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내용
1. 동공확장실험에서 디지털 기기를 적게 사용한 집단의 동공크기를 확인한 실험에서 뇌의반응에 차이가 있음을 보았다.(정서적인 공감에도 영향을 미쳤다.)
2. 미디어에 많이 노출된 아이는 통제력과 분노조절하는 것을 어려워했다.
3. 정신적 에너지를 분배하여 목표를 완수하는데 그 힘의 차이도 분명히 있었다.
4. 미디어의 강한자극에 노출되면 적은 자극에는 반응하지않음.
5. 5분놀이활동규칙: 구체적인 칭찬하기,아이의 대화따라하기,아이의 행동묘사하기,즐거움느끼기, 신체접촉
5. 전두엽을 사용해야 창의성이 발달한다.
(정리표출의 단계 중요!)
소감
우리집도 미디어 시청을 많이 보여주는 편은 아니지만
18개월부터 조금씩 보여줬던것 같다. 보여주면서 아이에게 안좋은것을 알기에 마음 불편했지만 가끔씩 식당에서 보여주곤 했다. 대체로 색칠놀이나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하며 보냈는데 다시 시작해보아야겠다.
그리고 둘째아이를 챙기느라 정신도 없고 체력도 없어 하원 후 이진이와 놀아주기를 버거워했는데 함께하는 시간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 이진이에게 주도적으로 놀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칭찬도 많이해주고 더 즐겁게 함께 노는 시간을 더 늘려야 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