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30e(g30)차량의 다양한 실내잡소리로 소음스트레스를 받으시다가 마지막 해결책으로 울산에서 오신 사례입니다. 울산에서 파주까지 오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잡소리들로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으셨으면 울산에서 오실 생각을 하셨을까요? 전화상담을 하면서 잡소리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 드리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차를 너무 아끼시고 차량의 성능, 디자인 등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우셨지만, 다양한 소음들로 인해 차를 정리하실 생각이 드실 정도로 힘드셨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차를 바꾸시더라도 소음이 나지 않으리라는 보장도 없고 경제적인 손실(현재 차량매각 시 발생하는 감가상각과 신차구입으로 인한 취등록세부터 신차구입비용까지..)도 크시기에 오셨겠지요.
대부분의 문제들은 해당 부위 부품들을 탈거하여 설계적인 문제원인을 파악하여 해결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디지털장비들을 사용하여 시공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공전후 상담과 시공 후 주행을 하면서 소음상태 확인 후 출고를 원칙으로 하여 소통에 힘쓰고 있습니다. 디지털장비사용사례는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noisegarage/223072912995
BMW530E차량은 엔진음이 조용하며, 차체가 단단한 편이라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 발생하는 충격이 차체로 전달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의 엔진소음은 10~20년 전 차량들에 비해 상당히 줄어든 편인데, 오히려 배경소음이 줄어든 이런 부분이 실내잡소리를 더 잘 들리게 하는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자동차관련 연구기관에 계시다보니 차량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셔서 diy로 잡소리해결을 시도해 보셨지만 독일차의 분해조립난이도가 높아 디테일하게 해결이 어려워 전반적인 잡소리문제해결을 의뢰하셨습니다. 주행을 하면서 다양한 잡소리가 차량의 많은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쉽지 않은 작업임을 직감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실내에 있는 거의 모든 플라스틱을 탈거하게 됩니다. 탈거시간만 해도 상당히 걸렸는데요. 분해조립 시 최대한 부품에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다양한 차종에서 잡소리가 많이 발생하지만, 빈도로 보면 벤츠와 BMW 등 독일차의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문화적인 차이: 포크와 나이프에 기반을 둔 서양은 동양에 비해 인테리어의 섬세함이 근본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현대기아차 및 일본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음진동관점에서 인테리어마감의 섬세함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2)딱딱한 소재: 현대기아차와 일본차는 부드러운 PP소재가 많으나, 독일차는 딱딱한 PC-ABS소재가 많습니다. PP소재는 내스크래치성이 좋지 않은 단점이 있고, PC-ABS소재는 내구성이 좋습니다.
3)복잡한 인테리어디자인: 고급차는 잡소리현상이 덜 할 것으로 예상하시지만, 복잡한 기능, 디자인 및 다양한 소재사용 등으로 오히려 잡소리가 더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잡소리제거작업을 위해 센터콘솔부품들을 탈거해놓은 사진입니다. 작업난이도가 매우 높아, 힘이 많이 들었습니다만 잡소리에 너무 힘들어하시고 울산에서 멀리 오셔서 감사한 마음에 최선을 다 하였습니다.
노이즈게러지 소음진동튜닝 특장점
1)전문성: 서울대 정밀기계연구소와 현대모비스를 거쳐 20년의 노하우로 검증된 공법을 통해 불쾌한 소음을 쾌적한 사운드로 디자인합니다.
2)검증된 탁월한 시공효과(10년 이상 1천대 이상 정밀시공): 소음 때문에 차를 바꾸고 싶으신가요? 불쾌한 소음이 쾌적한 사운드로,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하게 탈 수 있는 감성 있는 차량으로 바뀝니다! 주요특장점 1.차량탑승자 간 대화가 편안해지며 원활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2.소음개선으로 인하여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감소하고, 차체강성이 보강되어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파손과 승객상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3.차량만족도를 높여 차량수명을 연장시켜 비용을 절감하는 경제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4. 심지어, 차량을 매각하실 때 중고차 가격도 더 받습니다!
3)고객맞춤형시공: 천편일률적으로 모든 차량의 시공을 동일하게 하는 것이 아닌, 운전자의 불편한 부분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운전자 관점의 고객맞춤형 커스터마이징 NVH설계(REVERSE ENGINEERING) 및 소음진동튜닝시공을 합니다.
4)우수한 소재: 자동차폐차 시까지 보증 가능한 안전성, 내구성 및 소음진동성능을 만족하는 소재를 사용합니다.
5)네트워크: 국내외 정비서비스센터와의 유기적인 연계, 3억원배상 책임보험가입으로 인해 시공 후 각종 as 및 워런티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연비: 시공 후 연비저하를 느낄 수 없거나, 차이가 적습니다.
7)BSR(BUZZ, SQUEAK, RATTLE, 잡소리, 이음)시공: 동일한 차종이라도 차량마다 소음의 증상과 문제해결방법이 다를 수가 있으므로 시공 전 차량상태확인이 필요합니다. 거리가 멀거나 부득이한 경우 전화상담도 가능하지만, 방문상담을 권장 드립니다. 소음의 원인파악이 어렵거나 문제해결난이도가 높은 경우 등도 발생할 수가 있어서 대략적인 시간과 비용으로 안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사후보증: 사고 발생 시 재시공 가능하며, 사고수리, 보험처리 등으로 소음측정이 필요한 경우 시공 전후 데이터검증이 가능합니다.
글쓰기 및 동영상 올리기가 많이 불편하네요.. 더 자료를 올리고 싶은데 동영상을 2개 밖에 올리지 않았는데, 5개 올렸다고 더 이상 올라가지를 않네요.. 그래서 글쓰기는 여기까지 하고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네이버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이 쪽으로 와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noisegarage/223397658276
첫댓글 잡소리 한번 거슬리면 정말 짜증나죠 정확히 어디서 나는지 잡기도 어렵구요
맞습니다. 저도 맨날 잡소리 위치 찾느라 힘이 듭니다.😂 하지만, 해결하면 성취감이 크지요.😀 편안한 주말 밤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울산까지 파주에 온 이유는 그곳에 박소장님이 계시기 때문이죠~
영광입니다~ 힘내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