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콜센터 도입 24시간 택배 시스템 자랑 |
|
|
|
하이리빙(대표 백승혁)은 1996년 6 월 창립,생필품 위주의 정통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지난 8년간 매출 면에서 20~30배의 고성장을 이뤄온 종합생활 유통회사다.
97년 12월 백승혁 사장이 취임한 이 후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로서 안 정적이고 효율적인 사업환경을 마련해 온 하이리빙은 2002년 주거래 은행과 한기평 신용평가에서 각각 A등급을 받 았고 작년 3월 한신평으로부터 각종 상도 휩쓸었다.한국능률협회 기업 이 미지 조사에서 사회공헌도 부문 및 성 장 가능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에서 물류 유통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한국소비 자포럼 주최 2003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03 헤럴드경제 베스트 플렉티스 대 상 등을 차지했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하이리빙이 이처럼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은 무엇보다 창사 이래 꾸준히 추진해 온 생필품 위주 마케팅이 주효했다.
하이리빙은 비누 샴푸 세제 고추장 된장 김치 분유 휴지 필름 양말 속옷 등 생필품 위주로 1900여종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제 품을 취급하거나 자체 브랜드로 공급 받아 판매한다.
CJ 삼양라면 애경산업 한국콜마 신 동방 렉스진바이오텍 등 120여개 사와 제휴관계를 맺고 있으며 일반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통신 서비스용품 등의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 (OEM)방식으로 생산,공급하고 있다.
이중99%는중 소기업제품이다.
우수한 품질 의 상품을 생산 하면서도 판로가 없어 고민하는 중소기업들에 폭 넓게 문호를 개 방해,국가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공산품 생필품 외에 하이리 빙은 보험 카드 꽃배달 등 생활서비스 로까지 영역을 적극 확대해가고 있다.
하이리빙은 이 같은 상품을 주로 콜 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하이리빙은 지난 99년 10월 업계 최 초로 인터넷 전자쇼핑몰을 오픈했고 오프라인분야에선전국16개지사,지 점 및 7개 본사 직영 회원센터 그리고 옥천과 일산의 물류센터를 갖췄다.인 터넷쇼핑몰과 이들 전국적인 온라인과 오프라인망이 결합한 `인터네트워킹 ` 은 유통과 물류의 확실한 결합으로 하 이리빙사업의 가장 큰 강점이다.또 통합콜센터를 도입,신속한 주문 접수 와 24시간 택배 시스템을 갖춘 점도 강 점으로 꼽힌다.
하이리빙의 현재 온라인 매출액 비 중은 50%수준.나머지는 전국 매장을 통한 판매 30%와 콜센터(ARS)를 통한 판매 20%로 이뤄지고 있다.편리하고 신속한 세 가지 유통채널이 하이리빙 고성장의 배경이 된 것으로 업계는 평 가하고 있다.
하이리빙은 최근 서울 강남구 대치 동 테헤란로에 사옥을 준공하고 제2의 창업을 선언했다.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백년의 약속 `을 실현하는 기업을 표 방하며 신뢰와 회원만족 1위의 리딩 컴퍼니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 |
|
| |
첫댓글 smp를 들으면서 ,회사 경영마인드로 핵심 인재 챙요과 성과 주의 시스템임을 실감 했습니다.
엿시! 조정문 오너님이십니다. 꼼꼼하게 자료 챙겨주시고 사업의 비젼을 확실하게 보여주시니 변명할 기회가 없습니다 오직 앞만보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귀한 자료 감사합니다. 조정문 오너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