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오후 점심 시간입니다 점심 식사는 맛있게 하고 계신지요?
식사가 늦어지시는 회원님들도 맛있는 점심식사 하시길 바랄게요 ㅎㅎㅎ
오늘은 조금만 공부하시고 연습하시면 가능하실거라 판단되는
싼타페 운전석 앞범퍼의 간단한 부분 도장 과정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 일상 생활에서 나도 모르게 흔히 생길수 있는 범퍼의 상처입니다
상처가 깊지 않으니 퍼티를 사용하지 않고 단낮추기만 하고 진행 해보겠습니다^^
▲ 사용한 사포는 #320입니다
얕은 상처이니 만큼 거친 사포를 이용하여 단낮추기를 할 경우
오히려 주변에 더많은 상처를 낼수 있습니다.
▲ 완만하고 면이 자연스럽도록 단낮추기를 해준후
서페이서와 베이스가 도장 될 부분에 #600 연마지를 이용하여 기스를 내줍니다.
▲ #600 사용후 클리어가 올라갈 부분에 #1000 연마지를 이용하여 기스를 내주고
이물질등도 제거 합니다.
#600연마지를 이용한 후 바로 서페이서를 도포 하고 #600 ~ #1000 연마지를 이용하여
서페이서 연마를 하기도 하죠
저는 기스가 나있지 않은 면에 부착되어 생기는 서페이서의 라인을 방지하고
완만한 연마를 위해 #1000 연마지를 이용하여 클리어가 올라갈 주변까지
미리 연마를 하기도 합니다^^
두가지 방법중 어떤것도 상관없으니 편하신순으로 ㅎㅎㅎ
▲ #1000 연마후 클리어 도장의 끝부분과 블랜딩 신나가 올라갈 주변까지
매직스폰지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이물질을 제거 해줍니다^^
이물질위에 클리어나 블랜딩 신나가 올라가면
그건 다시 도장을 하기전엔 오랜동안 나와 함께 해야하는 반가운 존재가 되버립니다 ㅎㅎ
▲ 범퍼의 이물질 제거까지 완료 되었습니다.
▲ 다음은 서페이서 도포입니다
서페이서 도포를 위한 마스킹은 서페이서 도포이후 다시 제거를 할것이기 때문에
베이스 도장시의 마스킹처럼 꼼곰하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단낮추기 상처 주변을 기점으로 다른 부위에 서페이서가 부착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 서페이서는 얇게 여러번 두껍게 도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과하게 서페이서를 도포하다보면
면이 깨끗하지 못해 연마하는데 시간이 걸리거나 흘러 내릴수도 있고
우리의 반가운 친구 지짐이와 만나게 되실수도 있습니다.
▲ 서페이서를 도포하고 연마까지 마무리 되었습니다.
▲ 이제 꼼꼼한 마스킹을 하셔야겠죠?
베이스와 클리어가 묻어선 않될 부분을 잘 생각하시면서 마스킹 하시고
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범퍼 중간을 자르는 마스킹은 금물입니다^^
그다음은 탈지~ 혹시 묻어있을지 모르는 왁스성분이나
작업중에 묻을수 있는 유분 먼지등을 제거 해주는 겁니다^^
▲ 그다음은 아시죠? 열심히 베이스와 클리어를 도장 합니다^^
그리고 클리어의 끝부분 전투범퍼가 부착된 부분즈음에 블랜딩을 합니다
▲ 완성된 모습입니다
어렵지않고 간단한 작업이고 흔히 생길수 있는 상처인만큼
조금만 공부하시고 연습하신다면 어렵지않게 하실수 있을것같아
도움이 되실까 싶어 작업 과정을 올려드립니다^^
불금입니다~ 즐건 금요일 즐건 주말 보내세요^^
이상 카네이션 이었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동영상도 올려 주시면 더 도움이 될것 같은데요^^~~
넵 이후에 동영상 자료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굿~!
꼭 필요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신기방통합니다.
저도 도전해볼까 합니다.
저도 곧 도전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살짝 걱정~ ㅎㅎ
우와~~ 완전 신세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