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촬영했던 유튜브 영상 먼저 첨부합니다 :)
달라진 카오디오의 소리까지 담았으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 C43 AMG 쿠페입니다.
기존 벤츠 C63 AMG의
아랫등급의 모델인 C43AMG.
그 중에서도 세단이 아닌 2도어 쿠페 모델도
훨씬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벤츠 C63 AMG는 성능면에서는
C43 AMG 대비 월등하지만,
1억이 훌쩍 넘는 가격 때문에
조금은 부담스러운 면이 있어요.
1억 미만의 고급스러운
쿠페 차량 중에서는 누구든지
구매선상에 올려놓을만한 차량이
바로 C43 AMG 입니다.
쿠페만이 가질 수 있는
깔끔한 옆 라인.
세단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죠.
6기통 2,996cc 바이터보 엔진을
가지고 있는 벤츠 C43 AMG.
C63 AMG 대비 약 1,000cc 정도 작은
배기량을 가지고 있지만,
367마력, 53토크의 넉넉한 출력을
보여줍니다.
AMG 전용 19인치 휠과 브레이크.
43 amg는
데일리세단의 포커스를
더 맞춘 차량입니다.
배기음은 굉장히 정숙한 편입니다.
이클래스로 치면
e400 같은 존재랄까요?
차주분께서는 기존에 BMW 차량을 이용 하다가,
기변 대상으로 BMW M시리즈와 벤츠 AMG를
고민하고 계셨어요.
그 중 차주분께서 벤츠 C43 AMG를 선택한 이유가
바로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신형 벤츠 모델부터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에 반해 선택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더군다나 AMG 모델에서는 전용 세미버킷 시트에
D컷 스티어링휠, 카본 트림까지 적용되어있죠.
AMG 모델 모두 동일하게 부메스터 스피커가
적용됩니다.
사운드 면에서는 확실히 다른 점을
느끼기가 어려워요.
오늘 작업은 부메스터 스피커를 교체하여
음질에 변화를 주면서 방음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차량에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도어 트림 먼저 탈거 !
도어트림에는 4인치 부메스터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실 부메스터 스피커라고 말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브랜드는 부메스터이지만,
스피커는 부메스터에서 만든것이 아니에요.
자동차용 스피커를 만드는 업체에서
대량으로 찍어낸 저가형 유닛입니다.
좋은 성능을 기대하기는 당연히 어렵겠죠?
미드레인지는 소닉디자인 SD-N77Fi
유닛으로 교체합니다.
순정과는 달리 코팅된 아라미드 콘지를
사용해서 일정한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내구성도 순정대비 훨씬 높죠.
소닉디자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밀도감 있고 탄탄한 음색을 표현해내는
스피커 입니다.
벤츠의 쿠페 모델은 미드레인지 옆에
트위터가 나란히 장착됩니다.
다른 차량과 동일한 트위터를 사용합니다.
6db 콘덴서 하나로 음분리를
해둔 것까지 말이죠.
전체 사운드가 탁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트위터는 소닉디자인 Unit N52R
유닛으로 대처하였습니다.
순정은 비활성화해두고 대시보드 위에
장착을 진행합니다.
알루미늄 인클로져 안에 2인치 트위터를
매립한 완제품 타입으로
350Hz ~ 20,000Hz의 폭 넓은
음역대를 재생할 수 있는
와이드레인지 유닛입니다.
섬세하고 풍부한 보컬 표현력이 뛰어나죠.
대시보드 중앙의 센터스피커는
독일 브락스 매트릭스 3.1 유닛으로
교체하였습니다.
3인치 유닛으로 보컬 음색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며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여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베이스 개선을 위한
우퍼 교체입니다.
벤츠 차량은 신형으로 바뀌면서
우퍼가 앞좌석 발판 안 쪽으로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우퍼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시트를 탈거하고 매트를 드러내야
우퍼를 교체할 수 있죠.
프런트 2way 스피커나 센터스피커
교체보다 우퍼 교체는 난이도가 높으며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
많이 해보지 않은이상 절대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없죠.
우퍼는 8인치로 운전석, 조수석에
하나씩 장착되어 있습니다.
부메스터가 아닌 기본오디오는
조수석에만 하나가 적용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우퍼가 2개가 장착되어 있기는 하지만,
베이스의 풍부함보다는 부밍음이 상당히
강하게 올라오는 유닛입니다.
스피커의 섬세한 컨트롤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우퍼의 질감을 탄탄하고 다이나믹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PHASS HR 6.5 유닛으로
교체합니다.
단단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한 6.5인치 유닛으로 풍부한 베이스를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유닛입니다.
벤츠 방음도 함께 진행했어요.
주행 중 소음이 많이 유입되고
진동이 강하게 발생하는 부분을 모아
만든 도심형 방음 KIT 입니다.
첫 번째로 본넷 철판에 알루미늄 방진매트,
방열판에 3M 정품 흡음재를 시공하여
엔진룸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도어 방진, 방음 작업입니다.
도어는 각종 충격에 의해 쉽게 떨리며
소음도 강하게 유입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스피커가 도어에 위치해있기에
방음작업이 꼭 필요하죠.
도어프레임에는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도어트림에는 3M 정품 흡음재를 시공하여
진동과 소음을 모두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깔끔하게 조립 완료!
트렁크 커버에는
메모리폼 방음매트를
시공하였습니다.
트렁크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A필러는 풍절음이 많이 유입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제조사에서도 흡음재를
넣어두고는 하죠.
하지만 원가절감 탓인지
두께가 얇고 부분적으로 시공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3M 정품 흡음재를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초극세사 기술이 적용된 두툼한 흡음재로
소음 감소 능력이 탁월합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직접 들어보고 결정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청음용 데모카를 준비해두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하시면 준비된 데모카 안에서
직접 청음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색깔을 가진
제품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제품은 차량 순정 시스템에 맞게,
그리고 차주분이 즐겨듣는 음악장르와 성향에 맞게
맞춤 조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오렌지커스텀 오너인 제가 직접 진행하며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BMW Mania 원문보기 글쓴이: 토돌이[이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