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
글로벌경영학과 학우 여러분, 1학기는 재밌게 보내셨나요?
이제 바빴던 한 학기도 점점 끝이 나고 있습니다. 방학을 앞두고, 다가오는 2학기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 그 중 하나인 ‘학회’와 관련된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과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경영과 관련된 학회는 무엇이 있는지, 각각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언제 어떻게 뽑는지 등등 학우 분들이 가지고 계신 학회에 대한 궁금증, 지금 전부 해결해드립니다!
N-SQUARE
1. 학회 소개
엔스퀘어는 2001년을 시작으로 현재 창립 21주년을 맞이한 성균관대학교 경영마케팅 전략 학회입니다. 학회원들과 함께 마케팅을 공부하며 실제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2. 학회 특징
"기본부터 실전까지"
엔스퀘어는 기본부터 실전까지 다 함께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마케팅을 잘 모르는 학우들도 차근차근 기본부터 스스로 배우고, 실전 경험까지 쌓을 수 있게끔 세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Network X Network"
학회 이름에서부터 엔스퀘어는 사람 간의 네트워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엔스퀘어는 모두 즐겁게 마케팅을 배우며 학회 내외로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학회입니다.
3. 합격 기준
마케팅 전략 제안이라는 하나의 목표에 대한 열정을 최우선시합니다.
또한 '잘하는 사람'보다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을 찾고 있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이를 진솔하게 보여주신다면 스펙이나 학점과 관계 없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엔스퀘어는 UBC 소속 학회로, 해당 학회들과 동일한 기간에 지원 가능합니다. 보통 매 학기 1주차에 모든 리크루팅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엔스퀘어 지원 절차는 자기소개서,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엔스퀘어의 면접은 공통 질문, 자기소개서 기반 질문, 마케팅 케이스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크루팅 시점에 엔스퀘어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skku_nsquare)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C-ESI
1. 학회 소개
C-ESI는 Campus-ESI의 약자로, 기업 이랜드의 인하우스 컨설팅펌인 ESI의 실제 프로젝트를 대학생의 시선으로 해결해보는 실전 경영 전략 학회입니다.
2. 학회 특징
C-ESI는 2학기제로 운영되는 국내 유일 대기업 산하 단체로, 이랜드 그룹에서 수주한 여러 의뢰를 프로젝트로 풀어나가는 성균관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5개 대학 연합 학회입니다. CESI 에서의 프로젝트들은 단순한 케이스 스터디가 아닌, 실제 사업부에서도 진행되는 프로젝트들로, 훌륭한 전략 기획을 선보일 경우 즉시 사업부에 제출되어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C-ESI는 뉴발란스, 스파오, 애슐리 등의 브랜드와 함께 매 학기 이랜드로부터 수주받는 패션, 유통, 외식, 건설, 호텔 등 5개 분야 산업군별 B2C 프로젝트, 혹은 소상공인에게 직접 수주를 받는 소상공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매 학기 말 모든 학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결과물을 선보이는 최종 FV에서 우수한 프로젝트로 선정될 경우 수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직자분들이 진행하는 주차별 교육 세션, 프로젝트 별 전담 현직자 배치 및 소통창구 마련, 피드백 등을 통해 깊이 있는 실무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3. 합격 기준
C-ESI는 신입 학회원을 모집하며 스펙, 학점을 중요시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열정적이고, 다른 학회원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하며 뛰어난 문제 해결력을 지녔으며 저희 학회에 관심이 많으신 미래 C-ESI를 이끌어 나가실 리더들을 찾고 있습니다. 기타 활동 내역은 지원자와 C-ESI의 핏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요소일 뿐, 합격과 불합격을 가르는 주요 평가요소는 아닙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C-ESI는 매 학기 개강 첫 주 월요일 리크루팅을 시작해 금요일 오후 6시에 서류 접수를 마감합니다. 해당 주 주말에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시행하며 면접 당일 늦은 밤에 최종합격자를 선별합니다.
이 외 더 자세하게 C-ESI의 장점 및 커리큘럼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C-ESI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skku_cesi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RU
1. 학회 소개
GRU는 스타트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이슈를 컨설팅하고, 직접 실행까지 해보는 실무 중심의 유일한 실천경영전략학회입니다.
2. 학회 특징
3. 합격 기준
합격자들의 스펙은 지원자마다 매우 상이합니다. 무엇보다 '학회에 많은 열정과 시간을 쏟을 수 있는 가',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가', 이 두 가지에 집중하여 합격자를 선정합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1-2주정도 전부터 모집관련 안내 글이 그루 인스타그램 계정@skku_gru이나 동아리∙학회 게시판에 올라오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지난 그루의 활동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skku_gru에 언제든지 찾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SoBA
1. 학회 소개
Study of Business Administration, SoBA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경영 학회입니다. 현재 지도 교수님인 이건창 교수님을 비롯하여 총 8분의 교수님들이 본교 교수님으로 재직 중이시고, 1965년부터 시작되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SoBA에서는 매주 화요일 6시 정기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경영학 관련 이슈를 다루며, 토론 및 피드백을 통해 학회원들 간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 학회 특징
1)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경영학을 맛있게
SoBA는 주요 커리큘럼인 팀 발표와 개인 발표를 비롯하여 공모전 경쟁PT, 3분 PT, 토론, 산업분석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진행됩니다. 먼저 팀 발표에서는 주어진 주제에 맞추어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를 준비하면서 경영학을 다각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학 기사를 다루고 분석하는 DBR 스터디와 금융 스터디 등 다양한 스터디가 개설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스피치, 정보분석, 발표 등의 능력을 키울 수 있고, 경영학의 다양한 세부 분야를 다뤄볼 수 있습니다.
2)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경험까지 맛있게
SoBA는 정기 세미나를 통해 이론적 지식을 쌓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를 실무경험에 적용하는 산학협력을 진행합니다. 산학협력은 기업과 함께 기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활동으로, 구직활동 및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는 활동입니다. 산학협력을 통해 팀 활동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 실무자의 피드백을 통해 실무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산학협력 마지막에 진행되는 시상을 통해서 스펙까지 쌓을 수 있는 값진 기회를 누릴 수 있습니다.
3. 학회 합격 기준
SoBA는 학점, 스펙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스펙은 합격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2학기 연속으로 함께 활동이 가능하시고, SoBA와 함께 학회 활동을 하실 열정만 갖고 계신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SoBA는 타 학회와 동일하게 매 학기 개강 직후 일주일 동안 리크루팅을 진행합니다. 1차 전형은 서류 전형이며 3-4개의 간단한 문항과 함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후 1차 전형에 합격하신 지원자 분은 일대다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면접은 작성하신 서류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경영 이슈와 관련된 간단한 질문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질문은 충분히 답변하실 수 있는 선에서 출제되니 면접에 대한 큰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SoBA에 대한 정보가 더 궁금하신 분은 SoBA 공식 인스타그램 @skku_soba를 참고해주세요.
S-ONE
1. 학회 소개
2003년 설립된 S-ONE은 ‘전략의 중심에 서다’라는 슬로건 하에 경영 분야 전반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성균관대학교 No.1 경영 전략 학회입니다. 정규 커리큘럼 외에도 OB렉처, 홈커밍데이 등 S-ONE만의 ‘ONE TEAM 문화’를 바탕으로, 학회원들과 OB 선배님들 사이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유지하며 함께 성장해갑니다.
2. 학회 특징
S-ONE은 독자적이고 탄탄한 내부 Track System을 제공함으로써 학회원들에게 전략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방법을 배양합니다. S-ONEr들은 Track A-D로 이어지는 순차적인 커리큘럼을 따라 체계적으로 전략적 사고를 완성시킵니다. 또한 학기 당 2-3번 유수 대기업 혹은 스타트 업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대학생으로서 쉽게 경험하실 수 없는 실전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기업이 당면한 상황과 문제를 학회원, 그리고 기업관계자와 함께 분석하고 고민하여 해결책을 도출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열정으로 함께하는 학회원들 간의 시너지, ONE TEAM으로서의 소속감은 S-ONE만의 강점입니다.
3. 합격 기준
S-ONE에 들어오실 때 필요한 스펙이나 학점 기준은 따로 없습니다. 지원서에 게시된 활동 내역 등은 참고 사항일 뿐, 어떠한 활동을 했는지 보다는 해당 활동에서 어떤 것을 배웠고, 열정적으로 임했는지, 해당 내용들이 자소서의 질문 사항과 정확하게 작성되었는지가 더 중요하게 판단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매 학기 운영진마다 어떤 방식으로 학회를 운영할지가 다르고, 그에 따라 지원자 분들의 어떠한 자질을 더 높게 평가할지에 대한 판단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이 가진 능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방식을 고민하셔서 지원서를 작성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학회 지원은 다른 UBC 소속 학회들과 동일하게 개강 첫 주차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강 첫 주차에 경영관 1층 정문 왼편에서 UBC 소속 학회 부스들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이 되고, 자세한 정보는 부스에 방문하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부스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서는 학회 웹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고, 매 학기 지원서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액터스
1. 학회 소개
인액터스 성균관은 다양한 분야의 사회 문제를 포착하여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실전경영학회입니다. 인액터스 성균관에 속해 있는 팀원(인액터)들은 소셜벤처처럼 운영되는 프로젝트를 통해 비즈니스를 직접 기획 및 실행하며, 이론과 실전 경영을 함께 습득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주체적인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액터스 성균관은 현재 대학로 소극단의 자생력 확보 및 연극 문화 친숙도 증진을 위한 ‘PLOT’, 독립서점의 부흥을 돕는 ‘Billage’, 그리고 모든 청소년이 동등한 위치에서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소다란’ 총 3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인액터스의 목적을 능동적으로 이루고 있습니다
2. 학회 특징
여타 학회들과 인액터스의 가장 큰 차이는 ‘사회적 가치’와 ‘실전 경영’입니다. 인액터스는 기업가 정신의 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인액터스에서는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해결하는 프로젝트(소셜벤처)에서 활동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액터스의 프로젝트는 소셜벤처로 법인으로 등록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인액터들은 각 프로젝트에서 회계, 마케팅, CS 관리, 데이터 활용 및 분석, 제품/서비스 프로토타이핑, 파트너십 제안 등 기획부터 실행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실전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3. 합격 기준
앞서 소개한 인액터스의 목적인 비즈니스 경험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내고 싶은 분, 소셜벤처이기에 프로젝트가 처해있는 환경을 분석하여 대안제시를 할 수 있는 분 그리고 조직의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젝트 성장을 위한 도전적인 자세와 실행력을 가진 분을 선호합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인액터스는 다른 경영학회들과 동일하게 매 학기 초 리크루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 자격으로는 성균관대학교 학생이라면 전공, 학년, 학번과 무관하며 방학을 포함하여 최소 2학기 이상 연속 활동이 가능한 사람,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정기 회의에 참석 가능한 사람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즈니스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긍정적인 임팩트를 만들어갈 사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CN
1. 학회 소개
ECN은 회계사 기합격자 멘토를 주축으로 DCF 모델링을 통해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활동을 하는 학회입니다. 그 외 ECN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은 최근 경제, 기업, 산업 주요 이슈에 대한 세미나, 회계사 준비생을 위한 멘토링, 기합격자 및 2차 유예생들을 위한 회계법인 입사준비 등의 활동을 합니다.
2. 학회 특징
ECN이 다른 학회와 구별되는 특징을 말씀드리면 하나는 회계사 기합격자 및 2차 유예생들이 전체 학회원들 중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회계사 시험 공부를 오랫동안 한 학회원들이 많기 때문에 회계와 재무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대상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 보다 정확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ECN출신 졸업생 선배들 다수가 회계법인 딜부서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대상기업 기업가치평가를 하는 도중에 막히는 부분을 졸업생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DCF 모델링의 완성도가 더 높습니다. 두번째 특징은 의무적으로 활동해야 하는 기간이 짧다는 점입니다. 1학기를 의무 활동기간으로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학회활동 외 다른 활동과 겹쳐서 학회활동을 망설이는 학우분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학회활동을 희망하는 학회원에 한해서는 추가학기 활동을 받고 있어 ECN과 인연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합격 기준
ECN은 회계원리, 재무관리, 투자론 중 2과목 이상의 수강 경험이 있는 학우분들을 대상으로 학회원을 선발합니다. 학회활동 초반부에 DCF 모델링에 필요한 기본적인 회계, 재무지식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업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다고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학교 수업이 아니고 온라인으로 해당 강의를 들은 경험이 있는 학우분들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4. 학회 지원시기 / 관련정보 / 가입방법
ECN은 매학기 초(개강 2주차)에 학회 지원을 받습니다. 오프라인으로는 학회 리쿠르팅 부스에서 직접 만나 학회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고, 온라인으로는 에브리타임 홍보게시판이나 인스타그램 ECN 계정을 통해서 리쿠르팅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학회 지원은 안내드릴 포스터를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마술피리
1. 학회소개
마술피리는 '마케팅이 술술 피어나리'라는 의미로, 2005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18년차를 맞이한 학회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논리적인 분석력을 바탕으로, 협동을 통해 훌륭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뛰어난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기르는 가장 열정적인 학회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2. 학회 특징
마술피리는 '사람과 성장의 학회'입니다! 이러한 모토를 바탕으로 마케팅 지식, 발표력, 창의력, 팀워크, 논리적 사고, 시각화의 '6 values'를 골고루 갖춘 전문 마케터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고 있습니다. 마술피리의 가장 큰 장점은 이러한 성장을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친해지기를 바라, 마피인의 밤 등을 통해 마피인들끼리의 친목도 다지고 탄탄한 ob 네트워크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학회원의 성장만큼이나 사람을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마술피리에서는 사람과 성장 모두를 얻어갈 수 있어요:)
3. 합격 기준
마술피리는 마케팅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마케팅 지식이 없더라도, 시각화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마케팅과 마술피리를 향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환영하니, 열정 가득한 학회원들과 마술피리에서 자신만의 길을 발견하기를 바랍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현재 마술피리 활동 기수에는 2학년부터 막학기까지 정말 다양한 학년의 학회원들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정해진 지원 시기는 없습니다! 매주 수요일 18시에 진행되는 마술피리 정기 모임과 3학기 활동이 가능하다면 누구든 지원가능해요:)
마술피리와 리크루팅에 대한 모든 정보는 마술피리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는 정기적으로 업로드되는 카드뉴스를 통해 여러 마케팅 지식 및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마술피리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마술피리는 매 학기마다 신입 학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리크루팅 시기인 개강 첫 주에 마술피리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술피리 인스타그램은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마술피리 인스타그램 @skkumapi_no.1
SCAN
1. 학회 소개
SCAN은 마케팅 지식과 전략적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공모전과 산학협력에 참여하는 성균관대 유일의 실전 마케팅 학회입니다. SCAN에서 여러분의 실전 감각을 SCAN 하세요!
2. 학회 특징
1) 정규세션 (매주 수요일 6:30 PM, 학기 중)
정규세션을 통해 역대 공모전 수상작 분석 및 디자인 교육 세션 등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위한 역량을 기르며, 그 외에 자체 경쟁 PT, 일일 경쟁 공모전, 케이스 스터디, 개인 콘텐츠 제작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응용력과 실전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공모전
다양한 공모전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학회원들의 마케팅 및 경영 기획 역량을 적용하는 기회를 가집니다. 학회원들 간의 피드백 및 분석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함으로써 개개인의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산학협력
실전 마케팅 경험 뿐 만 아니라 스펙으로 직결되는 스캔의 메인 커리큘럼으로, 매 학기 기업과의 연계 산학협력을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SKT, 밀리의서재, 피자알볼로, 셀렉토커피, 틴더, 포토이즘 등의 회사 산학협력을 진행하는 등 국내 유명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연결되며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함께 활동하는 학회원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한 페어 제도 뿐만 아니라 스캔에서 실전 역량을 키우신 후 현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선배님들과의 교류를 위해 학기 중 알럼나이 특강 등 다양한 자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 합격 기준
SCAN은 스펙이나 학점에 기준이 있지 않습니다. 의무 활동 기간인 2학기동안 학회의 일을 우선순위에 두고 모든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준비가 되어있는 분들, 그리고 SCAN 활동을 통해 본인의 마케팅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합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지원시기는 다른 학회와 마찬가지로 매학기 지원하실 수 있고, 가입 방법은 서류 심사 후 면접을 하는 방식입니다.
인스타그램: @skkusca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can.ne.kr
SEN
1. 학회 소개
SEN은 ‘사회 혁신 비즈니스 연합 학회’입니다. SEN은 자유시장경제의 바탕 위에서, 모든 기업이 재무적 가치(Financial Value)와 함께 사회적 가치(Social Value)의 창조에 기여하는 사회를 지향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정신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지원합니다. 또한 사회문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 사회를 긍정적으로 바꿔 나가는 솔루션에 주목하여 스터디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2. 학회 특징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모임을 갖습니다. 사회적 경제 및 기업의 개념과 모델을 탐구하고 학습하는 ‘학술적’ 활동인 스터디와 미래의 비즈니스 리더이자 청년 사회 혁신가로서의 정신과 능력을 배양하는 ‘실천적’ 활동인 프로젝트의 균형을 이루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터디로는 ESG경영, 사회적경제와 사회적 기업, 임팩트 투자 등의 주제를 가지고 발표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프로젝트는 매 학기 학회원들과의 논의를 통해 결정 됩니다.
SEN은 서울 시내 8개의 학교와 연결된 연합 학회입니다. 따라서 성균관대 SEN내부 활동 뿐 아니라 연합에서 운영되는 CSR 스터디, 도시재생 소모임과 임팩트 투자 소모임 등의 다양한 외부활동의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연합에서 진행되는 경영인 초청 ‘토크콘서트’, CSR, ESG 경영 등의 이론 교육인 ‘핵심콕콕’ 등을 통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합격 기준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가입 방법
지원시기: 매 학기 개강 직후 1주일 간 지원서를 받습니다. 서류 합격자에 한에 면접을 진행한 후 최종 합격여부를 전달합니다.
관련 정보: 성균 SEN에 대한 자세한 활동 내용은 공식 SNS 계정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senskku
*네이버 카페: SEN성균관
*학회에 관한 문의는 양현지(010-4729-9676)으로 연락해주세요.
가입방법: 매학기 개강 전후로 모집 포스터 및 홍보글을 게시합니다. 성균관대 경영대학
홍보채널 또는 에브리타임에 올라오는 모집 글을 보시고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The Corner
1. 학회 소개
정교한 수리적 모델을 이용한 기업 가치 평가를 수행하는 성균관대학교 금융학회 The Corner입니다.
2. 학회 특징
성균관대학교에서 유일하게 IB를 타겟으로 하는 금융 학회입니다. 본 학회는 총 2학기동안 진행되며 1학기에는 IB에서 주로 수행하는 산업분석, 투자제안서와 같은 Paper Work 뿐만 아니라 정교한 DCF모델을 통해 기업의 내재가치를 평가하여 적정주가를 산정하는 실무적 커리큘럼을 진행합니다. 또한, IB뿐만 아니라 다양한 금융업계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님들과의 네트워크가 갖추어져 있고, 매 학기당 5~6번 정도 커리어세션을 진행하여 해당 업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2학기에는 학회 펀드를 운용하는 펀드팀과 LBO사례를 분석하며 직접 시트를 작성하는 LBO팀으로 나뉘어 진행하게 됩니다.
3. 합격 기준
The Corner는 금융에 대한 관심과 열정, 잘 모르더라도 배우고자 하는 노력, 학회 내에 잘 녹아 들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또한, 본 학회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을 수 있는 열정이 있으신 분들 또한 환영합니다!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저희 학회는 2학기제로 매 학기 개강 7일 전부터 지원하실 수 있고,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학회원을 선출합니다. 본 세션은 매주 화요일 18시 30분, 토요일 13시에 진행하며, 모든 세션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원 관련한 사항은 The Corner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에브리타임에 게시 되어있으며, The Corner 오픈 카카오톡도 있어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합니다.
SSC
1. 학회 소개
SSC(Society of Strategy Consulting)는 전략적 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성균관대학교의 유일한 경영전략컨설팅 학회입니다. SSC에서는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경영의 각 분야를 심도 있게 연구하며, 실제 경영환경에 맞는 전략을 도출하는 학습을 합니다.
2. 학회 특징
SSC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가 되기 위해 역량을 키우고 싶으신 분, 2학기 연속으로 활동할 수 있으신 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 세션에 참여 가능하신 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3. 합격 기준
4. 학회 지원 시기 / 관련 정보 / 가입 방법
SSC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 방법은 인스타그램 @ssc_skku, SSC 홈페이지(http://ssc.imweb.me)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