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경기남부지역녹색평론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무소의 뿔
우리 의료생협에 발기인 또는 조합원으로 가입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의료생협에 대한 참여는 조합의 앞날을 밝힐 것 입니다.
가입을 위해서는 다소 번거롭더라도 다음과 같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귀하의 아웃룩 익스프레스(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가 동작하고 있다면 아래 이메일 주소를 클릭하면 보내기가 바로 됩니다. 이때 아래 문서를 복사한 후 기록해서 보내셔야 합니다.
아웃룩이 작동하고 있지 않다면 아래 주소로 아래 문서형식을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입금 계좌는 귀하의 메일이나 전화로 보내드립니다.
(가칭)행복한마을 의료생활 협동조합 발기인 모집 제안서 우리는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과천, 군포, 안양, 의왕지역 시민의 참여를 통해 우리 모두가 주체가 되는 의료생활협동조합을 창립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물질적 풍요로 수명연장과 더불어 급격한 고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빈부격차 확대 환경오염의 증가에 따른 생활환경의 악화와 정신적 불안의 증가, 핵가족화와 각종 성인병과 현대병으로 인한 불안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의사중심의 치료와 발병 이후에 치료에 대처하는 의료현실, 과잉진료와 의료의 사유화 등이 의료계를 황폐화시키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우리는 의사에만 의존하는 방식이 아닌 의사 환자 가족이 대등하고 상호 존중하는 관계를 통해 모두가 참여하고 책임지는 건강한 삶과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질병에 대한 치료만이 아니라 예방을 통한 건강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그동안 가정과 사회에서 이어져온 민간요법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여러 운동과 모임활동 등을 존중하고 활성화 해 갈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신용협동조합 그리고 다양한 시민단체의 활동이 활발하고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으며, 지역의 친환경 무상급식 운동 등을 통해 연대하고 협력했던 경험과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협동조합이 추구하는 가치와 원칙을 소중히 여기면서 모든 조합원이 평등한 의료생협을 통해 개인의 치료만이 아니라 아이들과 가족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건강을 훼손당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거나 의료 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질병 예방과 치료를 통한 건강한 사회 실현이라는 의료의 목적이 훼손되거나 돈벌이 수단이 되는 것을 반대하며 건강을 통한 인간의 존엄성과 인권 그리고 행복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행복한마을 의료생활 협동조합 준비위원회 일동
김경순 김동현 김미경 김일매 김중성 김지영 문경식 박길용 박은호 박철하 선경숙 오춘희 이미현 이대수 이태우 전인선 정금채 정용수 정홍상 조양여 주영덕
주소 :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32-2 명동상가 403호 탁틴내일 내 전화 : 031-397-8540 다음카페 : (가)행복한마을 의료생활 협동조합 cafe.daum.net/happymedicoop
|
첫댓글 가족이 3명인 경우는, 각각이 따로 가입해야 하는지요?
자세히 못 보셨군요. "조합원으로 가입시 배우자 자녀 친가 처가의 조부모까지 혜택을 받습니다."
혜택도 많군요. 친가 처가까지 괜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