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향한의원 인천점 원장입니다.
다이어트로 고민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답변드립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는 지구상에 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어떻게 생활하느냐에 달려있는거지요.
다이어트란.. 일종의 수단입니다.
내힘으로 혼자서 해결하기 힘든부분을 다른부분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입니다.
즉 배고픔과 의지박약, 유혹 등 체중감량에 많은 장애요소를 극복하는 것에 보탬이 되는 것입니다.
나의 체중이 왜 증가 했을까요?
진리는 단순합니다. 내 몸속으로 들어온만큼 밖으로 나가지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힘든 다이어트를 끝내자마자 다시 식습관이 나뻐지면 살이 증가할수 밖에없습니다.
또한.. 과대광고에 속지 마십시오.
"한달에 10kg감량" 등 무분별하고 무책임한 광고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피해는 고스란히 당사자에게 돌아갑니다.
100kg의 체중을 가진 사람이 10kg빼는것과
60kg의 체중을 가진 사람이 10kg빼는 것과는 하늘과 땅차이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무슨 식품, 보조제를 먹었다면서 광고를 합니다.
특정한 몇몇 사람 말고는 효과가 전무합니다.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위장장애가 우려됩니다.
아마도 제 답변 밑으로도 각종 다이어트 광고가 줄줄이 달릴것으로 예상됩니다^^
100%광고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효과를 본사람 일지라도 발벗고 나서서 사이트 주소 링크까지 걸면서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일은 없기때문이죠.
이런 상식적인 얘기를 배제하고 유혹하는 광고를 하는 것은 분명 양심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3달은 해야 요요가 일어나지 않는다는건 그것으로 내 체중이 고정된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3달정도 상기의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실제 음식에 대한 욕구가 줄어들고 또한 본인이 3달씩 들인 노력이 아까워서 스스로도 조절하는 의지가 생기는 것을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누가 운동을 안해야된다고 합니까?
막연하게 이게 좋고 이게 나쁘다는건 말이 되지 않습니다.
힘든 웨이트 운동후 심한 갈증을 느껴 찬음료수(이온음료포함)를 벌컥벌컥 마시거나 생맥주를 마신다면 물론 문제가 되지요.
하지만 그걸 참아낼수있는 수준의 운동을 한다면 오히려 체중감량에는 효과적입니다.
진정 체중을 감량하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조금씩 나의 생활을 바꾸십시오
1. 하루 3끼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양을 천천히 먹도록한다
: 감량이 목적이라면 1/2정도의 분량을 2배의 시간동안 천천히 먹습니다.
:포만감이 금방 찾아오고 영양효율이 높아집니다.
2. 식사후에는 눕지 않습니다.
:식후에 30분간 서있는 다던지. 간단한 운동, 걷기를 병행하면 연소효율이 높아집니다.
3. 잠자기 4시간 전에는 간단한 음식이라도 먹지 않도록 합니다.
:한쪽의 사과라도 소화에는 4시간 정도 소모됩니다. 잠자기 2시간전에 먹은 음식은 수면후 2시간 이상 위장속에서 머물게 됩니다.
:이는 만성피로와 피부병, 부종, 체중증가, 위궤양의 원인이 됩니다.
4. 식사 시간외에는 물 조차도 절제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식욕습관을 조절할수 있게 됩니다.
결론입니다.
상기 1~4번까지의 방법을 병행한다면 서서히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량됩니다.
제가 관리하는 환자들도 모두 상기의 방법을 교육시킵니다.
체중만 빠질뿐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고 건강도 좋아집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 외의 방법(한방다이어트 등)은 상기의 방법조차도 힘들때, 어쩔수 없이 기대야 할때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어디어디서 다이어트 클리닉을 해서 살을 많이 뺏다"라고 만족감과 기쁨을 드러내는 한명의 사람뒤에는 무리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으로 눈물을 흘리는 100명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