적으로 하기 위하여 각 부서에서 업무를 각각 분담하여 처리합니다.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10만부 이상 될때까지 총력을 다하여 힘을 모읍시다!!!!동탄2 명단도 올려 주시고요...
현재 3만부이상 서명지가 되었읍니다 병점.진안.태안이 진행중이니 조만간 5만부이상의 서명이 이루어 질것입니다
10만부 서명작업진행중입니다
한화우림은 통장님께서 서명지 서명작업중에 있습니다...한화우림 통장님 감사합니다..
입대위가 합리적판단을해야 하는데 그렇지않은가 보내요
협택단지 통장님들이 연대서명에 적극 참여해 주시고 있습니다..
지금 까지도 수고했지만 더 힘내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