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사용장애 환우라면 필독 도서! 「저와 함께 단주하지 않으실래요?」 (이국희 저 / 보민출판사 펴냄)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님께서는 딸기코 인사불성이 되어 술병을 안고 길에 쓰러져 자는 알코올중독자들이 하는 것이 단주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술에 취해 비틀거리며 좀비처럼 거리를 활보하는 알코올 사용장애 환자들도 있지만, 어쩌면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환자들이 사회생활과 육아를 해내며 일상생활 속에서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알코올 사용장애 환자의 대부분은 병원이 아닌, 바로 우리 주위에 있는 것입니다. 단주는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인생까지도 바꿀 수 있는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이 더욱더 의미 있는 방향으로 흘러가기를 원한다면, 그 누구에게도 단주는 선택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복권에 당첨되는 것보다 더 확실히 바로 오늘부터 생활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진 것이 단주입니다.
<작가소개>
저자 이국희
전남 목포 출생
公認心理師(일본 국가자격), 심리학 박사
목포대학교 금융보험 / 일어일문학과 졸업
일본 츄오대학(Chuo university) 심리학과 졸업
일본 내각부 외국인상담전화 퍼플핫라인 한국어부문 책임자 및 상담원(2011년)
일본 츄오대학 대학원 심리학 박사학위 수여
저서 [나 혼자 단주하기], 역서 [자살예방학]
현 동경韓심리상담센터 대표. (주)HJC 전임심리카운셀러
재일한국인을 위한 심리상담과 함께 단주카페 활동으로 한국인의 단주를 응원
<이 책 본문 中에서>
님께서는 자신의 수명을 생각해보신 적 있으십니까?
나에게 남은 날이 몇 년, 며칠인지 생각해보신 적 있으십니까?
수많은 사람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집을 나선 그날
혹은 편안하게 잠을 든 그날
평소와 마찬가지로 식사를 하다가
삶의 최후를 맞이합니다.
만약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정말로 단주하지 않으셔도 괜찮으시겠습니까?
자신과 가족의 삶을 뒤돌아볼 때
정말로 단주하지 않으셔도 후회가 남지 않으시겠습니까?
그 누구도 님의 입에 술을 강제로 들이붓지 않습니다.
그 누구도 님의 음주 책임을 대신 져주지 않습니다.
그 누구도 님의 단주를 대신해줄 수 없습니다.
님의 단주를 가능하게 해줄 사람은
이 세상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님 자신입니다.
<작가의 말>
알코올 사용장애는 시간과 함께 악화되는 진행성의 병입니다. 5년 전, 1년 전과 비교해서 지금 님의 삶은 어떠합니까? 지금 이대로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면, 앞으로 님과 가족의 삶은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되십니까? 알코올 사용장애로부터 회복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단주입니다. 하지만 알면서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단주입니다. 지금 당장 단주를 하시는 것이 어려우시더라도, 단주 성공에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방법이 한 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생활에서 아주 사소하고 작은 변화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어떤 방법이 나에게 효과적일지는, 직접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단주는 힘들더라도,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사소한 일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작은 그 생활의 변화가 다른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이고, 어느새 단주에 성공하여 삶이 변화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국희 저 / 보민출판사 펴냄 / 246쪽 / 신국판형(152*225mm) / 값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