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철도청에 따르면 최종합격자를 선정한 결과 수능평균점수(변환표준점수)는 철도경영정보과가 368점으로 가장 높았고 △철도운수경영과 356점 △철도운전기전과 350점 △철도차량기계과 347점 △철도시설토목과 347점 △철도전기제어과 351점 △철도차량전기과 347점으로 나타났다.
매년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지원, 경쟁이 치열했던 철도대학이 올해 역시 19.2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은 고속철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졸업 후 취업보장에 대한 기대치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한국철도대학 교무처 031-460-4258)
첫댓글 최종합격까지 하면 컷은 350점대 중후반에서 결정날듯... 연고대쓰고 안전빵으로 쓴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3수생 이상인 고령 수능 응시자 - 오르비에서 확인한 것임) 368이면 지방약대 컷은 되는군요... 대단합니다... (수능 상위 2%정도임) 참고로 지방의대 1.4%이내 지방치대 1.2%이내
저놈의 입시거품... 철도청 공사화추진되면 약간은 빠질라나..
확실히 과장된 입시 거품..
입시거품보다는 그만큼 취업난이 심해서, 일찍부터 아예, 취업이 보장되는 곳으로 가려는 움직임이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철도대학 전체 수능평균이 368점이 아닌데 제목을 저렇게 붙이는것이 과연 타당한지 의문입니다.
375점짜리가 불합격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45새마을호특실.../// 내신이 무지 안좋았나보죠... 철도대학 내신 많이 봅니다 전교과 석차... 내신 한등급이 수능 5점이상 뒤집는것으로 압니다 뭐... 이건 철도대뿐 아니라 모든 전문대가 다 그런거지만...
영동선 511호/// 그렇죠... 안정만 찾으려 하니... 제생각엔 7,80년대가 더 대한민국 발전 잠재력이 컸다고 생각합니다(이공계 활성화 되던 시절)
사부(희방사역)///신문은 원래 뻥튀기잖아요~~ 특히 ㅈㅈㄷ과 ㅎㄱㄷ... 요즘은 인터넷 언론인 ㅇㅁㅇㄴㅅ랑 ㅍㄹㅅㅇ도 장난 아니던데~~
에혀..11월17일이 .. 내가 시험치는 날인데. 저렇게 높을수가..난 진짜 철도좋아하는데.ㅋ
여기 나온 평균은 국비,사비..짬뽕평균입니다....작년에도 그런식으로 수능평균냈고요.....국비생은 위 보도자료보다 한참높을듯 싶습니다...
이거 장난이 아니다~- _-;;
철도대학 정시특차가398점이엿다고합니다. 몇년전의이야기
뻥튀기 아님........... 철도대 재학생들만 아는 사실....... 아 학교 돌아가고파라..... -군바리 백
400점 만점인가여? 전 500점 만점인줄 알았습니다(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