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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정의
OSCE 민주 기관 및 인권 사무소 (ODIHR)에서 제공 한 정의에 따라 증오 범죄는 '편견 동기로 저지른 범죄 행위' [1] 이며 언어 및 신체적 폭력 을 모두 지칭 할 수 있습니다 . 보다 구체적으로, 증오 범죄는 피해자의 (종종) 변하지 않는 정체성 특성에 대한 가해자의 편견에서 비롯됩니다. 정체성 특성을 표적으로 삼는 것은이 특성을 공유하는 더 큰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이 희생 될 수 있다는 신호이며 증오 범죄는 적어도 네 가지면에서 고유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첫째, 증오 범죄는 신분을 가진 피해자에게 더 큰 심리적 해를 끼 칩니다.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둘째, 증오 범죄는 피해자 개인을 넘어서 표적 집단의 다른 구성원에게 공포를 퍼뜨립니다. [2] 셋째, 이러한 범죄 넷째, 다른 범죄보다 광범위한 집단 간 갈등을 확대하고 위험이 증가 이들은 민주당 값 민주당 참여 위협.
증오 범죄는 여러 국가의 형법에서 사법 용어로 간주되며 종종 민주 사회의 기둥 인 언론의 자유와 관련하여 논쟁이 벌어집니다. 더욱이, 많은 학자 [3] 는“증오”와“범죄”가 모두 사회적 구성이라는 데 동의 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편견이나 범죄라고 생각하는 것이 주관적이며 장소와 시간에 달려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동성애자가된다는 것은 이전에 많은 서방 국가에서 불법으로 간주되었지만 오늘날 같은 국가에서는 성적 지향에 근거한 차별을 불법으로 간주합니다.
증오 범죄는 종종 소수 민족 구성원을 대상으로하는 소수 민족 또는 장애인 대상과 같이 피해자와 가해자 간의 권력 불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4] 따라서 증오 범죄는 발생하는 맥락에서 해석되어야합니다. 즉, 이민, 종교 및 정치적 갈등과 관련된 더 광범위한 역사적, 사회적 편견을 의미합니다. [5]
증오 범죄에 대한 다양한 가해자가 있지만 형법은 종종 가해자의 동기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여기에서 (추정 된) 신분으로 인한 사람들에 대한 적대감이나 편향된 견해는 일반적으로 가중 된 형량을 보장합니다.
개념의 역사
“증오 범죄”라는 용어는 1950-1960 년대에 처음으로 아프리카 계 미국인 시민권 운동과 연관되어 억압자와 억압자를“피해자”와“가해자”로 구성하여 소외된 피해자들의 도덕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신원 그룹. 이 용어는 나중에 여성, LGBTQ 커뮤니티 및 소수 민족을위한 다양한 진보적 사회 운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법률 용어로 좁게 정의 된 증오 범죄 법은 1980 년경 미국에서 처음 제정되었습니다. [6]
다른 개념화
세 가지 핵심 토론에서 증오 범죄 센터를 구성하는 것을 정의하려는 학술적 노력. [7] 첫 번째 논쟁은 증오 또는 편견 의 동기의 중요성과 요구되는 증거에 관한 것입니다 . 그러한 증거를 요구하면 법 집행이 어려워 지므로 소외된 집단에 대한 추가 보호가 잠재적으로 실패 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이를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우리가 증오 범죄로 인식하는 것이 편견이나 증오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자주 제기되었습니다. 대신, 증오 범죄는 한쪽을 무고하고 수동적 인 희생자로 정의하고 다른 한쪽을 사악한 가해자로 정의하는 것이 잘못된 복잡한 사회적 관계에서 비롯됩니다.
두 번째 딜레마는 지배적 인 정체성 그룹 만이 가해자로 인식되어야하고, 소외된 그룹 만 피해자로 인식되어야하는지, 아니면 모든 사람들이 소외의 역사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어느 한 범주에 속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법 앞의 평등 원칙에 따라 입법은 특정 집단에 대한 특별한 보호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8] 반면, 소수자에 대한 다수의 신고를 공개하면 법의 원래 목적을 뒤집을 수 있으며, 소외된 사람들을 더욱 소외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을“증오하는 가해자”로 구성하여. 개념의 잠재적 인 폭을 예시하기 위해, 반 자본주의 자들이 표적으로 삼은 자본가들에 대한 증오 범죄 보호를 요구하는 오리건 주 법안의 예를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언급해야 할 논란은 가중 된 형량을 가진 증오 범죄 법이 공리주의 적이거나 도덕적 인 것으로 이해되어야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공리주의 적 관점에서 증오 범죄가 다른 범죄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가중 된 증오 범죄 선고는 정당화됩니다. 도덕적 인 관점에서 혐오 범죄 법과 담론은 부분적으로 가해자를 낙인 찍는 방식으로 편견이 잘못되었다는 "대중을 재 도덕화"하는 데 사용되어야합니다. 그러나 가해자를“증오 범”으로 표시하는 것이 가해자와 대중에게 긍정적 인 교육적 영향을 미치는지, 아니면 단순히 가해자 재활을 저해하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지만 대중은 무관심합니다.
증오 범죄의 유병률
많은 국가에서 증오 범죄에 대한 수치를 등록하고 발표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의 품질은 지역 경찰의 자원, 지식 및 초점에 따라 국가 내에서 그리고 국가마다 다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통계는 종종 불확실하며 증오 범죄 사건의 "빙산의 일각"만을 다룹니다.
최근 공식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경찰이 기록한 증오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1] 2014 년부터 2018 년까지 기록 된 사건은 2014 년 약 3,000 건에서 독일의 경우 8,000 건 이상, 영국의 경우 약 52,000 건에서 111,000 건, 노르웨이의 경우 223 건에서 624 건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해당 국가에서 증오 범죄가 실제로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경찰이 그러한 사건을 더 잘 (또는 더 나쁘게) 등록하거나 소수가 증오 범죄 사건을 경찰에 신고 할 가능성이 더 높거나 적을 수도 있습니다.
국가 별 증오 범죄 수준을 비교할 때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사실 증오 범죄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한 사 법적 이해가 다르고 피해자가 신고하고 공무원이 기록하는 빈도가 다르기 때문에 국가별로 증오 범죄 통계를 비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주목할만한 노력은 ODIHR 및 유럽 연합 기본권기구 (FRA)와 같은 기관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12] ODIHR은 유럽, 아시아 및 북미 국가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2015 년부터 2018 년까지 ODIHR은 참여 주 전체에서 연간 평균 5634 건의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41 ~ 48 개). [13] ODIHR은 데이터가 불확실하며 한 국가에서 높은 수준의 증오 범죄 사건이 다른 국가보다 증오 범죄에 대한 더 광범위한 정의 또는 데이터 기록 시스템을 반영 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소수자에게 증오 범죄 경험을 묻는 설문 조사는 경찰 통계보다 국가 간 비교에서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증오 범죄의 잠재적 규모에 대한 일부 지표를 제공하면서 FRA [14] 의 2018 년 설문 조사의 주요 결과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전체 응답자의 3 분의 1 (39 %)이 설문 조사 전 5 년 동안 일종의 반유대 적 괴롭힘을 경험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괴롭힘을 경험 한 사람들 중 19 %만이 사건을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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