Ⅷ. 교통과 통신 기구들의 혁명
그러나 이것들이 전부도 아니요 충분한 것도 아니다. 교통과 통신도 중대한 관계가 있다. 그리고 더욱 중대한 발전이 19세기 그 이전 모든 세대보다 기계류와 발명 계에서 생겼다. 19세기 이전에는 성공적인 증기기선, 철도, 전보, 전화, 백열등, 해저전선, 전차, 타이프, 자동인쇄기, 식자기계, 활동사진, 비행기, 무선전화기 등 세계적 선교 사업을 완성하는 데에 신속히 할 수 있는 것들이 없었다.
교통과 통신은 기독교 시대의 새벽부터 꼭 같은 정지 상태(제자리)로 항상 같았다. 갑자기 20~30년 내에 발명의 폭발로 교통과 통신은 온 세계를 혁명해 버렸다. 운명의 시계가 울렸다. 그리고 결과로 생기는 발견과 발명의 환상적인 물결이 같은 시대에 나와서 새로 조직된 선교 협회, 성서공회, 성경번역 준비와 공동으로 작용하는 매일 신문과 간헐적 인쇄물 등의 놀라운 발전과 신속한 대량 인쇄 등에 날개를 돋게 했다. 우편배달 기관들은 이와 같이 그 이전 모든 세대를 능가한 신속한 발전을 가능케 했다.
이 모든 것이 협동하여 오대양 육대주에 있는 온 인류에게 복음을 신속히 전파함을 가능케 하도록 예정된 것이다. 발전을 위해 예정된 때가 오매 하나님의 손이 모든 곳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신속히 전달하도록 필요한 준비들과 시설들을 고안해 내는 데에 박차를 가하도록 분명히 작용(역사)하셨다. 어떠한 역사의 연대기에도 그 같은 기록이 없다. 그것은 ‘마지막 때’의 분명히 새로운 요소와 기능들이었다. 우연히 첫 번째의 시립자유 도서관이 3개가 1833년에 New Hampshire Peterborough에 세워졌다.
아래의 놀라운 연대적인 명단을 관찰하고 명심하라. 이 여러 가지 ‘맨 처음’것들의 연대가 같지 않은 것과 강조와 신속한 인식을 위해 이탤릭채로 쓴 잡다한 조항들이 포함된 것을 명심하라. 이 당당한 정렬의 빛 가운데서 사람은 경외심을 가지고 “하나님께서 하신 것이구나!”라는 말을 연발할 수밖에 없다. 1844년이 첫 번째 혁명적 전보통신과 관련해서 사용된 것을 보고 전달한 사실들은 William L. Langer 저(세계역사의 백과사전)1957, Joseph N. Kane, ‘유명한 첫 번째 사건들’ 1950, ‘세계 달력과 사실들의 책’ 1967. 기타
1769. 전매특허를 얻은 증기기관(James Watt)
1801. 고물에 노가 달린 증기기선(William Symington)
1807. 성공적 증기 기선(Falton’s Clerment)
1811. 미시시피에 증기보트
1814. 증기 원동 인쇄기(London Times)
1816. 대서양 횡단의 정규 여객선 봉사(Line Black Ball)
1819. part-steam 대서양 횡단(Sanmah-29일)
1825. 증기 railway(철로)(stockton and Daslington, Eng)
1826. 사진(Niepce-Framce)
1826. All-steam 대서양 횡단(Curaeao, 25일)
1829. 철로(미국, 불란서)
1830. 기차 시간제 운행
1832. 전기 전보(유선)(Samuel Morse)
1835. 성공적 전보(Morse)
1836. 기선의 screw propellon(John stevens-일반적 사용은 1850년)
1839. 자전거 실용(Mac Millen) 고무 타이어
1840. 백열등(William R. Groue 경)
1840. 대서양 횡단 증기기선 항로(Cunard)
1844. 상업적 전보기별(S. F. B. Morse, 하나님의 역사가 아닌가!) 미국 대다수 도시들-유럽과 연결- 1850년대
1845. 대양 건너 우편 접촉
1849. 증기기선 봉사(뉴욕→캘리포니아(via Cape Hom)
1856. 성공적 해저전신
1856. 철로-Mississippi 서부(Rock Island Ill)
1858. 대서양 해저전신(Cyrus U. Field)
1861. 대륙 횡단 전보(뉴욕-샌프란시스코)
1864. typewriter(Mitterhoffer)
1865. wel press(금속판 인쇄기)(William Bulleek)
1865. 윤전기 인쇄기(Hoe and Ca)
1866. steam auto 발명(H. A. House)
1867. 고가철도(NYC-steampower)
1868. 상업적 타이프(Sholes)
1869. 대륙횡단 철로(Goldom Spiko 5. 10 Utah주 Promontoy에서 태평양 연결)
1869. 스웨즈 운하 개항(동서양 혁명적 교통)
1873. 미국 첫 우편엽서 발행
1874. 전차(S. D. Feild- New York City)
1876. 전화(Alexandor Graham Bell)
1876. 고속 신문 인쇄(Times philadelphia)
1877. 활동사진 기도(Edward Muyfridge)
1877. 축음기(Thomas A. Edison)
1878. 상업적 전화 교류(New Houen, Conn)
1879. 기름 연료, 기관차(young America)
1879. 백열등(Edison)
1883. 전기 고가 철도(Chicago)
1884. 장거리 전화(New York & Boston)
1884. 증기 터어빈 엔진(Charles parsone)
1884. 전기 Trolleycard(전차)(Van Depoll and Sprague)
1885. 전차운행(Baltimoce)
1886. 주조식자기(Mergentheler 단식인쇄기(Lanston)
1888. 성공적 영화(George Eastmen)
1889. 매일 기차 운행, 서해안
1892. 자동식 전화시설(Strowger)
1894. gasoline자동차(Panherd)
1895. 공기를 넣는 타이어(John Dunlop)
1895. 무선 전신(Marconi)
1897. Diesel engine(Rudolf Diesel)
1901. 대륙횡단 자동차 여행(San Francisco to New York)
1902. 태평양 횡단 cable(해저전신)
1903. 첫 성공적 공기보다 무거운 비행기 비행(Orrille Wright, Kitty Haiwk)
1904. 유성 활동사진(Edison)
1909. mode-T chassis(비행기의 각부)(세계적, 개인 교통수단)
1911. 대륙 횡단 비행기 비행(C. P. Rogen-82시간)
1920. 상업적 라디오 방송(Westinghouse)
1924. 세계 일주(2비행기)
1927. 대서양 횡단 봉사(charles Lindkogl-Spirit of stilouis
1928. 태평양 횡단 비행(chesles Kingsford-Smith)
1936. 태평양 횡단 비행기 여행(Pan Ame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