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남부 소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대상… 7월 10일부터 9월 1일까지 접수 -심사 통해 4개 부문 경기도지사상 수여 예정 -아동의 자존감 높이고 재능 발휘 기회 제공
[ 경인신문= 박우진 기자]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7월 10일(월)부터 9월 1일(금)까지 그림 공모전 ‘나는 특별해요(I’m Special)’를 개최한다. 초등부 저학년과 고학년, 중고등부, 단체부문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경기도지사상, 경기남부지원단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존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재능 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경기 남부 소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응모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아동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권리 존중 및 실현을 위해 570여 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 종사자 교육, 운영 컨설팅 및 상담, 지역사회 자원 연계, 조사연구,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경기도 특화사업인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을 통해 2023년 기준 경기남부 389개 지역아동센터에 수준 높은 예체능 강사를 파견해 아동의 다양한 특기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소개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운영컨설팅 및 평가지원, 교육, 연구, 민간자원개발 연계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가 경기도로부터 사업단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