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몸치의 댄스일기46(숙성된 그 맛 - 슬로우폭스트롯의 매력)
(2006.9.17)
왈츠에만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붓다보니까...
다른 종목은 상대적으로 연습할 시간이 부족한 게 사실이었다.
그래도 모던 종목은 조금씩이라도 연습 흉내라도 내는데...
라틴댄스는 아무리 굳은 결심을 해도 등한시 되어서 몇 년간 강습에 기웃거렸지만 아직도 발도 떼지 못하는 신세이니 하면 할수록 무언가 마력에 빨려드는 것처럼 자꾸 더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게 모던댄스인 것 같다.
왈츠 한 종목만 가지고도 시간이 모자라서 불타는 내 욕망을 충족시킬 수 없는데 다른 종목을 하기엔 정말 힘든 게 현실이었다.
그런 가운데 요즘은 슬로우 폭스트롯에 깊은 감동을 받아서 연습량을 늘려 나가고 있다.
오늘도 연습공간이 만족스러운 [갈채댄스스포츠센타]에서 몇 시간 연습에 열을 올리며 막바지 더위를 이열치열 댄스 연습으로 이겨냈다.
오늘 일요일인데 많은 모던댄스 매니아님들이 찾아와서 연습에 열중하는데, 나도 그중에 끼여서 댄스삼매경에 빠져서 행복한 시간을 즐길 수 있었다.
왈츠음악이 많이 나와서 음악에 맞추어서 연습중인 왈츠 바레이션 루틴으로 연습을 하고 룸바음악이 나올 때는 폭스트롯 기본 베이직 연습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리고 간혹 나오는 폭스트롯 원음악이 나올 때는 나도 모르게 본능적인 배설이 생길 정도로 온 몸에 전율을 느끼며 그 음악에 빠져들었다....
감미롭고 달콤한 음률 폭스트롯의 원음악은 내 온몸이 저절로 파스텔톤의 그림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얼마 전부터 폭스트롯에 대한 감이 오기 시작했다.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춤인지.
하기야 그냥 대충대충 설렁설렁 스텝 흉내만 낸다면 별로 힘들지 않을 수 있고...
그러면 폭스트롯 맛도 안 날 테고 재미도 없겠지만...
사부님들이 가르쳐주신 대로 흉내내어보려니까 힘들고 무척 어려웠다. 가장 중요한 센터배런스 유지가 정말 난해하고 고통스럽게 했지만 그 속에서 깊은 희열감을 맛보게 해주는 춤이었다.
슬로우 카운터에서 충분히 눌러서, 다음 퀵 카운트로 연결될 때의 그 짜릿하고 황홀한 느낌!
시원스레 뻗어나가면서 뒤따라오는 발끝이 바닥을 훑으며 서서히 천천히 브러쉬 되는 그 맛...! 그 느낌...! 정말 감동적이고 신비로웠다.
어느 정도 기본이 닦여진 숙녀분하고 홀딩하고서 느끼는 그 맛은 더 일품이었다.
페더스텝이 끝나고 리버스턴할 때... 상대 숙녀님이 충분히 힐턴해줄 때의 그 야릇하고 황홀한 느낌...!
그리고 이어지는 쓰리스텝의 뻗어나가는 희열감...!
이 맛을 모르고서는 모던댄스에 대해서 말할 수 있을까...
왈츠의 우아하고 황홀한 맛을 능가하는 이 느낌과 맛은 숙성되고 잘 익은 깊은 맛이 아닐까...
동작 또한 얼마나 멋진가!
왈츠의 제대로 된 동작이 학이 날아가는 모습이라면...
이 폭스트롯의 자태는 시원스럽고 멋지게 걸어가는 초원의 신사 기린의 보행같다.
아..! 이 폭스트롯이 또 나를 얼마나 더 환희의 눈물로 울릴까...!
다시 한 번 빠져보는 모던댄스의 세계. 그 새로운 입맛에 길들여지면 이제 죽는 날까지 변덕 없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댓글
오늘은즐겁게 06.09.17 22:10 첫댓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댄스 만들기 06.09.17 23:22
춤이란 그리고 뭐든지 흥분하고 넘치면 자칫 자세의 중심을 잃게 되는 것이랍니다. 리버스턴이든, 내추럴 턴이든, 코너 췌인지든 , 지그재그든 스스로 춤의 환상을 자제하고 침착하게 돌고 정확하게 틀고 부비시어 멋진 댄스 매니아가 되시기 바랍니다. 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작가인상 06.09.18 05:17
지금은 왈츠 1코스 배우고 있지만.. 선배님의 글을 보고나니 심장이 터질꺼 처럼 두근두근 합니다. 폭스는 모르지만 언젠가는 꼭 한번 도전해 볼께요, 선배님의 멋진 댄스를 위하여,,, 화이팅 입니다,, 꾸벅,
십자성 06.09.18 14:18
트로트 음악에 맞추어 폭스트롯을 하시면 아주 환상적일 것 같네요. 동영상 트로트가 다소 단조롭던데 한번 제대로 된 트로트 모습을 보여주세요.
원투06.09.18 15:24
네...... 많이 연습하시어 모던사랑 영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