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 Save As - (수정을 할때 꼭 필요한 파일 {Swi 파일})
File - Export - (인터넷으로 보여지는 파일 {Swf 파일})
## 위 2개의 파일을 언제나 저장위치를 확인하고 저장할것 ###
2). 작품을 만드는 중이나 또는 다 만들고 미리보기 할때
File - Test - Swf in Flash Player(아이콘을 밖으로 내놓을수 있슴)
또는 상단 검정색 삼각형 (시간이 조금 또는 많이걸림)
3). 작품을 만들다가 직전 또는 앞으로 되돌릴때
Undo (꾸부르진 화살표) - 클릭 할때마다 뒤로 또는 앞으로 감
4). 사진을 불러올때
Import image (상단에 아이콘 사용)
Content - Import Library - image 클릭
5). 프로그램이 흐트러 지거나 부서졌을 때
Window - Defauit Layout 클릭
6). 오브젝의 위치설정. 크기조정 또는 각도 설정
transform - _X: = 가로의 위치 _Y: = 세로의 위치
_width: = 가로의 크기(폭) _height: = 세로의크기(높이)
아래 모형 1. = 수평뒤집기 2. = 수직뒤집기 3. = 우측으로 90도
4. = 좌측으로 90도 5. = 180도 돌리기할때 클릭
7). 기준점 설정할때 (Anchor Point)
O = X 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되고 다시한번 클릭하면 비활성화된다
그러므로 한번만 클릭하고 위의 4각에 9개지점중 설정하고자 하는
기준점을 클릭하면 기준점이 설정된다 (기준점 설정은 매우 중요하므로
연습을 많이 해 꼭숙지해 두는것이 좋음)
8). 작업창(Layout) 설정할때 (기본적으로 맨 먼저하는 작업)
Movie Properties - 새창에서 - 맨위의 4각형은 색상 설정
width: = 가로 폭 height: = 세로폭 설정 Frame rate 25 =
1초동안에 25Frame 을 간다는뜻(1 Frame 은 25분의 1초)
9). 오브젝의 색상및 라인 설정
Properties - 연필 툴 = 라인 설정. 페인트 통은 = None = 투명
Solid = Shape 색상. Gradient = Shape 꾸미기할때
Image = Shape 에 이미지를 삽입할때
10). 오브젝을 삭제. 아래위로 올리거나 내릴때 이미지또는 기티등을
불러올때
Outline - 삭제할때 = 오브젝 선택 - 위의 빨간 엑스자 로 삭제
아래위 화살표로 오브젝을 아래 또는 위로 올린다
Insert 내림버튼 - 이미지 또는 필요한것을 불러옴
11). 이미지및 오브젝을 저장해 두었다 불러오는곳 (용량절재와관계됨)
Cotent - Import Library 내림버튼 - 을 이용하여 필요한것을 필요한
만큼 불러와 저장해 두고 활용함
12). 작품에 그림자등을 보여지게 할때
Components - 많은것들이 저장되어 있다 직접 만들어서 저장
할수도 있으며 살펴보면 좋은것들이 많다
불러오는 방법 = Components - +자를 풀고 풀어(+자가 없을때까지
풀어 필요한것을 떠불클릭 하거나 작업창으로 클릭한체로 끌어낸다
다음은 Outline - 에서 +자를 풀고 안에 들어있는것을 삭제하거나
교체하여 사용하면된다.
13). 다음 Effect = 효과를 주고 효과막대를 떠불클릭 했을때 자동으로
열리므로 따로 설명이 불필요 하다고 생각됨
14). 오브젝에 그림자 만들기 ("예")
Components - Effect +자를 풀고(+자를 푸는방법은 +자를 클릭)
+2d +3d 아래 + Filters +자를 풀고 GlowFilters 를 떠불클릭 - (예)
Outline - GlowFilters +자를풀고 영문글을 선택해 놓고 삭제한다
(삭제는 위의빨간x자 이용함)
GlowFilters 가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 - _X: = 0 _y: = 0 로
하고 Window - Parameters - color 색상검정색으로 교체 하고
바로아래는 2곳다 False 로 False 로 바꾸고 +Filters Settings -
+자 클릭 4. 4. 의 숫치를 8.또는 16 숫치가 높을수록 그림자는 크짐)
으로 하고 1. 의숫치는 3으로 하고 창을 닫고 GlowFilters 가 선택된
상태에서 툴박스에서 필요한툴을 선택하고 오브젝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