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에서 성규 장르는 댄스, 발라드였다.
하지만 개인활동에서 부르는 장르는 모던록. 모던록이란? 쉽게말해서 감수성이 있는 장르라고 보면 된다.
이렇게 모던록을 잘 부르는 가수 김성규.
본격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Another me
이 당시에 멤버들중에서도 제일 먼저 솔로앨범낸 성규.
그만큼 자기음악들에 담겨진 음악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중 타이틀곡 60초의 경우에는 완전 김성규표 모던록이었다. 또한 수록곡도 명품인 노래들이 많았다. I need you, 눈물만(Accoustic ver), Shine, 41일까지 한곡이라도 빠짐없이 명품여전의 앨범이라고 말하고 싶다.
27
미니앨범 2집의 주제는 27. 여기서 말하는 27 이라는 숫자는 무슨의미일까?
바로 그당시의 성규나이였다. 그래서 27라는것를 가졌다.
이때에 타이틀곡은 더블타이틀곡이었다. 너여야만해 & Kontrol 라는 노래였다. 둘다 이전 미니앨범 2집과 같은 분위기의 노래였다. 또한 미니앨범 2집에는 Featuring이 있는곡도 2곡이나 있었다. 5번 트랙인 Daydream의 경우 에픽하이 리더 타블로 넬의 리더 김종완님이 직접 작곡 & 작사해준 노래였다. 그리고 6번 트랙인 답가는 박윤하 라는 솔로가수와 함께 불렀던 곡이지만 막상.. 성규파트 보다는 박윤하님 파트가 많았다고 논란이 있다는 곡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래도 모든 노래가 다 좋은 앨범이다.
군에 가기전 정규앨범 1집 10 Stories
10 Stories의 의미는 10개의 노래가 담겨져 있다.
타이틀곡인 True love부터 시작해서 뭐랬어(Feat. Punchnello), 머물러줘, 끌림, 지워지는 날들,Till Sunrise, Sorry, Sentimental, 거울 그리고 여섯명이서 다시 함께한 팬미팅인 비긴어게인에서 불렀던 솔로곡 레이저 아닌 천사의 도시까지 명품앨범이었다.
그후로.. 성규는 국방부의 의무를 하러 갔다.
제대 이후로는 미니앨범 3집인 INSIDE ME
타이틀곡 I'm cold 은 겨울에 들으면 완전 따뜻한 카푸치노 같은 모던 록인 분위기가 담겨져 있는 노래였다.
그외에도 수록곡 안녕(Fade), Room, DIVIN',Climax가 있는데.. 어느곡 상관없이 좋다고 말하고 싶다.
그후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나가기전 솔로앨범 Won't Forget you 라는것를 통해 Hush 라는 타이틀곡과 함께 2개의 수록곡들이 있었다.
바로 YOU와 나의 하루. 그만큼 울림에서 마지막이라서 그런지 깔끔한 음악들을 낸것 같다.
그리고 새로운 기획사에서는 미니앨범 4집 Savior 발매. 하지만 소문들이 많이 나지 않아서 그런지 1위를 하지 못했지만..
인스피릿들한테 좋은 노래라고 말하고 싶다. 수록곡은 My love will be yours, I dare you, 안개로 이뤄졌지만..다 좋았다.
또한 기획사측에서 만든 크리스마스 캐롤도 내고,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OST 주제곡 "LONER", 개미가 타고 있어요 OST "My everyday is you"도 냈었다.
그정도로 성규는 본캐릭터에서는 아이돌 이라는 이미지가 있었지만 부캐릭터 솔로가수의 김성규는 모던락 부르는 가수라고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