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역동농업실천연구회> 회원 및 참가자들께 드리는 봄 정기모임 안내입니다.
안내가 늦었습니다.
4월 13일(토)에 봄 정기모임을 갖습니다.
지난 가을에 모여서 만들어 땅에 묻어두었던 생명역동농업 증폭제를 캐내는 날입니다. 증폭제에 대한 공부도 하고 캐낸 증폭제를 퇴비에 묻는 작업도 합니다.
교육의 집중을 위해 어린이 동반 없이 어른들만 모임을 갖겠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제게 문자 주십시오. (원혜덕, 010-4325-1877)
평화나무농장 도착 시간은 낮 12시이고 오후 5시에 일정이 끝납니다.
♣일시: 4월 13일 토요일
♣일정
*12시까지 도착 및 등록.
*12시 00분 ~ 1시 30분: 점심.
*1시 30분 ~ 3시: 증폭제 공부. 교제의 시간.
*3시 ~ 5시: 증폭제 캐내고 퇴비에 묻기, 나누기.
*5시 ~: 귀가
<준비물>
* 편한 작업복과 작업화.
* 참가비(점심값): 5천원(연회비를 내는 회원은 제외)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창동로1071번길 57 (통합 검색: 평화나무농장)
생명역동농업실천연구회 회장 김준권 드림.
생명역동농법 김준권 선생님 책입니다. 23년도에 발간되었어요.
평화농장 전경이예요.
봄 정기모임에 가시면,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생명역동농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습니다.
그리고 농장 이곳 저곳을 다니며 전년도 가을에 묻어 둔 여러 증폭제를 커내는 작업과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쐐기풀은 식물에 잔가시가 있어요. 서양에선 류마티스나 관절통증의 치유 방법으로 쐐기풀잎을 피부에 쓸리게 하면 가시가 신경을 자극해 호전반응이 있다해요.
실수로 맨살에 스치면 무척 따가워요ㅜㅜ
쐐기풀잎은 나물로 먹기도하고, 쐐기풀 와인을 담가도 돼요.
저도 한 번 담가봤는데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였어요. 스피아민트 차잎이 있어 몇 잎 넣어주니 향도 좋았어요.
저희 아이 학교 농사 선생님은 암소뿔은 마장동? 이런 곳에서 구하고 깨끗한 소똥은 평화농장 김준권선생님께 부탁드려 받아서 소똥 증폭제를 만들어 사용하고 아이들에게 농사 지을 때 증폭제로 사용하세요.
(깨끗한 소똥이란 이른 아침에 소가 똥을 눌 때 그 뒤를 따르며 땅에 닿지않게 똥을 받아 준비하시는 거라해요. 귀하고 정성가득한 똥이죠^^)
생명역동농법에 관심있으신 분은 평화농장 김준권선생님이나 사모님께 연락하시고 예약하고 가시면 되세요.
첫댓글 공유 감사해요♤♤♤
고맙습니다 ^^
참여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꼭 가보셔서 국밥 한 그릇 함께 하시고, 증폭제와 식물 나눔하시는 것도 얻어가셔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정보 공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고맙습니다 ^^
가고싶은 모임입니다. 정보 고맙습니다 니콜님........^^ 제가 알고싶어하는 부분이고 배우고 싶어하는 부분입니다.......ㅎㅎㅎ
정기 모임은 1년 봄 가을 두번 있어요.
저희 아이 학교 상급 학생들 농사 실습도 이곳으로 나가기도 해요.
저는 겨우 한 번 참석했어요. 작년도 올해도 아이 학급모임 날짜와 겹쳐서 못가서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