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과 친환경을 위한 재활용과 관련된 본문을 읽고 이를 추가적으로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주로 교통수단 사용, 가정, 쓰레기 재출 등의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실천을 위한 노력들의 예시와 중요성을 강조하여 친구들에게 알려주었다. 이를 통해서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사례를 알았고 반 친구들과 친환경 활동을 하게 되었다. 영어로 발표하며 수동태, have p.p, 계속적 관계대명사 which등을 사용하였다.
7과 Venice로의 여행일기인 본문을 읽고 반 친구들과 모둠을 만들어 토의한 후 일본여행이 대한 일지를 만들어 발표하였다. 주 목적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디즈니랜드 등이 있었으며 그곳들에 대한 특징이나 갔을때 하고 싶은 것들을 각각 설명했다. 영어로 발표하면서 동명사, The reason why 등 문법을 사용하였다.
8과 딱따구리의 특징을 활용한 생체 모방기술에 대해 배우고 생체 모방기술에 대한 관심이 생겨 더 많은 생체 모방 기술에 대해 조사하였다. 조사한 생체 모방 기술로는 연꽃의 로터스 효과로 방수 기술 개발과 박쥐의 에크로케이션 원리를 이용한 초음파 기술을 조사하였다. 본문을 수업하면서 교사되어보기 프로젝트로 수업 시간에 직접 선생님이 되어 친구들에게 본문 중 문법 to have p.p를 가르쳤고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방학때 클래스카드를 이용하여 단어공부를 자주적으로 하였고 매일 모의고사 공부를 하여 성적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